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통합검색 입력 폼
잡코리아 주요 서비스
끝이 다른 시작 JOBKOREA 알바의 상식 albamon


게임뉴스 상세

``문드웰러즈`는시리즈25주년기념작`

작성자
관련사이트 더게임스
작성일
2016-07-16

이번 '슈퍼로봇대전' 신작인 '문 드웰러즈'는 시리즈 25주년을 기념하는 첫 타이틀입니다. 특히 여러분들의 관심을 바탕으로 지난 7일 한국어 버전을 무사히 출시할 수 있었다고 생각합니다.

테라다 타카노부 반다이남코엔터테인먼트 '슈퍼로봇대전' 프로듀서와 츠카나카 켄스케 반다이남코엔터테인먼트 '슈퍼로봇대전' 프로듀서는 16일 서울 서초구 양재 AT센터에서 가진 '슈퍼로봇대전 OG 문 드웰러즈 발매 기념 메인 프로듀서 초청 이벤트'에서 이같이 말했다.

'문 드웰러즈'는 '슈퍼로봇대전' 시리즈 중 '마장기신 사이버스타'를 포함한 오리지널 기체를 바탕으로 전개되는 이야기다. 특히 이번 작품의 경우 25년의 역사를 가진 '슈퍼보롯대전' 시리즈 중 첫 한글화 작업을 거친 작품이라는 점에서 출시 전부터 국내 유저들의 관심이 집중되기도 했다.

테라다 프로듀서는 시리즈의 첫 한국어버전 출시에 대해 한국지부의 요청도 있었지만 한국 유저들의 열렬한 '슈로대'에 대한 사랑이 현지화 결정으로 이어지게 됐다고 밝혔다. 특히 이전에 출시된 '슈퍼로봇대전 2차 OG'가 현지화 작업이 이뤄지지 않았음에도 불구하고 초판 물량이 매진되는 등 긍정적인 성과를 달성했기 때문에 이번 한글화에 큰 영향을 미쳤다는 것이다.

이런 '슈로대'에 대한 관심은 자연스럽게 후속작의 한글화 여부로 이어지고 있다. 이와 관련해 츠카나카 프로듀서는 앞으로 개발되는 타이틀 모두 많은 유저들이 즐길 수 있도록 로컬라이징을 염두에 두고 있다고 답했다.

츠카나카 프로듀서는 이미 발표가 되긴 했지만 '슈로대V'는 한글과 발표가 확정되는 등 기분 좋은 소식을 전할 수 있게 됐다라며 앞으로도 많은 유저들이 게임을 즐길 수 있도록 로컬라이징에 힘을 쏟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두 프로듀서는 모두 '문 드웰러즈' 국내 예약판매와 관련해 한국 유저들의 열정적인 반응을 이미 알고 있으며 지속적인 작품 제공을 통해 기대에 부흥하고자 한다고 소감을 밝혔다. 다양한 국가에서 전작에 대한 로컬라이징 요구 등도 알고 있지만 신작 개발을 통해 다양한 제품을 공급하고 싶다고 덧붙였다.

'슈로대' 시리즈가 가지고 있는 높은 진입장벽과 관련해서는 처음 즐기는 유저와 기존에 시리즈를 즐기던 유저 모두에게 재미를 제공하기 위해 다양한 시스템을 더하고자 노력했다고 밝혔다. 이를 위해 유저 피드백을 수집하고 있으며 과거 작품의 스토리를 제공하기 위한 장치를 고심 중에 있다고 설명했다.

테라다 타카노부 프로듀서는 한국에서 이런 이벤트를 열게 됐다는 것 자체를 굉장히 기쁘게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하고자 하니 지속적인 관심과 사랑을 부탁드린싶다고 말했다.

츠카나카 켄스케 프로듀서 역시 이번 '문 드웰러즈'는 첫 한국어 현지화 작업을 진행했다는 점에서 감회가 새롭다며 신작 개발 등을 통해 앞으로도 '슈로대'의 재미를 선보이고 싶다고 말했다.

[더게임스 김용석 기자 kr1222@thegames.co.kr]



배너



퀵메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