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통합검색 입력 폼
잡코리아 주요 서비스
끝이 다른 시작 JOBKOREA 알바의 상식 albamon


게임뉴스 상세

호요버스 '붕괴3rd' 6.4버전 업데이트 공세

작성자
관련사이트 더게임스
작성일
2023-02-16

호요버스가 '붕괴3rd'의 제1부 스토리 최종장 업데이트와 맞물려 유저 몰이에 적극 나서 호응이 예상된다.

16일 관련 업계에 따르면 호요버스는 액션 RPG '붕괴3rd'에 6.4버전 업데이트 '버전: 키아나 [종언에서 기원으로]'를 선보였다.

이 회사는 이를 통해 메인 스토리 제1부의 최종장을 공개하고 테마 이벤트 '시끌벅적 휴가 심포니:||'를 이어간다. 또 새 율자 캐릭터 '키아나·카스라나 [종언의 율자]', S급 캐릭터 '라이덴 메이 [기원의 율자]'를 추가했다.

허수 속성 S급 종언의 율자는 화염 원소 대미지 캐릭터로, 공중전을 펼칠 수 있다. '시간의 자세'와 '월검의 자세'로 각기 다른 분기 공격을 발동한다.분기 공격 발동마다 획득하는 '윤회의 시간'이 가득 차면 회피 버튼을 길게 눌러 '절대 시공 단열'을 발동할 수 있다. 이이를 통해 정지된 영역을 전개하며 넓은 범위에 화염 원소 피해를 가하는 '종말의 자세'를 추가로 사용할 수 있게 된다.

함께 등장한 허수 속성 S급 기원의 율자는 뇌전 원소 대미지 캐릭터다. '칼날의 날개'를 펼쳐 공격하며 이를 통해 획득한 '심신의 일체'가 가득 차면 '기원역행'을 발동할 수 있다.기원역행은 칼날의 날개에 '기원요전' 스택을 충전하고 '화심단멸'을 해방해 적을 공격한다. 필살기는 연속 참격을 발동하고 참격 방향을 자유롭게 선택할 수 있다.

이번 추가되는 종언의 율자와 기원의 율자,그리고진리의 율자가 파티에 동시 존재하면연계 기술 및 특수 QTE 공격 등을발동시킬 수 있다. 이 회사는 이 외에도 화염 및 뇌전 서포터 역할의 새 무장 인형 '키아나·카스라나'의 등장도 예고했다.

이번 버전에서는 제1부 최종장 '그리고, 내일로'가 공개되며 최종 결전으로서 보스전에 도전하게 된다. 이 회사는 업데이트 이후 메인 스토리 제33장의 모든 스토리를 완료하면, '기원의 증명' 성흔 선택 상자를 제공한다. 또 제34장 완료 시 '기원의 율자' 캐릭터 카드를 지급할 예정이다.

또 이벤트 참여를 통해 함교 테마 '미래를 향해', 피안쌍생 전용 코스튬 '봄날의 에스토니아', 수정 480 등의 보상을 획득할 수 있다. 이 외에도 누적 로그인에 따라 수정 300, 성석 2400 등의 보상이 제공된다.

이번 버전 테마 이벤트 '시끌벅적 휴가 심포니:||'는 횡스크롤 슈팅 콘텐츠다. 10개의 전용 캐릭터를 개방 및 성장시키며 스테이지에 도전하는 과정을 즐길 수 있다. 로스트 로즈마리 코스튬 '목서의 향기'를 비'해 수정 600개, 제야 달빛 메달, 토끼 호무 메달 등을 보상으로 얻을 수 있다.

이 회사는 또 45일 이상 로그인 하지 않은 15레벨 유저를 대상으로 복귀 이벤트도 실시한다. 브로냐 S급 캐릭터 '차생의 은익' 및 추전 장비 등을 획득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이 회사는 이 외에도 업데이트와 맞물려 오프라인에서의 이목 끌기에 나섰다. 홍대입구, 사당, 신도림 등 수도권 2호선 지하철 역에서의 광고를 선보였다.

이 작품은 새로운 콘텐츠 추가와 맞물려 매출 순위가 급등, 상위권에 진입하는 등의 저력을 과시해왔다. 지난달에도 업데이트 직후 구글 플레이 매출 순위가 약 100계단 상승하는 모습을 보여줬다.

이번 업데이트는 1부 최종장에 해당하는 상징적인 시점인 가운데 복귀 유저 혜택 및 오프라인 홍보 등 공격적인 행보를 보이고 있다는 점에서 그만큼의 성과를 거둘지도 지켜봐야 할 전망이다.

[더게임스데일리 이주환 기자 ejohn@tgdaily.co.kr]



배너



퀵메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