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통합검색 입력 폼
잡코리아 주요 서비스
끝이 다른 시작 JOBKOREA 알바의 상식 albamon


게임뉴스 상세

한콘진, 문화체육관광 R&D 추진협의회 15일 개최

작성자
관련사이트 더게임스
작성일
2022-07-13

한국콘텐츠진흥원(원장 "현래)은 15일 연구현장 의견을 청취하는 '2022년 문화체육관광 연구개발(R&D)사업 추진협의회'를 개최한다고 12일 밝혔다.

추진협의회는 문화체육관광기술진흥센터의 ‘2022년 문화체육관광 연구개발 지원사업 지정과제’를 수행하는 연구개발기관으로 구성된다.

연구개발기관은 ▲가톨릭대학교 산학협력단 ▲고려대학교 산학협력단 ▲광주과학기술원 ▲무하유 ▲비욘드테크 ▲세종테크노파크 ▲쓰리디팩토리 ▲엔진비주얼웨이브 ▲엘에스웨어 ▲유프리즘 ▲토즈 ▲포자랩스 ▲피플리 ▲한국생산기술연구원 ▲한국전자기술연구원 ▲현대엠아이비인터내셔널 ▲휴플로 등이며 각 연구과제의 연구책임자가 이번 추진협의회에 참여한다.

문화체육관광기술진흥센터는 지난 4월 콘텐츠, 문화예술, 관광, 스포츠, 저작권 분야 총 20개의 연구개발과제 수행기관을 선정했다. 전체 연구비는 총 681억원 규모를 지원한다.

"기영 문화체육관광기술진흥센터장과 20개 과제의 연구책임자는 2차로 나눠 모여 연구개발 계획을 상호 공유하고, 센터의 연구개발 사업 발전을 위한 다양한 방안을 논의한다.

올해 신규 과제 중 하나인 글로벌 가상공연 핵심기술개발은 메타버스 환경에서 물리적 제약 없이 K-팝, 뮤지컬, 오페라 등의 가상공연을 체험할 수 있도록 한다.또 관광서비스 혁신석장 연구개발, 소프트웨어 저작권 연구개발, 차세대 실감콘텐츠 저작권 핵심기술개발 등을 추진한다.

추진협의회에서는 이 같은 과제기획부터 제안요청서(RFP), 선정절차에 이르는 지정공모의 전 과정에 대한 현장의 체감도와 개선방안 등의견을 수렴한다. 수렴된 의견은 문화체육관광기술진흥센터의 차년도 사업계획에 적극 반영할 계획이다. 앞서 주된 개선 의견으로는 빠르게 변화하는 시장 수요를 기술개발 적기에 반영하기 위한 방안과 사업화 성공률을 높이고 신시장을 선점할 수 있는 방안 등이 제시되기도 했다.

"기영 문화체육관광기술진흥센터장은 “콘텐츠·스포츠·관광 기업의 93%가 10인 이하 사업자로 자체 연구개발이나 전문 역량 강화에 투자가 많이 필요한 상황”이라며 “연구개발기관과의 지속적인 소통을 통해 현장의 애로사항을 청취하고 국가연구개발사업의 문턱을 낮춰 시장 중심의 R&D를 만들기 위한 저변을 구축해 나가겠다”고 전했다.

[더게임스데일리 이주환 기자 ejohn@tgdaily.co.kr]



배너



퀵메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