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통합검색 입력 폼
잡코리아 주요 서비스
끝이 다른 시작 JOBKOREA 알바의 상식 albamon


게임뉴스 상세

소니 'PS VR2' 올해 5개 작품 선보인다

작성자
관련사이트 더게임스
작성일
2023-02-24

소니인터랙티브엔터테인먼트(SIE)는 24일 오전 6시(한국시간) 콘솔 기기 '플레이스테이션(PS)'로 출시되는 다양한 신작 및 개발 중인 작품에 대한 최신 정보를 제공하는 디지털 쇼케이스 '스테이트 오브 플레이'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지난 22일 소니의 신규 가상현실(VR) 기기 'PS VR2'의 출시와 맞물려 전세계에서 큰 관심을 모았으며, 그에 걸맞게 PS VR2로 출시될 다채로운 게임의 모습이 드러났다. 로그라이크, 생존, 슈터 등 다양한 장르의 5개 작품을 선보이며 기기를 구매한 팬들의 기대를 들끓게 했다.

이날 쇼케이스의 첫 번째 순서는 로그라이크 슈터 게임 '더 포그랜드(The Foglands)'였다. 이 작품은 독립 스튜디오 웰 톨드 엔터테인먼트의 첫 번째 오리지널 작품이며, 유독성 안개가 자욱한 SF 세계를 배경으로 한다.

플레이어는 유독성 안개를 피해 지하 벙커에서 살고 있는 사람들 중 한 명이다. 이들 중에는 지하 벙커에서 필요한 물건을 획득하기 위해 지상으로 올라가는 '러너(Runner)'가 있다. 플레이어는 러너로서 자신의 고향을 위협하는 갈등을 해결하기 위해 위협이 가득한 안개 속 세계를 탐색하게 된다.

트레일러 영상을 통해 기괴하게 생긴 안개 속 괴생명체와, 리볼버 한자루를 들고 맞서는 플레이어의 모습이 드러났다. 또한 리볼버 사격 외에도 주먹과 렌치를 활용한 육탄전, 레이저 터렛, 수류탄 등 다양한 인게임 전투 방식을 확인할 수 있다. 올해 출시 예정이다.

유명 VR 게임 메이커 엔드림스(nDreams)는 이날 신작 '시냅스(Synapse)'를 공개했다. 이 작품은 런 앤 건 플레이 위주의 슈터 게임이다. 특징적인 흑백 세계 속에서 플레이어는 오른손에는 권총을, 왼손에는 강렬한 이펙트를 지닌 '염력'을 활용해 양손을 모두 사용하는 전투를 펼치게 된다.

VR 게임에서 염력을 구현한 게임은 흔치 않다. PS VR2의 향상된 시선 트래킹 "준과 완전한 1대1 모션 제어를 통해 훨씬 실감나게 염력을 구사할 수 있으며, 모션 컨트롤을 더해 온몸으로 게임 플레이를 경험할 수 있다. 플레이어는 염력으로 적을 공중에 집어 던지거나 내 쪽으로 끌어들여 사살하는 등 다양한 전투 스타일을 구축할 수 있다.

트레일러 영상을 통해 색채가 부"한 흑백 세계와, 이에 대비되는 화려한 컬러의 염력 효과를 공개했다. 또한 전방으로 달려 나가며 양손을 활용해 적을 쓸어버리는 인게임 액션 플레이를 확인할 수 있다. 올해 출시 예정이다.

SIE는 이날 VR 게임 메이커 아키액트(Archiact)의 신작 '저니 투 파운데이션(Foundation)'을 선보였다. 이 작품은 SF 소설가 아이작 아시모프의 '파운데이션' 시리즈의 세계관을 배경으로 하는 몰입형 VR 내레이션 어드벤처 게임이다.

플레이어들은 은하 제국(Galactic Empire) 변두리에 벌어진 시민들의 소요 사태를 "사하기 위해 강력한 공공 안전 위원회에서 파견된 요원인 워드(Ward)다. 제국은 현재 침체, 무관심, 내부 반란 등으로 인해 무너질 위기에 처해 있으며, 특히 반 제국 단체인 '파운데이션'으로 망명하는 무리가 발생하고 있다. 플레이어는 망명자 무리에 합류하며 파운데이션과 그들의 계획을 알아내게 된다.

플레이어들은 스파이로서 스토리를 진행하며 제국과 파운데이션 사이에서 갈등하게 된다. 트레일러 영상은 내러티브를 통해 "스러져가는 제국을 지키기 위해 싸울 것인지, 파운데이션을 도울 것인지"를 선택하라고 직접적으로 플레이어에게 제시한다. 올해 출시 예정이다.

SIE는 내달 10일 출시되는 VR 게임 신작 '비포 유어 아이즈(Before your eyes)'의 론칭 트레일러를 공개했다. 이 작품은 내세로 가는 영혼의 여정을 이야기하는 1인칭 내러티브 어드벤처다. 특히 PS VR2의 뛰어난 시선 트래킹 기능을 활용해 완벽한 시선 추적을 제공한다.

게임 플레이는 시선을 통해 전개되며 컨트롤러"차 필요 없을 정도로 간단하다. 머리 움직임으로 카메라를 제어하고 눈 깜박임만으로 이야기의 흐름과 상호 작용하고 제어할 수 있다. 플레이어는 주인공의 첫 사랑, 가", 예술 등 과거 추억을 돌이켜보며 감성적인 스토리를 체험할 수 있다.

또한 앞서 VR 버전으로 팬들의 큰 호응을 얻었던 서바이벌 게임 '그린 헬(Green Hell) VR'이 PS VR2로 출시된다. 플레이어들은 아마존 열대우림을 배경으로 원시적인 도구를 사용해 생존해 나가게 된다. 올해 출시 예정이다.

SIE는 이 밖에도 온라인 게임 '데스티니2'의 신규 확장팩 '빛의 추락(Lightfall)'의 론칭 트레일러 영상을 공개하는 등 다채로운 게임을 선보였다. 쇼케이스의 대미는 락스테디의 신작 4인 코옵 게임 '수어사이드 스쿼드: 킬 더 저스티스 리그'가 맡았다. 킹 샤크, 캡틴 부메랑 등 수어사이드 스쿼드가 지닌 다양한 고유 기술과 능력 등을 공개했다.

[더게임스데일리 이상민 기자 dltkdals@tgdaily.co.kr]



배너



퀵메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