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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콘진 '게임스컴' 등 글로벌 게임쇼 공동관 운영

작성자
관련사이트 더게임스
작성일
2022-08-17

'게임스컴' 한국공동관 참가업체 소개 이미지.

한국콘텐츠진흥원은(원장 "현래)은 국내 우수 게임 콘텐츠의 해외시장 진출 지원을 위해 ‘게임스컴 2022’를 시작으로 오프라인 형태의 해외 게임쇼에 3년 만에 참가한다고 17일 밝혔다.

한콘진은 독일 ‘게임스컴’, 일본 ‘도쿄게임쇼’, 태국 ‘태국게임쇼’ 등에서 ‘2022 해외마켓 한국공동관’을 운영한다. 이를 통해 국내 게임 개발업체와 해외 배급업체 간 비즈니스 상담 기회를 마련하고, 수출까지 이어질 수 있도록 다양한 비즈니스 활동을 지원할 계획이다.

우선 24일부터 28일까지 독일 쾰른에서 개최되는 ‘게임스컴 2022’에 참가해 한국공동관을 운영한다.

올해 한국공동관은 B2B 대상으로 전시되며 PC, 모바일, 콘솔, AR·VR 부문으로 구성됐다. ▲위버액티브 ▲무모스튜디오 ▲액션스퀘어 ▲페퍼스톤즈 ▲부싯돌 ▲소프톤엔터테인먼트 ▲스토익엔터테인먼트 ▲뉴코어 ▲스카이워크 ▲코딩앤플레이 ▲와드게임즈 ▲버드레터 ▲로드스타즈 ▲엔젤게임즈 ▲픽셀리티게임즈 등 15개 업체가 참가한다.

한콘진은 사전에 참가업체에 게임쇼와 시장 트렌드, 주요 바이어 정보가 포함된 심층 분석 리포트를 제공하고, 해외 진출 전략 컨설팅을 진행했다. 또한 행사 기간 중 해외 퍼블리셔, 엑셀러레이터와 투자자 등 바이어를 초청해 K-콘텐츠를 소개하는 네트워킹 시간 및 비즈매칭을 마련하며 참가기업이 실질적인 성과를 맺을 수 있도록 다방면으로 지원한다.

또 내달 일본에서 열리는 도쿄게임쇼에 참가해 15개 국내 게임 업체들과 공동관을 운영한다. 또 행사 기간 한복을 활용한 코스프레와 K팝 댄스 플래시몹 등을 홍보에 적극 활용한다는 방침이다.

이후 10월 태국 방콕에서 개최되는 태국게임쇼에서도 5개 개발업체와 함께 공동관을 운영한다. 네트워킹 행사, 온오프라인 홍보, 통역, 현장 간담회 등 글로벌 비즈니스 활동을 다방면으로 지원한다.

[더게임스데일리 이주환 기자 ejohn@tgdaily.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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