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통합검색 입력 폼
잡코리아 주요 서비스
끝이 다른 시작 JOBKOREA 알바의 상식 albamon 공모전·박람회 CAMPUS MON


게임뉴스 상세

넥슨게임컨퍼런스 'NDC22' 개막 … 사흘간 지식 공유

작성자
관련사이트 더게임스
작성일
2022-06-08

올해로 15회차를 맞이한 게임 지식공유 플랫폼 '넥슨개발자컨퍼런스(NDC)'가 오늘개막했다.

넥슨(대표 이정헌)은 8일부터 10일까지 사흘간 홈페이지 및 유튜브 채널을 통해 게임 지식공유 플랫폼 '2022 넥슨개발자컨퍼런스(NDC22)'를 진행한다.총 60개(공개세션 55개, 비공개세션 5개)의 강연이 진행되며메타버스&NFT, 프로그래밍, 데이터분석, 커리어 등 다양한 분야의 주제를 다룬다.

올해는 업계 종사자 및 관련 전문가들이 모여 다양한 시각으로 게임의 미래 발전 방향을 모색하고 실제 개발 과정에서 축적한 기술 경험과 노하우를 전수한다.

먼저 ‘블록체인과 가상세계의 진화’를 주제로 키노트에 나선 강대현 넥슨 최고운영책임자(COO)는 블록체인 기술의 특성과 이에 적합한 게임 설계 방법을 논하고, 기존 가상세계의 물리적 한계를 뛰어넘는 ‘통합 플랫폼’으로서의 가능성에 대해 이야기했다. 이와 함께 넥슨의 핵심 판권(IP)인 ‘메이플스토리’를 활용한 대체불가토큰(NFT) 기반 생태계 ‘메이플스토리 유니버스’ 준비 소식을 깜짝 공개했다.

강대현 COO는 “ '메이플스토리 유니버스'는 '메이플스토리' NFT가 공유되는 공간이고 게임과 블록체인 세계가 융합하는 가상세계 진화의 한 모습이 되기를 기대한다”며 “전 세계 다양한 블록체인 프로젝트들이 서로의 경계를 넘나들며 융합될 수 있는 생태계를 구축하는 게 바로 넥슨이 생각하는 진화된 가상세계의 모습”이라고 강"했다.

새롭게 추가된 메타버스&NFT 분야에서는 블록체인 전문가인 고려대학교 김승주 교수와 국내 메타버스 권위자 경희대학교 김상균 교수가 연사로 나서 게임의 발전 방향을 논의한다. 또한 넥슨의 ‘프로젝트 MOD’, 순순스튜디오 ‘스펌(SPUM)’ 등 기업에서 관련 프로젝트를 진행하며 얻은 인사이트도 공유한다.

최근 출시하거나 예정된 신작들의 개발 경험도 공개한다. ‘프라시아 전기’ ‘카트라이더: 드리프트’ 프로젝트 매그넘’ 등 넥슨컴퍼니에서 개발 중인 신작을 비'해 시프트업 ‘승리의 여신: 니케’, 자라나는씨앗 ‘Thy Creature’ 등의 개발진이 대거 연사로 참여해 개발 과정에서 겪은 고민과 시도를 상세히 들려준다.

이 외에도 엔씨소프트, 에픽게임즈코리아, 데브시스터즈, 엠바크 스튜디오, 원더피플 등 주요 게임업체 종사자들이 참여해 완성도 높은 게임을 만들기 위한 최신 기술부터 게임업계 인재들의 커리어 성장을 위한 노하우까지 폭넓게 강연한다.

NDC의 또 다른 묘미인 아트 전시회와 애프터파티는 올해 최초로 메타버스 공간에서 준비됐다. 메타버스 플랫폼 'MEUM'을 활용해 아트 전시회가 진행되며 넥슨컴퍼니 소속 아티스트 및 현대미술 작가 3인 등 총 64명이 77점의 프로젝트, 팬아트, 개인작품을 출품한다. 아트 전시회는 NDC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접속할 수 있으며 매년 큰 인기를 모으는 ‘NDC 아트북’도 이벤트를 통해 증정한다.

한편 'NDC'는 2007년 비공개 사내 행사로 시작했으며 이후 2011년 공개 컨퍼런스로 전환했다. 이를 통해 누적 참관객 24만여 명을 달성하며 업계 동반 성장을 도모하는 게임지식 공유 장으로 자리잡았다. 현재까지 1200여명이 연사로 나서 약 1000여 건의 강연을 진행하면서 게임 지식과 경험을 활발하게 공유하고 있다.

[더게임스데일리 이주환 기자 ejohn@tgdaily.co.kr]



배너



퀵메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