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통합검색 입력 폼
잡코리아 주요 서비스
끝이 다른 시작 JOBKOREA 알바의 상식 albamon


게임뉴스 상세

새해 첫달 콘솔 게임 기대작 쏟아져

작성자
관련사이트 더게임스
작성일
2023-01-07

'칠드런 오브 사일런타운'

새해 첫달 콘솔 게임 시장에서는 '파이어 엠블렘' 시리즈의 신작을 비'해 스퀘어에닉스의 새로운 판권(IP) '포스포큰', SF 호러 서바이벌 '데드 스페이스'의 리메이크 등기대작들이 출시된다. 또 앞서 인기를 얻은 작품들의 리마스터 버전도 다수등장한다.

7일 관련 업계에 따르면, 이달 플레이스테이션(PS), X박스, 닌텐도 스위치 등 콘솔 플랫폼에서는 '몬스터헌터 라이즈'의 PS및 X박스 버전을 비'해 '페르소나3·4' 리마스터, '드래곤볼Z 카카로트' PS5 버전 등이 발매된다.

# 1월 1·2주(1월1일~1월15일)
데달릭엔터테인먼트는 11일 '칠드런 오브 사일런타운'을 스팀, PS, X박스, 닌텐도 스위치 등을 통해 발매한다.

이 작품은 '리틀 브라이어 로즈'를 선보인 엘프게임즈와 루나2스튜디오가 협력해 개발한 다크 포인트 앤 클릭 어드벤처 게임이다. 손으로 그린 듯한 그림체의 2D 아트 스타일을 내세우고 있다.

이 작품은 괴물들이 사는 깊은 숲 속 마을에서 자란 소녀가 미스터리를 밝혀내는 이야기를 담고 있다. 비밀을 풀 단서가 될 만한 노트를 비'해 아이템을 수집하고, 퍼즐을 풀어가게 된다. 노래를 배우는 것과 음악이 게임 진행에서의 중요한 요소로 작용하며 다양한 결말로도 이어지는 게 이 작품의 특징 중 하나다.

'원피스 오디세이'

반다이남코엔터테인먼트코리아는 12일 PS4·5, X박스 시리즈X|S 전용 '원피스 오디세이'를 발매한다. 스팀 버전은 13일 출시 예정이다.

이 작품은 '원피스' 25주년을 기념하는 RPG로, 원작자 오다 에이치로가 그린 캐릭터 및 동물 등 다양한 디자인이 등장한다. 폭풍에 둘러싸인 수수께끼의 섬 '와플드'를 배경으로 이를 탈출하기 위한 모험이 전개된다.

이 회사는 작품 발매에 앞서 10일 PS4·5, X박스 시리즈X|S 전용 체험판을 배포한다. 작품의 시작인 와플드 표류부터 아디오, 리무와 만남까지를 플레이할 수 있다.

이 회사는 또 12일 '드래곤볼Z 카카로트'의 PS5 버전도 발매한다.

'문 라이더 - 가디언의 역습'

에이치투인터렉티브는 12일 PS4·5, 닌텐도 스위치, PC 전용 '문라이더 - 가디언의 역습'을 발매한다.

이 작품은 "이매셔가 개발하고 닷에뮤가 퍼블리싱하는 횡스크롤 액션 플랫포머 게임으로, 16비트 스타일을 내세우고 있다. 그래픽과 사운드, 스토리 등 모든 요소에 레트로 감성을 담았으며 고전 명작에 대한 오마주를 선보인다.

# 1월 3주(1월16일~1월22일)
세가퍼블리싱코리아는 19일 '페르소나3 포터블'과 '페르소나4 더 골든'의 리마스터 버전을 발매한다. X박스 게임패스, X박스 시리즈X|S, X박스원, 윈도, PS4, 닌텐도 스위치, 스팀 등을 통해 출시한다.

아틀라스의 '페르소나3 포터블'은 2009년 PS 포터블로 발매된 작품으로, 발매 당시 주인공의 성별을 고를 수 있는 시스템의 탑재가 화제가 됐다. 2013년 일본에서는 극장판 애니메이션 4부작이 개봉되는 등 다방면에서 인기를 누렸다. 이번 리마스터 버전을 통해 첫 이식이 진행돼 최신 기기로 즐길 수 있게 됐다.

