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통합검색 입력 폼
잡코리아 주요 서비스
끝이 다른 시작 JOBKOREA 알바의 상식 albamon


게임뉴스 상세

스마일게이트, 텀블벅과 인디게임 지원 업무협약 체결

작성자
관련사이트 더게임스
작성일
2023-04-11

스마일게이트 스토브는 크라우드펀딩 플랫폼 텀블벅과 인디게임 개발업체 지원에 대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11일 밝혔다.

이 회사는 이에따라 스토브인디의 창작지 지원 프로그램인 ‘펀딩팩’의 협업을 시작으로 협력 범위를 점차 확대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펀딩팩’은 인디게임 개발업체의 펀딩 진행부터 론칭까지 실질적인 지원을 제공하는 프로그램이다. 크라우드 펀딩 성공 금액의 50%를 지원 받을 수 있을 뿐 아니라 심의, 창작, 홍보도 포함, 게임 출시를 위한 모든 지원을 총망라하고 있다.

스토브인디는 지원 대상 게임의 심의와 출시 전후 홍보 지원, 론칭 축하금 제공 등 게임 출시까지의 전반 과정을 관리하고 지원한다. 텀블벅은 인디게임 창작자들에게 펀딩팩을 소개하고 안내하는 역할과 함께 대상 게임을 텀블벅 보유 채널을 통해 홍보하는 등 더욱 많은 창작자들이 지원을 받을 수 있는 사다리 역할을 한다.

스토브인디의 펀딩팩은 '억새밭 사잇길로'와 '샴블즈' 두 작품으로 시작, 점차 지원 대상을 늘려가고 있다. 펀딩팩의 다음 지원 작품은 개발업체 비쇼죠데브의 '서큐하트'다. '서큐하트'는 SNS로 정기를 흡수할 수 있는 서큐버스 ‘이에’와 사역마 계약을 맺은 주인공의 이야기를 담은 비주얼노벨로 이달 중 텀블벅에서 크라우드펀딩을 진행할 예정이다.

[더게임스데일리 이주환 기자 ejohn@tgdaily.co.kr]



배너



퀵메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