메뉴 건너뛰기

통합검색 입력 폼
잡코리아 주요 서비스
끝이 다른 시작 JOBKOREA 알바의 상식 albamon


게임뉴스 상세

미호요 '원신' 2.5버전 업데이트 16일 선봬

작성자
관련사이트 더게임스
작성일
2022-02-05

미호요는 16일 오픈월드 액션 RPG ‘원신’의 2.5버전 업데이트 ‘첫 벚꽂 피어날 무렵’을 선보인다.

이 회사는 이에앞서 유튜브 및 트위치 채널을 통해 특별 방송을 갖고 업데이트 및 이벤트 소식을 발표했다. 방송은 남자 여행자 아이테르, 라이덴 쇼군, 야에 미코를 연기한 성우 이경태, 박지은, 문유정 등의 참여로 진행됐다.

2.5버전에서는 캐릭터 기원(뽑기) ‘자홍의 벚꽃’을 통해 새로운 플레이어블 캐릭터 ‘야에 미코’가 등장한다. 후속 이벤트 기원을 통해 ‘라이덴 쇼군’과 ‘코코미’의 복각이 예고됐다. 또 무기 기원을 통해 5성 무기 ‘법구카구라의 진의’도 선보일 예정이다.

야에 미코는 번개 속성의 법구를 사용하는 캐릭터로, 대기 상태에서도 지속 피해와 버스트 피해를 모두 줄 수 있는 딜러 역할로 소개됐다.

원소 전투 스킬 ‘야칸의 소환 살생앵’ 사용 시 야에 미코가 빠르게 이동하며 ‘살생앵’을 남긴다. 원소폭발 ‘대비법 천호현신’을 발동하면 주변의 살생앵을 기준으로 번개가 내려치며 적을 공격한다. 관련 고유 특성 ‘히모로기의 그늘’ 개방 시 살생앵을 파괴할 때마다 원소 전투 스킬 재사용 시간이 초기화된다.

또 특성 개방에 따라 원소 마스터리 기반 살생앵 피해를 증가시킬 수도 있다. 이 외에도 캐릭터 특성 소재 합성 시 일정 확률로 같은 지역의 다른 임의 특성 소재를 획득할 수 있다.

2.5버전에서는 새 전설 임무도 공개된다. 라이덴 쇼군의 전설 임무 ‘천하인의 장 제2막’과 야에 미코의 전설 임무 ‘선호의 장 제1막’을 만나볼 수 있다. 라이덴 쇼군의 전설 임무 제2막을 완료해야 야에 미코의 전설 임무 진행이 가능하다. 이를 통해 이나즈마 지역의 과거 및 현재를 보다 더 깊게 이해할 수 있을 것이라고 회사 측은 밝혔다.

이번 라이덴 쇼군 전설 임무 과정에서는 강력한 적과의 대결도 치러질 예정이다. 방송을 통해 공개된 모습은 라이덴 쇼군이지만 의상이나 전투 액션 등에서 차이가 나타나는 것을 확인할 수 있다. 회사 측은 게임을 통해 해당 보스의 정체를 확인했으면 한다며 말을 아끼기도 했다.

새 몬스터 ‘어둠의 빈 갑옷병사’도 등장하게 된다. 해당 몬스터는 3개 종류로 구분되며 각각 사용하는 무기, 원소의 힘이 다르며 각기 다른 특성을 보유하고 있다. 그 중 하나는 보호막이 존재하는 캐릭터에 공격이 명중하면 자신과 다른 병사들에게 보호막이 형성된다.

2.5버전에서는 이전과는 다른 플레이 패턴의 이벤트가 다수 공개될 예정이다. 핵심 이벤트로는 지도 탐사가 주요 콘텐츠인 ‘삼계 관문 제향’이 소개됐다.

해당 이벤트는 연하궁 맵 기반 독립적인 장소에서 진행된다. 탐사를 도와주는 간편 아이템 ‘보쿠소의 함’을 얻고 이를 통해 침식을 막고 어둠을 몰아내야 한다.

탐색 과정에서는 암흑 침식 상태가 누적되고 보쿠소의 함 에너지가 유실된다. 함 에너지가 고갈되면 몬스터를 처치할 수 없게 된다. 석상을 통해 이 같은 침식 및 에너지를 회복할 수 있다.

유저는 보물상자 오픈, 워프 포인트 개방, 탐사 목표 완료 등을 통해 ‘광계의 인장’을 획득할 수 있다. 획득한 인장을 석상에 공양해 ‘보쿠소의 함’의 등급을 올릴 수 있으며등급에 따라 침식 저항력이 올라가고 탐색에 도움이 되는 능력들을 얻는다.

이벤트 보상으로는 지식의 왕관을 비'해 원석, 무기 돌파 소재, 캐릭터 경험 소재 등을 획득할 수 있다. 또 신규 4성 무기 ‘법구 맹세의 눈동자’와 해당 무기의 돌파 재료도 얻을 수 있다.

정해진 시간 내 코인을 모으며 결승선에 도착해야 하는 스테이지를 유저가 직접 설계하는 이벤트 ‘신공귀부’도 진행될예정이다.

설계한 스테이지는다른 유저들에게 공유할 수 있어기존과 다른 다채로운 도전의 재미를 즐길 수 있을 전망이다. 우선 개발진이 제공하는 튜토리얼을 완료하면 자신만의 스테이지를 제작할 수 있게 된다.

다이루크의 술집 천사의 몫에서 바텐더로 일하는 이벤트 ‘술잔의 작은 꿈’도 예고됐다. 해당 이벤트는 손님들의 주문에 따라 음료를 만드는 방식이다.

베이스 및 보" 재료를 포함, 3~5개의 재료를 선택하고 힌트에 따라 섞은 뒤 사이즈에 맞게 완성해야 한다. 한번 제"에 성공해야 제"법을 획득하기 때문에 힌트를 기반으로 직접 테스트하거나 감으로 맞추는 것도 필요하다.

일정 이상 음료 제"법을 수집하면이벤트 명함 등의 보상을 획득할 수 있다. 보상뿐만 아니라 다양한 인물들과의 재회를 통한 이야기도 이번 이벤트의 재미를 더할 것으로 예상된다

이 외에도 2인 1" 파티를 구성해 도전하는 ‘백명의 봉기’ 시즌2도 만나볼 수 있다. 이전과 달리 새 체험 캐틱터 및 비술이 추가돼 보다 다채로운 전투를 즐길 수 있을 전망이다.

이 회사는 향후 2.6버전 등장할 새로운 맵 ‘층암거연’을 예고하기도 했다. 이를 통해 ‘노천 광산’ 및 ‘지하 광갱’의 풍경 이미지를 일부 공개했다. 또 새로운 적으로 예상되는 ‘유적의 뱀’의 모습도 선보였다.

이날 방송에서는 콘서트 특별편 ‘봄을 맞는 화려한 악장’을 공개하기도 했다. 상하이 교향악단이 참여한 OST 합주를 선보였다.

[더게임스데일리 이주환 기자 ejohn@tgdaily.co.kr]



배너



퀵메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