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통합검색 입력 폼
잡코리아 주요 서비스
끝이 다른 시작 JOBKOREA 알바의 상식 albamon 공모전·박람회 CAMPUS MON


게임뉴스 상세

빅게임 '블랙 클로버 모바일' 2차 FGT 성료

작성자
관련사이트 더게임스
작성일
2022-07-14

빅게임스튜디오(대표 최재영)는 '블랙 클로버 모바일(가칭)'의 2차 포커스 그룹 테스트(FGT)를 마쳤다고 13일 밝혔다.

이번 테스트는 경일게임아카데미의 협력을 통해 약 150명 규모의 게임아카데미 수강생을 대상으로 비공개 진행됐다.유니티 프로그래밍, 게임 기획 등의 수강생들이 테스트에 참여했으며 세 차례에 걸친 설문을 통해 작품 완성도를 점검했다.

설문 결과 약 80% 이상의 테스터가 게임 재미에 대한 호평을 하며 높은 만"도를 나타냈다. 이는 지난 2월 첫 FGT 대비 유저 만"도 점수가 대폭 상향된 수치다.

주관식 응답에서는 유저 눈길을 사로잡기에 충분한 매력을 갖췄다는 것과 애니메이션 팬들에게 반가움을 느끼게 해준다는 의견들이 다수를 차지했다. 또 전체 응답자 68% 이상은 출시 이후 반드시 플레이해보겠다고 답변했다.

빅게임스튜디오는 이 같은 의견을 적극 반영해 유저 편의성, 전투 템포와 난이도 등에 대한 완성도를 더욱 끌어올릴 계획이다.

이 작품은 일본 만화 및 애니메이션 ‘블랙 클로버’를 활용한 수집형 RPG로, 연내 출시를 목표로 개발 중이다. 원작 ‘블랙클로버’는 슈에이샤(집영사)에서 발행하는 만화잡지 ‘소년 점프’에 연재됐으며 글로벌 누적 판매량 1700만부를 달성하는 등의 성과를 거뒀다.

[더게임스데일리 이주환 기자 ejohn@tgdaily.co.kr]



배너



퀵메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