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통합검색 입력 폼
잡코리아 주요 서비스
끝이 다른 시작 JOBKOREA 알바의 상식 albamon


게임뉴스 상세

엔씨 '리니지W'ㆍ'블소2' 등 업데이트 공세

작성자
관련사이트 더게임스
작성일
2022-05-18

엔씨소프트는 '리니지W' '블레이드&소울' '블레이드&소울2' '트릭스터M' '아이온 클래식' 등에 새로운 콘텐츠 업데이트를 선보였다. 또 '프로야구 H3'에서는 CU와 콜라보 이벤트를 공개했다.

# '리니지W' 최상위 던전 오만의 탑 오픈
엔씨소프트(대표 김택진)는 18일 멀티플랫폼 게임 '리니지W'에 새로운 던전 '오만의 탑'을 공개했다. 25일까지 무료 서버 이전도 진행한다.

‘오만의 탑’은 리니지 판권(IP)의 최상위 던전이다. '리니지W'에서는 같은 월드에 속한 12개 서버의 유저가 모여 상호작용할 수 있는 ‘월드 던전’으로 ‘오만의 탑’을 선보였다. 60레벨 이상의 캐릭터가 일주일에 7시간 이용할 수 있다.

이성구 엔씨소프트 리니지IP본부장은 “지난달 24일 열린 첫 공성전의 해외 유저 비중이 58%에 이르렀다”며 “월드 던전으로 구현한 ‘오만의 탑’에서 전세계 유저가 참여하는 ‘글로벌 배틀 커뮤니티’가 더욱 활성화될 것”이라고 밝혔다.

오만의 탑 1층에서는 왜곡의 메두사,키메라, 셀로’ 등의 몬스터와 함께 ‘왜곡의 제니스 퀸’이 보스로 등장한다. 보스 공략에 성공하면 ‘제니스 퀸의 반지’ 및 ‘제니스 퀸의 망토’ 등 전설 등급 아이템을 보상으로 얻을 수 있다. 이 외에도 최근 등장한 신규 클래스 다크엘프의 특화 아이템 '포효의 이도류' '흑정령의 수정(아머 브레이크)' 등도 획득 가능하다.

25일까지는 첫 서버 이전이 진행된다. 55레벨 이상 캐릭터는 같은 월드의 다른 서버로 최대 2회 이전할 수 있다. 다만 신규 월드인 어레인, 하딘, 안타라스는 제외된다. 이 회사는 앞서 소통 방송에서의 약속 대로 첫 서버 이전 비용 무료 혜택을 지원한다.

이 외에도 론칭 200일을 기념한 다양한 이벤트도 실시한다. 특히 내달 8일까지 접속 보상으로 200만 아데나, 축복받은 무기·방어구 강화 주문서 등을 획득할 수 있도록 했다.

'트릭스터M'

#'트릭스터M' 1주년 맞이 업데이트
엔씨소프트는 모바일게임 '트릭스터M' 1주년 기념 업데이트 '더블 뉴 임팩트'를 선보였다.

이 회사는 이를 통해 첫 신규 클래스 '폴라'를 추가했다. 폴라는 망치를 주무기로 사용하며 ‘체인 해머' '지진 해머’ 등 망치에 특화된 다양한 근거리 및 광역 스킬을 보유하고 있다.

60레벨까지 고속 성장이 가능한 특화 서버 '알테오'도 오픈했다. 내달 15일까지 소환권 및 스킬북 등 다양한 성장 혜택을 제공하는 이벤트도 함께 진행한다.

이 회사는 또 24일까지 출시 1주년 기념 이벤트도 이어간다. 출시일(5월 20일)을 상징하는 숫자 ‘5’와 ‘2’를 찾아 게시판에 인증하거나 ’폴라’ 유저 중 첫 번째로 52레벨을 달성하면 보상을 받을 수 있다. 20일 오후 5시 20분에는 모든 유저에게 1주년 기념 푸시를 지급할 예정이다.

'블레이드&소울'

# '블소' 시간제 필드 '거신의 심장' 공개
엔씨소프트(대표 김택진)는 온라인게임 ‘블레이드 & 소울’에 시간제 필드 ‘거신의 심장’을 선보였다.

‘거신의 심장’은 매일 1시간 동안 입장 가능한 시간제 필드 콘텐츠다. 거대한 운석으로 만들어진 고대인의 신전으로, 필드 내 각 거점에 위치한 몬스터를 처치하면 ‘영흠석’을 획득할 수 있다. 획득한 ‘영흠석’은 ‘거신의 심장 원석 주머니’ ‘승천 의상 세트’ 등으로 교환 가능하다.

이 회사는 내달 22일까지 '소울 패스'에서 제시하는 거신의 심장 미션을 완수하면 점수에 따라 '프릴 의상 세트' '홍문 두루마리 등의 보상을 획득할 수 있도록 했다. 이 외에도 7월 13일까지 만물 주화를 통해 원석, 각성 고대 휘석 등의 아이템을 받을 수 있는 이벤트도 진행한다.

