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통합검색 입력 폼
잡코리아 주요 서비스
끝이 다른 시작 JOBKOREA 알바의 상식 albamon


게임뉴스 상세

한콘진 '게임 레벨업 쇼케이스' 내달 개최

작성자
관련사이트 더게임스
작성일
2022-11-22

한국콘텐츠진흥원은 내달 2일부터 4일까지 사흘간 동대문디자인플라자(DDP) 아트홀2관과 컨퍼런스룸에서 우수 스타트업과 인디게임을 선보이기 위한 ‘게임 레벨업 쇼케이스 2022(GLS 2022)’를 개최한다고 21일 밝혔다.

올해 첫 열리는 GLS 2022에서는 ▲초기 게임개발 업체 성장 지원 사업을 통한 게임 스타트업 14개 업체 ▲인디게임 기획개발 공모를 통해 지원한 20개팀 등 34개 작품을 선보인다. 이들 작품은 모두 올해 혹은 내년 출시를 목표로 하고 있다.

한콘진은 지난 4월 공모를 통해 이들 게임을 선정하고개발을 지원했다. 또한 성공적인 게임 사업화를 돕기 위해 컨설팅, 네트워킹 등 다양한 사업화 프로그램을 운영해왔다.

이번 쇼케이스의 스타트업 부문에는 ▲원더포션 '산나비' ▲아티팩트 '듀드 서바이벌' ▲외계인납치작전 '피그로맨스' ▲니트로엑스 '스피릿 세이버' ▲알케미스트게임즈 '데빌헌터 사가' 등 14개 작품이 참여한다.

인디게임 부문에는 ▲와드게임즈 '주포츠 더 풋볼' ▲팀 아이볼 '스키드' ▲익스릭스 '샴블즈' ▲팀 디텍티브 '텔테일 카지노 살인 사건' 등 20개 게임이 참여한다.

유저가 이들 게임을 체험하고 평가하는 자리도 마련된다. 이용자평가단 99명을 모집하며 행사 일자별로 체험과 평가에 참여할 수 있도록 한다. 이 외에도 450명 규모의 자유체험단을 사전 모집해 체험 기회를 제공한다. 이용자 평가단은 27일까지 모집하고 자유체험단은 내달 1일까지 참가 신청을 받는다.

한콘진은 전문가평가단과 게임업계 퍼블리셔, 마케터, 투자자 등 관계자들을 초청해 각 과제의 발표평가도 진행한다.

행사 마지막 날인 4일에는 이용자체험단 평가와 전문가의 발표평가 점수를 합산해 우수게임을 선정하고 시상식을 개최한다. 스타트업은 1위부터 3위까지 선정하며, 인디게임은 5위까지 선정한다. 선정된 우수게임에는 총 5200만원 규모의 상금이 수여된다.

이양환 한콘진 게임본부장은 “초기 게임개발업체와 인디게임의 성장은 게임산업의 다양성을 확보하고 저변을 넓히는 데 매우 중요하다”며 “이용자들과 전문가들이 게임을 직접 체험하고 소통하는 방식으로 중소 게임개발사들이 더욱 성장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하고자 했다”고 전했다.

[더게임스데일리 이주환 기자 ejohn@tgdaily.co.kr]



배너



퀵메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