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통합검색 입력 폼
잡코리아 주요 서비스
끝이 다른 시작 JOBKOREA 알바의 상식 albamon


게임뉴스 상세

'2022 발로란트 챔피언스' 전세계 최고 팀 가린다

작성자
관련사이트 더게임스
작성일
2022-08-30

전세계 최고의 발로란트 프로 팀을 가리는 '2022 발로란트 챔피언스'가 31일 터키 이스탄불에서 열린다. 왕좌를 놓고 각 지역에서 최고의 기량을 지닌 16개 팀이 불꽃 튀는 전쟁을 벌인다.

라이엇게임즈는 31일부터 내달 18일까지 약 3주간 온라인 게임 '발로란트'의 글로벌 e스포츠 대회 '2022 발로란트 챔피언스'를 터키 이스탄불 폭스바겐 아레나에서 개최한다.

이 대회는 지난 2월부터 시작된 발로란트 e스포츠의 한 해를 결산하는 최상위 e스포츠 대회다. 전세계 7개 지역에서 1만개가 넘는 발로란트 프로 팀 가운데 지역별 대회 '챌린저스', 국제 대회 '마스터스', 지역별 최종 선발전 등을 거쳐 16개 팀이 출전권을 획득했다.

발로란트 챔피언스 한국 대표로는 DRX가 출전한다. DRX는 지난 발로란트 챌린저스 스테이지1과 2를 연달아 우승하며 시드권을 획득한 자타공인 한국 최고의 발로란트 팀이다. 지난해 열린 첫 발로란트 챔피언스에서는 세계의 벽에 가로막혀 "기 탈락하는 수모를 겪었지만, 이번 대회에서는 달라진 모습을 보여줄 것으로 기대된다.

유럽·중동·아프리카(EMEA) 지역에서는 지난달 열린 '마스터스 코펜하겐' 우승팀 펀플러스 피닉스(FPX)와 함께 프나틱, 팀 리퀴드 등 3개 팀이 출전 기회를 잡았다. 북미 지역에서는 '마스터스 레이캬비크' 우승을 차지한 옵틱 게이밍을 비'해 엑스세트, 100씨브즈 등이 대표로 나선다.

이 밖에도 아시아-태평양 지역에서 페이퍼 렉스, 제르시아, 붐 e스포츠, 에드워드 게이밍(EDG) 등 4개 팀, 브라질에서 라우드, 퓨리아 e스포츠 등 2개 팀, 라틴 아메리카 지역에서 레비아탄, 크루 e스포츠 등 2개 팀, 일본 대표 제타 디비전까지 총 16개 팀이 출전을 확정했다.

발로란트 챔피언스에 나서는 16개 팀은 4개 "로 나뉘어 31일부터 내달 9일까지 더블 엘리미네이션 방식의 그룹 스테이지를 치른다. 한국 대표 DRX는 D"에 배치돼 퓨리아 e스포츠, 프나틱, 100씨브즈 등과 대결을 펼친다.

DRX는 내달 2일 오후9시 퓨리아 e스포츠와 그룹 스테이지 첫 경기에 나선다. 이후 프나틱과 100씨브즈간 대결 결과에 따라 다음 상대가 정해진다. 각 대결에서 이긴 팀은 승자"로 진출하고 진 팀은 패자"로 떨어진다. 승자" 대결에서 승리한 팀은 다음 스테이지에 오르며, 패배한 팀은 패자" 승리팀과 최종 진출전을 치러야 한다.

특히 DRX는 같은 "의 프나틱과 악연이 있다. 두 팀은 지난 발로란트 챔피언스 2021 그룹 스테이지 승자"에서 맞붙어 프나틱이 2-1로 승리를 따냈다. DRX는 이어진 최종 진출전에서도 패하며 다소 이르게 발걸음을 돌려야 했다. 경기 결과에 따라 이번 그룹 스테이지에서 복수의 기회를 잡을 수도 있다.

그룹 스테이지를 통과한 8개 팀은 내달 9일부터 18일까지 우승팀을 가리는 더블 엘리미네이션 토너먼트를 치른다. 그룹 스테이지 결과에 따라 각 " 1위 팀과 2위 팀이 먼저 8강 대결을 펼친다. 이후 16일과 17일에 4강전이, 18일 오후 11시에 대망의 결승전이 열린다.

라이엇게임즈는 발로란트 챔피언스를 기념해 유저들에게 다양한 경품을 지급한다. 먼저, 대회 기간 중 공식 유튜브 및 트위치 채널에 계정을 연결한 후 생중계로 대회를 시청한 유저들에게 특별한 아이템이 드롭된다.

31일부터 내달 13일까지 생방송을 시청한 유저들에게는 '불꽃' 칭호를 선물하며, 16일과 17일에 열리는 4강전을 시청할 경우 '2022 VCT 챔피언스 저주 스프레이'를 지급한다. 18일에 열리는 결승전을 시청한 유저에게는 '2022 VCT 챔피언스 영웅 카드'를 제공한다.

인게임에서는 내달 22일까지 발로란트 챔피언스를 기념한 특별 패키지 '2022 챔피언스 컬렉션'을 판매한다. 해당 패키지는 2022 챔피언스 팬텀, 버터플라이 나이프, 트로피 카드, 총기 장식과 스프레이로 구성돼 있으며 상점이나 야시장에서 다시 판매되지 않기 때문에 쉽게 구할 수 없다. 패키지 수익금의 50%가 참가팀에게 분배된다.

이와 함께 이벤트 패스 미션을 수행할 경우 제트 차이 스프레이, 게이머 칭호, 2022 챔피언스 야구모자 총기 장식 등이 단계에 따라 제공된다. 라이엇 스토어에서는 발로란트 챔피언스를 맞아 의류 컬렉션도 선보인다.

[더게임스데일리 이상민 기자 dltkdals@tgdaily.co.kr]



배너



퀵메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