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통합검색 입력 폼
잡코리아 주요 서비스
알바의 상식 albamon


게임뉴스 상세

'리뎀션' 아케이드 게임 시범사업 본격 추진

작성자
관련사이트 더게임스
작성일
2021-05-21

게임물관리위원회(위원장 이재홍)는 점수 보상형 아케이드 게임(리뎀션 게임) 시범사업 추진을 위해 규제샌드박스 선정 업체와 협약을 체결했다고 21일 밝혔다.

리뎀션 게임은 게임의 결과가 이용자 능력으로 결정되고 이용결과에 따라 경품을 제공해 보상하는 아케이드 게임을 말한다. 2007년 이후 법으로 금지돼 왔으나,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주관하는 규제유예(규제샌드박스) 제도를 활용해 시험·검증(실증 특례)작업을 진행하게 됐다.

이번 시범 사업에는 A&A엔터테인먼트, 영배, 짱, 펏스원 4개 업체가 선정됐다. 게임위는 이번 협약을 통해 ▲시범사업 운영 및 관리를 위한 상호 업무협력 ▲안정적 운영을 위한 유기적인 협력체계 구축 ▲게임 산업 발전을 위한 시범사업 개시 준비 등에 협업키로 했다.

이후 서울경기, 대구, 부산 지역 등 4곳의 사업장에서 총 200대 게임기기 (661㎡ 이상의 면적)를 설치해 2년 간 시범 운영될 예정이다.

시범운영 결과에 따라 ▲점수 보상형 아케이드 게임의 국내 도입 적합성 여부 ▲세부 기준 및 법률적 요건 정비 ▲각종 융복합 사업 시뮬레이션 등 전반적인 사업 타당성 검토와 법제화 등이 추진될 예정이다.

시범 사업자 대표 일동은 “가"친화형 게임장으로 거듭나는 등 아케이드 게임 산업의 활용성을 높이는데 적극 동참하겠다”며 “다양한 정보교류와 협력을 통해 아케이드게임 산업의 지속 가능한 발전에 기여하겠다”고 각오를 다졌다.

[더게임스데일리 이주환 기자 ejohn@tgdaily.co.kr]



배너



퀵메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