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통합검색 입력 폼
잡코리아 주요 서비스
끝이 다른 시작 JOBKOREA 알바의 상식 albamon


게임뉴스 상세

미호요 '원신' 2.3버전 24일 선봬

작성자
관련사이트 더게임스
작성일
2021-11-13

미호요는 24일 오픈월드 액션 RPG ‘원신’의 2.3버전 업데이트 ‘눈보라 속 그림자’를 선보인다.

이 회사는 이에 앞서 여행자 루미네, 알베도, 아라타키 이토, 고로 등의 캐릭터 성우들이 참여한 특별 방송을 갖고 업데이트 및 이벤트를 공개했다.

2.3버전에서는 새로운 5성 캐릭터 아라타키 이토와 4성 캐릭터 고로가 등장한다. 또 기간 한정 복각 캐릭터로 알베도와 유라를 각각 보다 높은 확률로 획득할 수 있을 전망이다.

아라타키 이토는 이나즈마성 하나미자키에서 활동하는 ‘아라타키파’의 초대 두목으로, 양손검과 바위 원소의 힘을 사용한다. 일반 공격은 최대 4번 공격하며 2번째, 4번째 공격이 명중하면 ‘난신의 괴력’ 효과를 획득하게 된다. 이후 원소 전투 스킬 및 대시를 사용하면 일정 시간 일반 공격의 연격이 끊이지 않게 된다.

또 ‘난신의 괴력’ 효과가 있을 때 강공격을 발동하면 스태미너를 소모하지 않는 ‘아라타키 케사기리’를 발동하게 된다. ‘아라타키 케사기리’를 발동할 때마다 ‘난신의 괴력’ 스택을 소모하며 마지막 스택 소모 시 강력한 마지막 일격을 가한다.

‘난신의 괴력’ 효과가 존재하지 않을 때 강공격을 사용하면 스태미나를 소모해 ‘맹렬한 사이치몬지 참격’을 발동한다. 고유 특성 ‘아라타키 제일’ 개방 후 ‘아라타키 케사기리’를 연속 발동하면 경직 저항력이 대폭 상승하고 참격을 시전할 때마다 공격 속도가 상승한다.

또 특성 ‘붉은 오니의 피’를 개방하면 방어력의 일정 비율에 따라 ‘아라타키 케사기리’의 피해가 증가한다.

이토의 원소 전투 스킬 ‘마살 절기 · 적우 발파’는 아라타키파의 숨겨진 멤버 ‘어린 아카우시’를 던져 바위 원소 피해를 주고 ‘난신의 괴력’ 1스택을 얻는다. 우시는 바위 원소 창"물로 간주되고 필드의 적을 도발한다. 우시가 공격을 당해 내구도가 바닥나거나 지속시간이 종료되면 ‘난신의 괴력’ 효과를 1스택 제공한다.

원소 폭발 스킬 ‘최흉의 귀왕 · 이토 강림’을 사용하면 이토가 분노의 귀왕이 돼 ‘귀왕의 금쇄봉’으로 싸우게 된다. 귀왕 상태에서는 일반 공격·강공격·낙하공격 등이 다른 원소 부여 효과로 대체될 수 없는 바위 원소 피해로 전환된다. 첫 번째, 3번째 일반 공격이 명중하면 ‘난신의 괴력’ 스택을 획득한다.

귀왕 상태에서는 모든 원소 내성과 물리 내성이 감소되지만 방어력의 일정 비율에 따라 공격력이 증가한다. 또 일반공격의 속도가 빨라지기도 한다.

이 외에도 고유 특성 ‘갈라진 나뭇가지 부스러기’를 통해 파티 내 캐릭터가 나무를 공격해 목재를 얻을 때 일정 확률로 목재를 추가 획득할 수도 있다.

고로는 와타츠미섬 군대의 명장으로, 활을 사용하는 바위 원소 캐릭터다. 바위 원소 캐릭터가 많을수록 더 많은 버프를 제공할 수 있다.

원소 전투 스킬 ‘이누자카 멍멍 방원진’은 바위 원소 범위 피해를 주고 ‘대장의 깃발’을 세운다. ‘대장의 깃발’은 파티 중 바위 원소 캐릭터 수에 따라 영역 안의 캐릭터에게 버프 효과를 부여한다.

바위 원소 캐릭터가 하나일 때는 방어력이 상승하고 2개일 때는 경직 저항력도 증가한다. 또 3개일 경우 바위 원소 피해 보너스를 추가 획득하게 된다.

원소 폭발 스킬 ‘야수 이빨 돌격형 승전법’은 바위 원소 범위 피해를 주고 ‘대장의 위용’ 영역을 펼친다. 해당 영역은 ‘대장의 깃발’과 같은 효과를 발휘하며 현재 필드 위 캐릭터를 따라 이동한다. 또 일정 시간이 지날 때마다 바위 결정 붕괴가 일어나 영역 내 적 하나에게 바위 원소 범위 피해를 가한다.

