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통합검색 입력 폼
잡코리아 주요 서비스
끝이 다른 시작 JOBKOREA 알바의 상식 albamon


게임뉴스 상세

호요버스 '붕괴: 스타레일' 1.5버전 콘텐츠는?

작성자
관련사이트 더게임스
작성일
2023-11-14

호요버스가 '붕괴: 스타레일'의 새로운 버전을 내세워 분위기 전환에 나선다.

호요버스는 15일 은하 팬터지 RPG '붕괴: 스타레일'의 1.5버전 '미리환야담' 업데이트를 선보인다.

이 회사는 이를 통해 기이한 심령 사건이 끊이지 않는 선주 나부 유원을 공개한다. 새 플레이어블 캐릭터로 곽향, 한아, 아젠티 등을 추가한다.

1.5버전에서는 개척 후문 '호재지이'가 개방된다. 창" 용광로가 파괴되면서 갇혀 있던 요괴 '세양'이 탈출하는 사건이 벌어지고, 재난과 위기를 해결하며 선주의 안정을 되찾는 내용이 전개된다.

요괴 퇴치팀은 '유원경몽'을 경험하고 '쌍생' '서"' '검정' 호몽' 등의 이야기를 만나볼 수 있다. 이 과정에서 계네빈의 SNS 계정을 관리하며 인기 등급을 올려 스토리와 이벤트를 개방할 수 있다. 유원 각지의 진요탑과 도전을 통해 요괴 퇴치에 대해 더 깊게 연구해 나가게 되며한정 임무를 완료하고 4성 광추 '저기, 나 여기 있어'(풍요)를 보상으로 획득할 수 있다.

1.5버전 초반부 캐릭터 워프(뽑기)는 내달 6일 오후 12시 59분까지 이어진다. 이를 통해 새 캐릭터 곽향을 획득할 수 있다. 또 단항, 아를란, 서벌 등 4성 캐릭터의 확률이 증가한다.

후반부 워프에서는 아젠티 외에도 5성 캐릭터 '은랑'이 등장한다. 이 가운데 새 4성 캐릭터인 한아를 각각의 워프를 통해 만나볼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곽향' 회복과 공격력 증가로 파티 지원

1.5버전에서는 선주에서 가장 강하고 수수께끼로 가득한 세력인 시왕사의 협"를 얻게 된다. 이를 통해 '견습 판관'인 곽향을 만나볼 수 있다. 곽향은 5성 풍요 운명의 길, 바람 속성 캐릭터로 등장하며 전투 중 동료의 에너지를 충전하고 공격력을 높여준다.

일반 공격 '깃발·풍우 소환'은 단일 적에게 바람 속성 피해를 가한다. 전투 스킬 '부적·보명호신'을 발동하면 아군 1명과 인접한 동료 HP를 회복시킨다. 필살기 '꼬리·신귀 사역'은 동료 에너지를 회복하고 공격력을 증가시킨다.

곽향은 전투 스킬을 발동할 때마다 '양명' 효과를 획득한다. 이를 통해 아군 캐릭터가 각자 턴 시작 및 필살기 발동 시 일정 HP를 회복하게 된다. 이 외에도 비술 '악귀·귀물 제압'을 사용하면 주변의 적을 위협하고 '백산' 상태에 빠뜨려 도망가게 만든다. 해당 적을 공격하면 일정 확률로 공격력을 감소시킬 수도 있다.

4성 물리 속성디버퍼 '한아' 후반부 등장

또 다른 시왕사의 판관 한아도 등장할 예정이다. 한아는 4성 화합 운명의 길, 물리 속성 캐릭터다.

일반 공격 '명참천필'로 단일 적에게 물리 속성 피해를 가한다. 전투 스킬 '생멸속박'은 단일 적에게 물리 속성 피해를 가하고 '부담' 효과를 부여한다. '부담' 표식의 적은 아군이 가하는 피해가 증가하게 되며, 일정 횟수의 공격을 가하면 전투 스킬 포인트 1포인트를 회복하기도 한다.

