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통합검색 입력 폼
잡코리아 주요 서비스
끝이 다른 시작 JOBKOREA 알바의 상식 albamon


게임뉴스 상세

에이프로젠, ‘포트리스M’ 글로벌 시장 도전

작성자
관련사이트 더게임스
작성일
2019-10-18

김성수
홍영석 에이프로젠게임즈 사업전략실장

에에이프로젠게임즈가 ‘포트리스M’의 e스포츠 도전 및 글로벌 출시에 나선다.

18일 에이프로젠게임즈는 알로프트 서울 강남 호텔에서 ‘포트리스M’ 1주년 기자간담회를 갖고 이 같은 내용을 발표했다. 이 작품은 온라인 게임 ‘포트리스’를 모바일 환경에 구현한 작품이다. 원작의 재미요소는 물론 이 작품만의 오리지널 콘텐츠를 보유했다.

이 회사는 자사가 지난 1년간 마이밀 대회, 원스토어 대회, 19일 열리는 1주년 오프라인 대회 등 다채로운 대회를 개설하며 유저들에게 새로운 재미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했다고 설명했다. 이 같은 경험을 바탕으로 향후 e스포츠에 도전하는 동시에 글로벌 서비스를 제공한다는 것.

글로벌 서비스의 경우 태국, 인도네시아 등 동남아시아 주요 국가가 연내 1차적으로 준비되고 있다. 이와 동시에 이 작품의 대회를 글로벌 경쟁전으로 확대해 글로벌 축제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한다는 계획이다.

다채로운 업데이트도 준비돼 있다. 이 회사는 향후 원작과 같은 비율인 초대형 맵으로 작품의 맵 사이즈를 변경한다. 또 전투 인원 수도 2 대 2가 아닌 3대 3으로 늘린다. 이와 함께 게이지, 폭발력, 피격 범위 축소 등 시작적 효과를 극대화한다. 아울러 이벤트 및 딜레이 시간을 감소시켜 속도감과 박진감을 느낄 수 있도록 변경된다. 이 외에도 공격력 평준화 개편, 유닛 밸런스 개선도 이뤄진다.

또한 원작의 IP를 지속적으로 복원해 향수를 전달하며 작품 세계관과 IP 확장도 준비하고 있다고 이 회사는 설명했다. 여기에 클랜 중심으로 유저간의 유대를 증진시키기 위해 클랜 성장과 희소성 있는 보상을 획득할 수 있는 방안을 모색하고 있다고 밝혔다.

1주년을 맞은 이 작품의 성과도 공개됐다. 이 작품은 출시 이후 구글 플레이, 애플 앱스토어, 원스토어 등 3개 마켓에서 누적 다운로드 수 총 150만건을 기록했다. 액션 장르에선 2위, 스토어 인기 순위 6위 등을 기록한 바 있다.

론칭 이후 이 작품은&마이밀 대회, 원스토어 대회 등도&각각 가졌다. 각 대회마다 2000~3000만원 상담의 상금과 트로피가 지급됐다. 또한 이 회사는 19일 열리는 오프라인 대회에선 18K 상당의 금, 은 메달 등을 제공한다고 덧붙였다.

e스포츠에 대한 구체적인 계획을 묻는 질문에 김성수 사업본부장은&’포트리스M’의 글로벌 e스포츠 상금이나 대회를 중계할 업체에 대한 비용 외에도 장기적인 운영에 대한 예산 등은 책정 중이며 내년 2분기부터 많은 유저풀을 보유한 동남아에서 개최한 후 순차적으로 확장할 계획이라고 설명했다.

왼쪽
왼쪽 부터 홍영석 에이프로젠게임즈 사업전략실장, 김성수 사업본부장, 임종환 CCT(개발사) 대표, CCR 윤석호 대표&&

김 본부장은 “지난 1년간 ‘포트리스M’이 일궈낸 성과는 출시부터 현재까지 변함없는 사랑과 관심을 보내준 유저들 덕분에 가능했던 것들로 모든 유저에게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며 “앞으로 ‘포트리스M’은 더 나은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유저들의 목소리를 담은 업데이트를 지속적으로 실시해 색다른 게임의 재미를 선사해 성원에 보답하겠다”고 말했다.

[더게임스 강인석 기자 kang12@thegames.co.kr]



배너



퀵메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