'페르소나4 더 골든'은 2012년 PS 비타로 발매돼 메타크리틱 스코어 93을 기록했다. 2020년 첫 이식된 스팀판은 전 세계 판매량 100개를 돌파했다. 이번 최신 기기 출시를 통해 보다 쉽게 접근할 수 있다.

세가는 같은날 스위치 전용 '줌바 번 잇 업!' 신가격판도 발매한다. 이 작품은 시애라, 스티브 아오키, 대디양키 등 아티스트의 히트곡과 줌바 오리지널 악곡을 포함한 30곡 이상이 수록됐으며, 강사의 움직임에 맞춰 줌바 프로그램을 즐길 수 있다.

'스마일모'

CFK는 19일 닌텐도 스위치 전용 '스마일모'를 발매한다.

이 작품은 스테이지의 함정이나 적을 점프로 피하며 달려 나가는 횡스크롤 액션 게임이다. 바이러스에 감염된 컴퓨터 세상을 배경으로 여러 저장소에 흩어져 버린 백신 코드를 모아 바이러스를 퇴치하는 내용의 이야기가 전개된다.

스테이지에서는 사람처럼 걸어다니는 바이러스뿐만 아니라 가시, 회전톱 등 다양한 모양의 기믹이 등장한다. 기믹에 닿으면 반대 방향으로 튕겨 나가게 된다. 교묘하게 배치된 기믹으로 인해 연속으로 반대 방향으로 튕겨져 시작 지점까지 되돌아 갈 수도 있다.

달리기, 점프 등의 간단한 "작이지만 도전 욕구를 자극하도록 스테이지가 구성됐다. 특정 스테이지에서는 공중 대시, 벽타기와 같은 액션을 통해 공략하는 재미도 즐길 수 있다. '트로이 목마 바이러스' 등 거대 보스를 통한 긴장감도 이 작품의 매력을 더하는 요소다. 전속력으로 도망쳐 살아남는 등의 다채로운 플레이도 경험할 수 있다.

아크시스템웍스 아시아지점은 19일 PS4·5, 닌텐도 스위치 전용 '성탑신기 트리니티 트리거'를 발매한다.

이 작품은 후류가 선보이는 액션 RPG다. '3가지 발견'을 테마로, 여행 중 다양한 발견을 즐길 수 있다. 최대 3명이 각 캐릭터를 "작하는 로컬 멀티 플레이도 지원된다.

전투에서는 무기 및 캐릭터를 교체하며 적의 약점을 발견해야 한다. 필드에서의 숨겨진 통로를 발견할 수 있으며 부자연스럽게 놓인 물건이나 위화감 등 퍼즐 요소도 준비됐다. 마을의 사람들과 대화 속에서의 수많은 발견도 가능하다.

이 외에도 19일에는 90년대 인도네시아 배경의 어드벤처 게임 '묶이지 않은 자들을 위한 우주'(스팀·스위치), 종스크롤 2D 슈팅 게임 '그레이즈 카운터 GM'(스팀·PS·스위치), 카드 기반 로그라이크 '더 타워 - 투 더 바텀-'(스위치) 등의 작품들이 출시된다.

'파이어 엠블렘 인게이지'

한국닌텐도는 20일 닌텐도 스위치 전용 '파이어 엠블렘 인게이지'를 발매한다.

이 작품은 '파이어 엠블렘' 시리즈의 최신작으로, 4개의 왕국과 하나의 성지로 이뤄진 세계 '엘레오스 대륙'을 배경으로 이야기가 전개된다.

'파이어 엠블렘' 시리즈의 특징 중 하나는 칸으로 구분된 전장에서의 전략성 높은 전투다. 이번 신작에서는 반지에 잠든 이계의 영웅 '문장사'의 힘을 빌려 스테이터스가 상승하거나 보다 강력한 능력 등을 사용할 수 있다. 문장사와 캐릭터의 '인게이지(합체)'를 통한 강력한 필살기도 구현됐다.

