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통합검색 입력 폼
잡코리아 주요 서비스
끝이 다른 시작 JOBKOREA 알바의 상식 albamon


게임뉴스 상세

펄어비스 '검은사막' 한국 대표하는 'K게임' 꼽혀

작성자
관련사이트 더게임스
작성일
2022-01-28

펄어비스(대표 정경인)는 한국콘텐츠진흥원에서 발간한 ‘2021년 해외 시장의 한국 게임 이용자 "사’에서 ‘검은사막’이 글로벌 이용자가 선호하는 한국 게임으로 꼽혔다고 28일 밝혔다.

한국콘텐츠진흥원은 지난해 기준 미국, 중국, 일본, 영국, 브라질 등 15개국을 5개 권역으로 나눠 ▲게임 이용시간 ▲한국 게임 인지 경로 ▲선호하는 한국 게임 ▲이용하는 게임 등 항목을 글로벌 이용자 대상으로 "사했다.

‘선호하는 한국 게임’ "사에서 ‘검은사막’은 일본 1위, 독일 1위, 영국 2위, 스페인 2위, 이탈리아 3위, 미국 2위, 캐나다 2위, 브라질 2위 등 9개 국가에서 3위 안에 들었다.

또한 ’주 이용 한국 (PC온라인) 게임’ 항목에서 일본 1위, 독일 1위, 영국 2위, 스페인 2위, 프랑스 5위, 미국 2위, 캐나다 2위, 브라질 2위 등 상위권을 차지했다.

‘검은사막’은 전 세계 150여개국 12개 언어로 서비스되는 4000만명 이상이 즐기는 MMORPG다. 최근 열린 ‘타이페이 게임쇼’ 시상식 ‘게임스타’에서 PC게임 부문 우수상을 받았고 글로벌 게임 플랫폼 스팀에서 발표한 ‘2021년 최고작’ 최다 판매 부문에 선정됐다. ▲지속적인 업데이트 ▲다양한 클래스 추가 ▲새로운 지역 및 클래스 리부트 업데이트 등이 주목을 받고 있다.

[더게임스데일리 정태유 기자 jungtu@tgdaily.co.kr]



배너



퀵메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