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통합검색 입력 폼
잡코리아 주요 서비스
끝이 다른 시작 JOBKOREA 알바의 상식 albamon


게임뉴스 상세

넥슨 '메이플스토리' 모험가 리마스터 등 공세

작성자
관련사이트 더게임스
작성일
2021-12-23

강원기 넥슨 '메이플스토리' 총괄 디렉터.

넥슨이 ‘메이플스토리’의 근본 캐릭터 모험가에 대한 리마스터 및 새로운 최상위 보스 콘텐츠 등을 선보이는 겨울 시즌 공세를 이어간다.

넥슨(대표 이정헌)은 23일 유튜브 채널을 통해 온라인게임 ‘메이플스토리’의 온라인 쇼케이스를 열고 겨울 업데이트 ‘데스티니’의 상세 계획을 발표했다.

이 회사는 모험가 직업군 14개에 대한 리마스터 작업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직업별 고유한 특성이 돋보일 수 있도록 스킬 이펙트 및 성능을 다듬고 전투 메커니즘을 최신화해 선보인다는 계획이다.

모험가 직업군은 ‘메이플스토리’ 처음부터 함께해 온 상징적인 직업이기도 하지만 오랜 시간이 지났기 때문에 개선할 부분도 있다는 것. 또 그만큼 많은 유저들이 즐기는 직업군이라는 점에서 기존 플레이 경험을 해치지 않는 것을 유념하며 리마스터 작업을 진행해왔다는 설명이다.

이 회사는 우선 내년 1월 6일 테스트 월드를 통해 모험가 리마스터의 상세한 내용을 확인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이후 내년 1월 27일모험가 리마스터 정식 업데이트와 더불어 전 직업 밸런스 패치도 적용한다는 방침이다.

스킬뿐만 아니라 스토리 콘텐츠 개선도 함께 진행될 예정이다. 모험가 직업 고유의 이야기를 보강하고 수정하며 정체성 확고히 하겠다는 의도다. 전 직업 남·여 일러스트를 추가하며 슈가, 론도, 테스, 올리비아 등 주요 NPC의 이미지 리뉴얼, 일러스트 및 보이스 추가를 통해 몰입감을 더한다.

이날 쇼케이스에서는 모험가 신규 애니메이션 ‘모험의 서’를 공개하기도 했다. 모험가 각 직업에 대한 매력을 비'해 세계관 곳곳의 모습과 강력한 적들과 대립을 담아냈다.

이 회사는 이 같은 보스들과의 대결이 단계적으로 이뤄지지 못하는 구간도 개선할 예정이다. 이를 위해 이지 ‘윌’, 노멀 ‘진 힐라’, 노멀 ‘선택받은 세렌’ 등 3개 보스를 추가한다. 해당 보스들은 기존보다 낮은 HP와 대미지로, 패턴 등장 또한 난이도에 맞게 "정돼 투입된다.

보스 난이도 분화와 함께 신규 장비 세트 ‘여명의 보스 장신구 세트’가 추가돼 보스 도전에 대한 동기부여를 강화하도록 한다. 이는 기존 보스 장신구 세트와 칠흑의 보스 장신구 세트 사이에 위치해 단계적인 성장을 경험할 수 있게 된다는 설명이다.

또 내년 2월 24일에는 새로운 이야기가 펼쳐질 ‘멈추지 않는 탑 카로테’와 함께 최상위급 보스 ‘감시자 칼로스’가 등장한다. 칼로스는 동양의 신수 해태를 닮은 수호 병기로서 ‘선택받은 세렌’ 이상의 난도를 자랑하는 최강의 보스로서 그에 걸맞은 세력과 패턴을 선보일 예정이다.

칼로스에 대한 보상으로 250레벨 장비 ‘에테르넬 세트’도 새롭게 추가된다. 이는 2016년 ‘아케인 셰이드’ 이후 5년 만에 출시되는 최상위 장비로, ‘선택받은 세렌’과 더불어 칼로스를 통해 획득할 수 있을 전망이다.

이 회사는 ‘보이스 오브 메이플러(VOM)’을 의미하는 ‘봄봄 프로젝트’를 통해 편의성 개선에 나선다. 당장 오는 30일 캐릭터 성장, 전투·보스, 기타 등의 다방면에서 업데이트가 이뤄질 예정이다.

먼저 캐릭터 성장 측면에서는 길라잡이 시스템이 개편된다. 현 시점에 맞는 효율적인 퀘스트, 사냥터를 추천하고 퀘스트 클리어 경험치 및 플레이 타임도 "정한다. 또 주요 마을 포함, 100여개 필드를 이동할 수 있도록 하고 즐겨찾기 커스터마이징 기능을 도입하는 등 편의성을 대폭 향상한다.

5차 전직 과정 및 이후 성장 과정도 더욱 수월하게 진행할 수 있도록 "정한다. 특히 일정량의 스타포스를 요구하던 ‘새로운 힘에 도전할 준비’ 퀘스트를 제거하고 호라이즌 포털 찾기 퀘스트도 간소화한다.

이 외에도 보스 선행 퀘스트와 아케인 리버 이후 스토리 퀘스트 모두 완료 여부를 월드 내 캐릭터가 공유하도록 한다. 이를 통해 보다 수월하게 부 캐릭터를 육성할 수 있을 전망이다.

전투 및 보스 편의성 개편 측면에서는 단축키 및 링크 스킬 프리셋이 각각 3개씩 추가된다. 또 스킬 재사용 대기 시간 종료 알림 기능을 도입해 스킬 사용 가능 상태를 즉시 파악할 수 있도록 한다.

뿐만 아니라 ‘검은 마법사’의 연습모드가 공개되며 진 힐라의 미궁 던전을 삭제하고 파티원 수에 따라 제단 입력 횟수를 "정하는 등 보다 쾌적한 플레이 경험을 제공한다는 계획이다. 엘리트 보스와 연계된 보너스 스테이지를 삭제하고 경험치 보상을 추가한다.

이를 비'해 V코어 강화 시 코어를 일괄 선택 기능 및 사전 설정 메시지 단축키·명령어 사용 기능을 추가한다. 또 아이템 획득 팝업 노출 기준 변경 등 다양한 내용이 개선될 예정이다.

겨울 시즌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는 이벤트도 개최한다. 다양한 성장 아이템을 지원하는 ‘별빛 심포니’, 빠른 캐릭터 육성이 가능한 ‘테라 버닝 플러스’, 2주마다 강력한 혜택을 제공하는 ‘스페셜 썬데이 메이플’ 등을 선보인다. 이 외에도 AKMU와 함께 작업한 모험가 테마곡 ‘WE ARE ALL ADVENTURERS’가 쇼케이스에서 공개되기도 했다.

강원기 총괄 디렉터는 “유저들과 함께 ‘메이플스토리’를 더 좋은 게임으로 만들어 나갈 수 있어 늘 감사한 마음”이라며 “과거보다 현재, 앞으로가 더 즐거운 모험이 계속되는 ‘메이플스토리’를 만들 것”이라고 말했다.

[더게임스데일리 이주환 기자 ejohn@tgdaily.co.kr]



배너



퀵메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