특성 ‘두렵지 않은 비바람’을 개방하면 원소 폭발 발동 시 파티 내 모든 캐릭터의 방어력이 상승하게 된다. 또 다른 특성 ‘보은의 수호’를 통해 방어력에 따라 원소 전투 및 폭발 스킬의 피해를 증가시킬 수 있다.

고로는 고유 특성 ‘반짝반짝 발견술’을 통해 주변에 존재하는 이나즈마 지역 특산물을 미니맵에 표시하기도 한다.

2.3버전에서는 캐릭터 이벤트 기원(뽑기)의 방식이 다소 변경된다. 버전 초반에는 기간 한정 캐릭터 ‘알베도’와 ‘유라’의 복각이 각각 동시 개방된다. 해당 캐릭터 기원의 뽑기 마일리지(천장)는 서로 공유된다. 이후 버전 후반에 새 캐릭터 아라타키 이토와 고로가 동시 등장하는 뽑기가 개방된다.

지나간 기간한정 캐릭터를 원하는 신규 유저들이 늘어나는 것과 맞물려 복각 시간이 너무 오래 걸린다는 의견도 제기돼왔다는 것. 때문에 앞으로는 버전 내용에 따라 한정 캐릭터 복각을 추진키로 했다는 설명이다.

새 캐릭터 등장과 맞물려 전설 임무도 추가된다. 아라타키 이토의 전설 임무 ‘하늘소의 장·제1막’이 개방된다. 또 고로와 북두의 초대 이벤트 ‘제1막 견대장의 특별임무’ 및 ‘제1막 남십자가 반짝이는 순간’도 만나볼 수 있을 전망이다.

신규 무기 및 성유물도 예고됐다. 5성 양손검 ‘쇄석의 붉은 뿔’을 비'해 성유물 ‘풍요로운 꿈의 껍데기’ 및 ‘바다에 물든 거대 "개’ 등을 선보일 예정이다. 해당 성유물은 이나즈마 세이라이섬의 신규 비경을 통해 획득 가능하다.

풍요로운 꿈의 껍데기는 2세트 장착 시 방어력 30% 효과를 얻는다. 또 4세트의 경우 바위 원소 공격 명중 시 스택을 쌓아 이에 비례하는 방어력과 바위 원소 피해 보너스를 얻을 수 있다.

바다에 물든 거대 "개는 2세트를 통해 치유 보너스 15% 획득이 가능하다. 4세트를 장착하면 파티 내 캐릭터 치유 시 3초간 치유량을 기록한 뒤, 주변의 적에게 해당 치유량의 90%에 비례하는 피해를 줄 수 있다.

새 보스 몬스터 ‘황금 늑대왕’도 등장한다. 황금 늑대왕은 츠루미섬에 위치하고 있으며 보호막과 상관없이 모든 파티 멤버들의 HP를 지속적으로 떨어지게 만드는 ‘침식’ 능력을 사용한다. 또 '수계 늑대 머리'를 소환해 자신을 보호하며 바위 속성 공격에 대한 저항력을 낮추는 대신 공격력을 높이기도 한다.

2.3버전에서는 시즌 이벤트로 드래곤 스파인 및 이나즈마 지역에서 다양한 미션을 즐길 수 있다. 또 이벤트 스토리가 일정 부분 진행되면 보스 도전도 개방될 예정이다.

만년설과 극한의 기후의 설산 드래곤 스파인에서는 알베도와 유라와 함께 혹한을 견디고 전투 훈련에 도전하게 된다. 질주, 수색, 전투 등의 특훈이 존재하며 각각의 스테이지를 도전하는 방식이다. 이를 통해 ‘지식의 왕관’을 비'해 신규 4성 한손검 '진사의 방추' 등을 획득할 수 있다.

또 눈사람 부품을 획득해 '퐁퐁 눈사람'을 만들 수도 있다. 친구와 눈사람 부품을 교환할 수도 있으며 눈사람을 속세의 주전자에 가져가는 것도 가능하다.

이나즈마에서는 동물들의 대규모 실종사건과 미스터리한 일들이 발생한다. 실종된 동물을 구"하면 동물의 형체를 복제할 수 있는 스페셜 간편 아이템 ‘사방발팡의 그물’을 얻는다. 그물을 통해 복제한 동물을 속세의 주전자에 배치할 수도 있다. 아직 외형을 복제할 수 없는 동물도 있다.

이 외에도 "사 지점을 찾아가 위험을 제거하는 ‘전도 원판·발미’, 고대 룬 문자의 힘을 활용하는 비경 도전 ‘잃어버린 도시 전선 · 빛의 경계’, 본이가 원하는 재료를 제공하고 보상을 획득할 수 있는 ‘희귀품 백화점’ 등의 이벤트가 진행된다.

또 속세의 주전자에 페이몬 캐릭터를 입주시킬 수 있게 된다. 이를 통해 페이몬의 새로운 이야기도 들어볼 수 있다.

[더게임스데일리 이주환 기자 ejohn@tgdaily.co.kr]



배너



퀵메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