'블레이드&소울2'

# '블소2' 월드 필드 '붉은 달 사막' 오픈
엔씨소프트는 멀티플랫폼 게임 '블레이드&소울2'에 대규모 업데이트 '하나의 세계: 붉은 달 사막'을 선보였다.

이 회사는 이를 통해 월드 필드 '붉은 달 사막'을 공개했다. 각 월드 내 12개 서버 유저가 모여 즐길 수 있는 대규모 전투 콘텐츠로, 해월대륙 서부에 위치해 있으며 60레벨 이상 캐릭터부터 참여 가능하다.

매주 수요일 오전 5시에 업데이트 돼 기본 8시간 동안 즐길 수 있다. 침식된 백야금, 화부, 거혼 등 3개 보스 몬스터가 등장하며 이를 통해 '신선루' 등 전설 등급 장비 제작 재료를 획득할 수 있다.

이 회사는 ‘문파 연합 시스템’을 추가했다. 동일 월드 내 최대 30개의 문파가 가입해 보스 몬스터 처치를 위한 전략적 전투를 펼칠 수 있다. 연합 채팅 기능도 추가돼 같은 연합에 속한 문파 간 소통을 지원한다.

이 회사는 또 홈페이지를 통해 공개된 쿠폰 번호를 입력하면 ▲영웅 등급 소울을 확정 지급하는 ’수라의 영웅 소울 소환서(1회)’ ▲’수라의 빛나는 소울 소환서(11회)’ 3개 ▲’희생의 빛나는 수호령 소환서(11회)’ 3개 등을 받을 수 있도록 했다.

'아이온 클래식'

# '아이온 클래식' 2.4버전 업데이트
엔씨소프트는 온라인게임 ‘아이온 클래식’에 2.4 업데이트 ‘데바, 도전의 길을 걷다’를 선보였다.

이 회사는 이를 통해 6인 파티 인스턴스 던전 ‘해방된 파슈만디르 사원’을 공개했다. 주 1회 인던에 도전해 더 강력해진 보스 몬스터 ‘해방된 폭풍의 루드라’를 공략할 수 있다. 던전 공략에 성공하면 기존 루드라 장비보다 더 높은 옵션의 ‘해방된 루드라 무기’ 획득이 가능하다.

클래식 서버 첫 포스 인던(12인 규모) ‘심연의 잔해’도 선보였다. 심연의 잔해는 심층 요새전을 승리한 종"에 한해 주 1회 입장 가능하다. ‘야멘네스의 무기’ ‘잊혀진 심연 장비’ ‘청금·백금 공훈 훈장’ 등을 획득할 수 있다.

성장 과정의 편의성 개선 업데이트도 적용됐다. 성장 구간에서의 미션 수행 보상으로 주화 장비를 받을 수 있으며 일부 퀘스트를 수행할 때 텔레포트 기능으로 대상 NPC에게 즉시 이동할 수 있도록 했다.

이 회사는 최근 보다 가까운 소통을 위해 홈페이지에 '데바 노트' 게시판을 신설했다. 이를 통해 업데이트와 서비스 방향에 대해 논의하고 확인한다는 방침이다.

'프로야구H3'

# '프로야구 H3' CU 도시락 콜라보 이벤트
한편 엔씨소프트는 모바일게임 '프로야구 H3'와 CU 간 제휴를 맺고 도시락 콜라보 이벤트를 실시한다.

전국 CU 매장에서 이벤트 도시락 3개(모두의 급식 김치삼겹, 동원리챔정식, 한돈직화정식)을 구매하면 ‘선호구단 EX·엘리트·골든글러브 스카우터’ 아이템 획득이 가능한 쿠폰을 지급한다. 쿠폰은 내달 30일까지 사용 가능하다.

또 내달 7일까지 이벤트 도시락을 구매한 모든 유저는 ‘도시락 구매 인증 이벤트’에 참여 가능하다. 사이트에 구매 인증 게시물을 올리면 추첨을 통해 CU 모바일 상품권을 받을 수 있다.

이와함께 매일 오전 11시 프로모션 페이지에 접속한 선착순 500명에게 쿠폰을 제공한다. 매일 다른 보상을 지급하며 ‘선호구단 엘리트 스카우터(이적불가) 선호구단 EX 스카우터(이적불가) 선수 7강 직행권(이적불가) 등을 지급한다.

‘CU 콜라보 아이템’을 판매하는 인게임 상점도 오픈한다. CU X H3 선물상자, CU 장어도시락, CU 서포트카드 팩 등 신규 아이템을 만나볼 수 있다.

[더게임스데일리 이주환 기자 ejohn@tgdaily.co.kr]



배너



퀵메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