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통합검색 입력 폼
잡코리아 주요 서비스
끝이 다른 시작 JOBKOREA 알바의 상식 albamon


게임뉴스 상세

MS 'X박스 쇼케이스' 서 선보인 게임은 바로 이것

작성자
관련사이트 더게임스
작성일
2022-06-13

마이크로소프트(MS)는 13일 오전 2시 콘솔 기기 X박스 및 산하 게임 스튜디오의 다양한 정보를 제공하는 게임쇼 ‘X박스&베데스다 게임 쇼케이스’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MS가 지난해 687억 달러(한화 약 82"원)로 인수한 액티비전 블리자드가 산하로 참여하는 첫 게임 쇼케이스였다. 또한 베데스다 스튜디오가 선보일 신작을 비'해 여러 작품의 공개가 예고돼 있어 개최 전부터 많은 팬들의 큰 기대를 받았다. MS는 팬들의 기대를 충"할 만한 멋진 작품을 연달아 선보이며 이번 여름 쇼케이스의 승자가 됐다.

이날 쇼케이스를 통해 MS의 블리자드엔터테인먼트는 개발 중인 신작 ‘오버워치2’의 출시일을 공개했다. 오는 10월 5일 오버워치2의 PvP 콘텐츠가 얼리 액세스 버전으로 글로벌 출시된다. PC, X박스 시리즈X, 플레이스테이션5, 닌텐도 스위치 등 다양한 기기에서 크로스 플랫폼을 지원하며 크로스 플레이 및 진척도 공유가 가능하다.

특히 기존 ‘오버워치’는 패키지 판매 형식이었으나 ‘오버워치2’ 출시 이후 무료화(F2P)로 전환한다. 작품을 구매하지 않더라도 10월 5일부터는 누구나 오버워치의 PvP 콘텐츠를 자유롭게 즐길 수 있다. 오는 24일까지 오버워치를 구매한 유저에게는 오버워치2 출시 이후 ‘설립자 팩(Founder’s Pack)’이 지급된다. 설립자 팩은 솜브라와 둠피스트의 영웅 스킨, 특별한 설립자 아이콘과 함께 출시 직전에 공개되는 특별한 선물로 구성된다.

이 밖에도 오버워치의 34번째 캐릭터 ‘정커퀸’이 공개됐다. 정커퀸은 돌격 영웅이며 로드호그, 정크랫이 거주하는 쓰레기촌의 무자비한 지배자다. 트레일러 영상을 통해 샷건과 도끼를 활용해 적진을 누비는 정커퀸의 플레이스타일을 선보였다. 더욱 자세한 정보는 오는 17일에 공개될 예정이다.

블리자드는 다음 순서로 오는 2023년 출시되는 신작 온라인 게임 ‘디아블로4’의 정보를 선보였다. 전작인 ‘디아블로3’의 시점에서 수십 년 후의 이야기가 펼쳐진다. 유저들은 증오의 딸 ‘릴리트’가 꾸민 성역을 장악하려는 음모를 저지해야 한다. 140개가 넘는 던전과 수십 개의 부가 퀘스트를 제공할 계획이며, 특히 정해진 루트 없이 오픈 월드 형태로 작품을 즐길 수 있다.

야만용사, 원소술사, 도적, 드루이드와 함께할 다섯 번째 직업인 ‘강령술사’가 공개됐다. 강령술사가 다루는 언데드 시스템이 완전히 새롭게 구성돼 언데드 군대의 능력과 형태를 어느 때보다도 자유롭게 선택해 전장을 지배할 수 있다.

MS는 쇼케이스를 통해 ‘포르자’ 프랜차이즈를 이끌어갈 신작 ‘포르자 모터스포츠’를 공개했다. 기존 모터스포츠 시리즈의 리부트 작품이며 내년 봄 출시 예정이다. 뛰어난 그래픽 뿐만 아니라 시간과 날씨에 따른 변화, 레이트레이싱 기능, 시뮬레이션 정밀화 등 기술적인 측면에서도 레이싱 게임 중 최고의 수준을 자랑한다. 출시 첫 날부터 X박스 게임 패스에 등록될 예정이다.

MS는 또한 라이엇게임즈가 서비스하는 온라인과 모바일 게임 대부분을 X박스 게임패스에 합류시킨다. ‘리그 오브 레전드’, ‘리그 오브 레전드: 와일드 리프트’, ‘레전드 오브 룬테라’, ‘전략적 팀 전투’, ‘발로란트’ 등의 작품들을 게임 패스에서 즐길 수 있으며, 모든 챔피언과 요원들을 사용할 수 있다.

MS의 베데스다 스튜디오는 이날 쇼케이스에서 내년 최고의 기대작 중 하나인 ‘스타필드’의 게임 플레이 영상을 약 15분간 선보였다. 이 작품은 ‘엘더스크롤’, ‘폴아웃’ 시리즈로 유명한 베데스다가 오랜 시간 심혈을 기울여 제작한 또 하나의 대작 게임이다. 우주를 배경으로 하는 오픈 월드 SF 게임이며 X박스 독점으로 출시된다.

공개된 게임 플레이 영상에서는 새로운 행성에 착륙한 거대한 우주선과 광활한 필드, 그리고 행성에 서식하는 벌레와 비슷하게 생긴 생물 등이 드러났다. 유저들은 행성을 탐험하며 전초 기지 건설 등의 하우징 시스템을 시작으로 채광, 제작, 전투 등 방대한 콘텐츠를 즐길 수 있다. 특히 직접 건"한 우주선에 탑승해, 우주를 배경으로 다른 우주선과 스페이스 배틀을 펼치는 모습이 공개돼 팬들의 환호성을 불렀다.

토드 하워드 베데스다 대표는 “스타필드에는 1000개가 넘는 다양한 행성이 존재하며, 영상을 통해 공개된 것은 여러분들이 경험할 수 있는 모험의 시작에 불과하다”고 밝혔다. 직후 공개된 영상에 따르면 태양계의 다양한 행성 뿐만 아니라 은하와 우주 단위의 거대한 스케일이 개발되고 있으며, 이 모든 행성을 탐험할 수 있을 예정이다.

한편 MS는 이날 깜짝 발표로 스타 게임 개발자 코지마 히데오와 특별한 파트너십을 맺고 '누구도 본 적 없는 완벽히 새로운 게임'을 개발하는 중이라고 밝혔다. 코지마 히데오는 잠입 액션 '메탈 기어 솔리드', 배달 액션 '데스 스트랜딩' 등 다소 특이한 설정을 지닌 대작을 연이어 출시한 게임업계의 거성이다. MS와 파트너십을 통해 어떤 작품을 선보일지 큰 기대를 모으고 있다.

MS는 이 밖에도 뱀파이어와 이교도 등과 맞서 싸우는 코옵 슈팅 게임 ‘레드폴’, 매트로배니아 액션 RPG ‘할로우나이트: 실크 송’을 포함해 10여개 이상의 다양한 작품을 공개했다. X박스 팬들에게는 정말 황홀한 밤이 됐다.

[더게임스데일리 이상민 기자 dltkdals@tgdaily.co.kr]



배너



퀵메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