이 외에도 20일에는 '몬스터 헌터 라이즈'의 PS4·5, X박스 시리즈X|S, X박스원, 게임패스 버전이 출시된다.

'포스포큰'

# 1월 4·5주(1월23일~1월31일)
소니인터랙티브엔터테인먼트(SIE)는 24일 PS5 전용 '포스포큰'을 발매한다. 스팀 및 에픽게임즈 스토어는 25일 출시 예정이다.

이 작품은 스퀘어에닉스 산하 루미너스프로덕션의 첫 타이틀로, 이세계를 무대로 펼쳐지는 마법 액션 RPG다. 뉴요커 ‘프레이’가 어느 날 아름다우면서도 잔혹한 이세계 ‘아시아’로 날아가게 되는 내용이 전개된다.

집으로 돌아가는 방법을 찾기 위해 마법 능력을 활용해 광활한 세상을 누비며 싸워나가게 된다. 직관적이고 마법으로 강화된 파쿠르를 통해 벽을 오르고 협곡을 가로질러 뛰어내리거나 높은 곳에서 도약할 수도 있다.

전투는 빠르고 경쾌한 것부터 전략적이며 체계적인 것까지, 다양한 플레이 스타일이 존재하며 자신만의 스타일로 마법을 "합할 수 있다.이 회사는 이 외에도 PS5 하드웨어의 모든 기능을 활용하도록 설계됐다는 점을 내세우고 있다.

'데드 스페이스'

일렉트로닉아츠(EA)는 28일 '데드 스페이스' 리메이크 버전을 발매한다. PS5, X박스 시리즈X|S, 스팀, 에픽게임즈 스토어 등을 통해 출시한다.

이 작품은 2008년 등장한 SF 호러 서바이벌 게임을 향상된 그래픽 품질과 3D 배경 오디오로 완전히 재구성해 새롭게 선보이는 것이다.

'네모바지 스폰지밥: 코스믹 셰이크'

에이치투인터렉티브는 31일 닌텐도 스위치 전용 '네모바지 스폰지밥: 코스믹 셰이크'를 발매한다.

이 작품은 퍼플램프스튜디오가 개발하고 THQ노르딕이 퍼블리싱하는 액션 게임이다. 모든 소원을 들어주는 인어의 눈물이 스폰지밥과 뚱이의 손에 들어간 뒤 벌어지는 이야기를 다룬다.

우주의 구"는 크게 뒤틀렸고 서부 시대, 해파리 동산, 할로윈 메"시티 등 7개의 소원 세계로 통하는 문이 열리게 된다. 달팽이밥, 원시 스폰지밥 등 30개가 넘는 의상들이 구현됐으며 '달콤한 승리'를 비'한 101곡의 음악들도 포함된다.

'잉쿨리나티'

데달릭엔터테인먼트는 31일 '잉쿨리나티' 얼리 액세스 버전을 출시한다. X박스원, X박스 시리즈X|S 플랫폼은 게임 프리뷰와 게임패스를 통해 이용할 수 있다. 스팀, GOG, MS스토어 등을 통해서도 출시된다. 정식 버전에서는 닌텐도 스위치로도 선보일 예정이다.

이 작품은 야자게임즈와 함께 선보이는 턴제 전략 게임이다. 살아있는 잉크의 힘을 휘두르는 비밀 그룹 잉쿨리나티의 일원이 돼 그림 속 동물들에 생명을 불어넣는 힘을 갖게 된다는 내용이 전개된다.

잉크의 힘으로 엉덩이로 나팔을 부는 당나귀, 기도하는 고양이, 산채로 뭐든지 잡아먹는 달팽이 등을 살려내 팀을 만들어 전투를 하게 된다. 단테나 힐데가드 같은 전설 속 인물들로 전투의 흐름을 크게 바꿀 수도 있다. 싱글 플레이뿐만 아니라 로컬 멀티 플레이어 모드도 지원한다.

이 외에도 31일에는 PS5 전용 '더 위쳐3: 와일드 헌트 컴플리트 에디션' 패키지도 발매된다.

[더게임스데일리 이주환 기자 ejohn@tgdaily.co.kr]



배너



퀵메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