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통합검색 입력 폼
잡코리아 주요 서비스
끝이 다른 시작 JOBKOREA 알바의 상식 albamon


게임뉴스 상세

게임업계 설날 이벤트 '풍성'

작성자
관련사이트 더게임스
작성일
2023-01-19

게임업체들이 21일부터 24일까지 나흘간의설날 대목을 노리고 자사 라인업에 다채로운 이벤트를 선보인다. 최근 신작들이 잇따라 출시되는 가운데 명절 유저모객 경쟁까지 더해지며 시장 분위기가 한층 고"될 전망이다.

넷마블은 ‘제2의 나라: 크로스 월드’ ‘모두의마블’ ‘블레이드&소울 레볼루션’ 등 10개 작품에서 설날 기념 이벤트를 전개한다. 이 중 ‘제2의 나라’에서는 내달 2일까지 작품에 접속하고 희귀 무기 선택상자, 이마젠 캡슐 등을 획득할 수 있다. ‘모두의마블’에서는 3월 31일까지 미션을 수행하고 진화 한복 마히로를 얻을 수 있다. 또 ‘요기요’에서 이용할 수 있는 할인쿠폰도 제공된다. ‘블소 레볼루션’에서는 전투 컨디션을 소모하고 빛나는 강화석 꾸러미 등을 받을 수 있다.

넥슨은 ‘히트2’ ‘던전앤파이터 모바일’ ‘카트라이더 드리프트’ 등 18개 작품에서 설 프로모션을 펼친다. ‘히트2’에선 22일 강화에 실패한 장신구를 복구해주는 히트 더 장신구 등이 지급된다. 또한 몬스터를 처치하고획득한 나비의 설날 코인을 다양한 아이템으로 교환할 수 있다. ‘던파 모바일’에서는 30일까지 접속을 통해검은토끼 데미지 폰트 상자, 검은토끼 초상화 테두리 상자 등을 얻을 수 있다. ‘카트 드리프트’에서는 21일과 22일 접속해 총 6000루찌를 받을 수 있다. 23일에는 슈가래빗 패키지가 제공된다.

엔씨소프트는 ‘리니지M’ ‘블레이드&소울2’ ‘아이온 클래식’ 등 11개 작품에서 설 맞이 이벤트를 갖는다. 이 중 ‘리니지M’에선 설 맞이 선물상자가 지급된다. 상자에는 떡국, 세뱃돈 봉투 등이 포함됐다. 또한 25일까지 특수 던전 검은 토끼의 숲에서 재화를 획득해 설날 기념 변신 카드 상자 등을 제작할 수 있다. ‘블소2’에서는 반달호수에 나타난 몬스터를 처치하고 금괴와 경험치, 설맞이 떡만둣국을 얻을 수 있다. ‘아이온 클래식’에서는 실렌테라 회랑에서 정예 몬스터를 처치하고 아이템을 추가로 얻을 수 있다.

카카오게임즈는 ‘에버소울’ ‘오딘: 발할라 라이징’ ‘이터널 리턴’ 등 9개 작품으로 설 프로모션을 전개한다. ‘에버소울’에서는 내달 9일까지 이벤트 스토리 이상한 꿈결의 클로이, 이벤트 스테이지 도전 탐관오리 클로이를 즐길 수 있다. ‘오딘’에서는 던전에서 새해복 떡을 모아 한울누리 외형 획득권으로 교환할 수 있다. ‘이터널 리턴’에서는 이벤트 페이지에 접속해 NP와 신년토끼 이모티콘을 받을 수 있다. 이와 함께 김승후 님블뉴런(개발사) 대표의 새해 인사 영상도 확인할 수 있다.

펄어비스는 ‘검은사막’에서 전투 경험치 핫타임 혜택을 제공한다. 24일까지 전투 경험치가 1000% 증가한다. 또한 사냥과 채집으로 나전칠기함을 모으고 이를 토끼 복주머니, 특별한 음식 상자로 바꿀 수 있다. ‘검은사막 모바일’에서는 설날 복주머니 받기, 토끼의 해 릴레이 미션, 핫타임 푸시 등의 프로모션이 이뤄진다. 참여를 통해 토끼 "각상, 복주머니 등을 얻을 수 있다. 복주머니에는 차원의 "각, 혼돈의 결정, 토템 상자 등이 포함돼 있으며 이 중 한 물품을 확률적으로 획득할 수 있다.

컴투스홀딩스와 컴투스 등 컴투스 그룹에서도 다양한 설 이벤트를 전개한다. 컴투스홀딩스는 ‘2022 게임빌프로야구 슈퍼스타즈’에서 프로모션을 갖는다. 하루에 다섯 번씩 포춘쿠키를 얻을 수 있다. 해당 아이템은 레전드 트레이너 영입권으로 바꿀 수 있다. 또 미션을 수행하고 코어 초월석을 얻을 수도 있다.

컴투스는 ‘서머너즈 워: 천공의 아레나’ ‘서머너즈 워: 크로니클’ ‘컴투스프로야구 2023’ 등에서 이벤트를 갖는다. ‘천공의 아레나’에선 내달 5일까지 미션을 통해 매일 포인트를 모을 수 있다. 획득한 포인트는 행운의 복주머니를 오픈하는데 사용된다. ‘크로니클’에서도 포인트를 모아 복주머니를 받을 수 있다. 복주머니에는 전설의 소환서, 빛과 어둠의 소환서 등이 포함됐다. ‘컴프야 2023’에서는 작품에 접속해 고유능력 변경권, 최고급 구단선택팩 등을 얻을 수 있다.

위메이드는 ‘미르M: 뱅가드 앤 배가본드’에서 흑묘의 당근 잔치 이벤트를 갖는다. 내달 2일까지 잼의 중지에서 몬스터를 처치하고 사요"의 토벌증표를 얻을 수 있다. 해당 아이템을 모아 보감 전용 아이템, 용령신철 등을 제작할 수 있다. ‘미르4’에서는 흑묘와 백룡절 이벤트가 이뤄진다. 내달 15일까지 작품에 접속한 일자에 따라 영웅 만년설삼, 전설 청룡"각상 등이 지급된다. 또한 흑당근을 모아 흑묘년 선물상자로 바꿀 수 있다.

웹젠은 ‘뮤 온라인’ ‘R2’ ‘썬 클래식’ 등에서 설 이벤트를 펼친다. ‘뮤 온라인’에서 내달 9일까지 신비의 돌을 사용해 마스터리 장비의 고급 옵션 획득 확률을 최대 4배로 높일 수 있다. 또한 7일 기간제 마스터리 무기와 방어구 세트가 무상 판매된다. ‘R2’에서는 제우스 또는 페르세포네로 변신하고 미확인 영혼의 돌을 얻을 수 있다. ‘썬 클래식’애서는 운수대통 상자가 제공된다.

이 외에도 다수의 업체들이 설 연휴를 노리고 자사 작품에 다채로운 이벤트를 펼친다. 업계에서는 연초부터 신작들이 잇따라 출시되는 가운데 명절 연휴 유저 모객 경쟁까지 벌어지며 시장의 분위기가 고"될 것으로 예측했다. 또한 연휴 기간 유저들의 게임이용이 크게 증가하며 실적 개선에 힘을 보탤 것으로 예측했다.

[더게임스데일리 강인석 기자 kang12@tgdaily.co.kr]



배너



퀵메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