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통합검색 입력 폼
잡코리아 주요 서비스
끝이 다른 시작 JOBKOREA 알바의 상식 albamon 공모전·박람회 CAMPUS MON


게임뉴스 상세

스마일게이트희망스튜디오, 산불 피해 복구 지원

작성자
관련사이트 더게임스
작성일
2022-04-06

스마일게이트희망스튜디오(이사장 권혁빈)는 산불로 고통을 겪고 있는 경북-강원 피해 주민들과 화마와 싸운 소방관, 그리고 산림 복구 등을 위한 기부 캠페인 ‘다시 시작, 리부트’를 실시한다고 6일 밝혔다.

이번 캠페인은 단순한 성금 전달에 그치지 않고 ‘커뮤니티 회복’을 주제로 산불 피해를 입은 우리 사회에 회복과 희망의 메시지를 전한다. 특히 지난 연말 ‘크리스마스의 기적’을 선보인 게임 유저들과 함께 선한 영향력을 확산하는 데 힘을 싣는다.

첫 캠페인으로 대한소방공제회와 함께 순직소방관 가"을 위한 긴급 생계비와 정서 안정 지원에 나선다. 또 순직소방관의 자녀들의 학자금 지원에 나설 예정이다.

지난 2012년부터 10년간 화재, 구", 구급 활동을 벌이다 순직한 소방관이 44명, 공상을 인정받은 소방관은 6155명에 달하고 있다. 이번 기부 캠페인은 이들이 떠난 뒤 힘든 나날을 보내는 유가"들을 위해 기부금을 모금해 전달할 예정이다.

두 번째캠페인을 통해 산불로 잿더미가 된 피해 산림 지역 중 일부 지역에 새 묘목을 심어 다시 숲으로 복구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울진 금강송 산림보전 구역과 응봉산 일대의 산불피해 지역을 복원하고 묘목을 심을 예정이다. 이 캠페인은 다음세대를 위한 산림 생태계 복원을 만들어가는 사단법인 평화의숲과 함께 진행한다.

마지막으로 한국해비타트와 함께 산불 피해로 집을 잃은 이재민들에게 장기 거주가 가능한 이동식 소형단독 주택을 지원한다. 스마일게이트는 한국해비타트와 함께 지난 2019년 고성 산불 피해 당시 6채의 목" 주택을 지원한 바 있으며 태국 푸켓에서 진행한 해외 건축 봉사 활동에 참여한 바 있다.

희망스튜디오는 또 스마일게이트 주요 게임 유저들을 대상으로 홈페이지와 커뮤니티 등을 통해 자발적으로 기부에 동참할 수 있는 기회도 열어 뒀다. 스마일게이트RPG는 ‘로스트아크’ 홈페이지에 특별 페이지를 오픈했고, 스마일게이트메가포트는 ‘에픽세븐’ 커뮤니티에 기부 캠페인을 안내해 누구나 쉽게 산불피해 돕기에 나설 수 있도록 했다. 두 회사는 이번 기부 캠페인에 동참할 예정이다.

[더게임스데일리 정태유 기자 jungtu@tgdaily.co.kr]



배너



퀵메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