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통합검색 입력 폼
잡코리아 주요 서비스
알바의 상식 albamon


게임뉴스 상세

샌디플로어, 카카오벤처스 등 시드 투자 유치

작성자
관련사이트 더게임스
작성일
2024-04-04

샌디플로어(대표 이종창)는 카카오벤처스와 코나벤처파트너스로부터 시드 투자를 유치했다고 3일 밝혔다.

이 회사는 PC와 콘솔 멀티 플랫폼 게임 '그레이트 토이 쇼다운'을 개발 중이다. 이 작품은 팀을 이뤄 미션을 수행하며 협동 및 경쟁하는 캐주얼 슈팅 팀 대전 게임이다.

다양한 몬스터를 상대하는 PvE, 필드를 탐색하며 팀원과 협동해 수행하는 미션, 마지막까지 살아남는 사람이 승리하는 PvP 등의 다양한 플레이가 결합돼 유저 간 상호작용과 교감이 이뤄질 수 있도록 구성했다.

이 회사는 연내 이 작품을 출시하고 스팀을 비'한 다양한 플랫폼으로의 확대를 목표로 하고 있다. 스팀에서의 알파 플레이 테스트를 통한 완성도 점검과 유저와의 소통 역시 이어간다는 계획이다.

이 회사는 지난해 지스타 인디어워즈 최고의 멀티플레이어 게임상을 수상하며 경쟁력을 입증했다. 경기콘텐츠진흥원 디자인·콘텐츠 융합 창업지원 우수기업에 선정된 이후, 해외 판로 개척 사업을 통해 게임쇼 전시도 마쳤다.

이번 투자 유치를 기점으로 게임 기획, 개발, 아트 등 전 분야 채용을 마무리하고 PC, 콘솔 멀티 플레이어 게임 제작에 속도를 낼 예정이다. 향후 자체 개발 IP를 고도화하고 전 세계 유저를 대상으로 인지도를 확보하며 팀 대전 게임에 대한 수요를 이끌어낸다는 방침이다.

샌디플로어는 게임 시스템 디자인과 사업 개발, 게임 디렉터로 강점을 쌓은 이종창 대표를 주축으로 게임 프로젝트 기획부터 출시까지 함께 손발을 맞춰온 팀원으로 구성됐다. 크고 작은 시행착오를 함께하며 쌓은 팀워크와 빠른 개발 속도, 글로벌 플랫폼 친숙도 등을 강점으로 다양성을 확보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김지웅 카카오벤처스 수석 팀장은 "개발팀 전원이 스팀 기반의 진성 게이머로 해당 플랫폼과 유저 특성에 대한 이해도가 높다는 부분에서 매력적인 팀이라고 판단했다"며 투자 이유를 밝혔다.

[더게임스데일리 이주환 기자 ejohn@tgdaily.co.kr]



배너



퀵메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