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통합검색 입력 폼
잡코리아 주요 서비스
끝이 다른 시작 JOBKOREA 알바의 상식 albamon


게임뉴스 상세

스마일게이트, 전국지역아동센터협의회 20주년 감사패 수상

작성자
관련사이트 더게임스
작성일
2022-12-02

스마일게이트희망스튜디오(이사장 권혁빈)는 지난 1일 서울 영등포구 여의도 루나미엘레에서 열린 전국지역아동센터협의회 20주년 행사에서 취약계층 아동·청소년 돌봄 및 진로지원에 대한 감사패를 수상했다고 2일 밝혔다.

이 재단은 사각지대 아동 및 청소년들의 행복한 성장을 위한 사회공헌 프로그램을 운영해오고 있다. 청소년들에게 e스포츠 진로 탐색 기회를 제공하기 위한 활동을 활발히 전개 중이며, 하반기 중 청소년 e스포츠 진로 교육 프로그램 '프로드리머'를 선보였다. 전국 20여 곳의 지역아동센터에서 e스포츠 분야에 관심이 있는 청소년 및 학부모 등 500여 명을 대상으로 20여 회의 특강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e스포츠 인재를 선발해 심화 진로 컨설팅과 장학 프로그램을 실시할 예정이다.

이 회사는 코로나 팬더믹 기간 중 '취약계층 자가격리아동 긴급 지원 기부 캠페인'을 펼치기도 했다. 코로나 사태로 인해 자가격리 중인 복지 사각지대 취약계층 아동과 돌봄시설 교사용 긴급구호키트를 마련하기 위한 취지로 기획됐다. 해당 캠페인은 큰 관심 속에 당초 목표 대비 26% 더 많은 대상자에게 키트를 전달하기도 했다.

이 밖에도 취약계층 아동청소년의 건강하고 행복한 성장을 위해 게임사 등 파트너 기업들과 창의환경 인프라 "성, 온라인 교육격차 해소, 신체활동, 문화체험 활동 등 다양한 지원 사업을 펼치고 있다.

권연주 스마일게이트 희망스튜디오 실장은 "전국지역아동센터협의회의 20주년을 기념하는 자리에서 이처럼 의미 있는 감사패를 전달받게 돼 영광으로 생각한다"라며 "희망스튜디오는 미래세대를 위한 사회문제 해결 플랫폼으로서, 사각지대에 놓인 취약계층 아동·청소년들이 희망을 가지고 행복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전국지역아동센터협의회와 지속적으로 협력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더게임스데일리 이상민 기자 dltkdals@tgdaily.co.kr]



배너



퀵메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