필살기 '시왕의 칙령, 모두 복종하라'는 아군 캐릭터 하나의 속도와 공격력을 증가시킨다. 비술을 사용하면 즉시 공격하고 임의의 적 하나에 '부담' 효과를 부여한다.

'아젠티' 에너지 비율 따라 필살기 변화

1.5버전에서는 나부의 심령 사건을 해결한 이후 미의 기사단 소속 아젠티를 만나볼 수 있을 예정이다. '우주 환각의 밤' 임무를 통해 개척자가 우주 세차 행성을 향하는 도중 아젠티와 대결하는 이야기가 전개된다.

아젠티는 5성 지식 운명의 길, 물리 속성 캐릭터다. 에너지 소모 비율에 따라 다양한 효과의 필살기를 발동할 수 있다. 일반 공격 '덧없는 향기'는 적 하나에 물리 속성 피해를 가한다. 전투 스킬 '공정, 이곳에 피어나다'는 모든 적에게 물리 속성 피해를 입힌다.

필살기 '정원에서 선사하는 극한의 미'는 적은 비율의 에너지 소모 시에는 모든 적에게 피해를 가한다. 반면 최대 에너지를 소모하면 '정원에서 내가 수여한 공훈'으로 필살기가 진화하며 더 높은 피해를 가하는 동시에 랜덤 단일 적에게 추가 피해를 가하기도 한다.

이 같은 스킬 구"를 지원하는 특성 '숭고한 객체'는 아젠티가 적 하나를 명중할 때마다 자신의 에너지를 추가 회복하고 '자기 수양'(승격) 1스택을 획득한다. '자기 수양'(승격)은 아젠티의 치명타 확률을 증가시킨다.

이 외에도 비술 '순수하고 고결한 선언'은 일정 구역 내 적을 현기증 상태에 빠뜨려, 적이 아군을 선공할 수 없도록 만든다. 현기증 상태의 적을 공격해 전투에 진입하면 모든 적에게 피해를 가할뿐만 아니라 아젠티의 에너지를 회복할 수 있다.

시뮬레이션 우주 제8세계 개방 등 파밍 확대

1.5버전에서는 새 물리 속성 승급 재료 '명부 명령'을 획득할 수 있는 '명부의 형체·정체된 허영'도 추가될 예정이다. 새 유물 '깊은 감옥에 수감된 죄수'와 '재와 뼈마저 불사르는 대공'을 획득할 수 있는 '명부의 길·침식된 터널'도 등장한다.

시뮬레이션 우주의 제8세계도 오픈돼 새 차원 장신구 '꿈의 땅 페나코니' 및 '창공 전선 그라모스' 세트를 획득할 수 있다. 꿈의 땅 페나코니 세트 효과는 에너지 회복 효율 5% 증가 및 파티 내 같은 속성 아군의 주는 피해 10% 증가 등이다. 창공 전선 그라모스는 공격력 12% 증가를 비'해 속도가 135·160 이상일 경우 12·18% 증가 효과를 얻을 수 있다.

이 외에도 새로운 대회 규칙이 적용되는 '볼더 타운 격투 기술 시범 경기'도 선보일 예정이다. Mar.7th가 찍은 사진이 훼손되고 이를 복원해 나가는 이야기의 '그림자를 찾는 별의 여정'도 공개된다.

이 회사는 또 파티 편성이나 캐릭터 승급 화면의 음성, 열차의 방문객 등록부 기능, 망각의 정원 전투 재도전 편의성 향상 등의 업데이트도 적용할 예정이다. 이 외에도 '임무 추적' 및 '무명의 공훈' 시스템에 대한 최적화도 진행한다.

이 작품은 지난달 1.4버전 업데이트 직후 구글 플레이 매출 순위가 30계단 이상 상승하며 2위를 차지, 팬심을 과시한 바 있다. 때문에 이번 1.5버전도 이에 비견되는 열기를 재현할 수 있을지도 지켜봐야 할 전망이다.

[더게임스데일리 이주환 기자 ejohn@tgdaily.co.kr]



배너



퀵메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