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통합검색 입력 폼
잡코리아 주요 서비스
끝이 다른 시작 JOBKOREA 알바의 상식 albamon


게임뉴스 상세

넥슨 'DNF 듀얼' 2차 테스트 개기

작성자
관련사이트 더게임스
작성일
2022-04-02

넥슨이 ‘던전앤파이터’ 판권(IP) 기반대전 격투 게임 ‘DNF 듀얼’ 완성도 점검에 나선다.

넥슨(대표 이정헌)은 2일부터 4일까지 사흘간 플레이스테이션(PS)4·5 플랫폼에서 ‘DNF 듀얼’ 2차 오픈 베타 테스트를 실시한다.

이 작품은 ‘던전앤파이터’ IP를 활용한2.5D 그래픽 기반 대전 격투 게임이다. ‘길티기어’ ‘블레이블루’ 등을 선보인 일본 아크시스템웍스와 네오플이 공동 개발 중이다. 6월 28일 스팀 및 PS4·5 등 PC와 콘솔 플랫폼출시를 앞두고 있다.

이번 2차 테스트 버전에서는 원귀의 혼과 융합해 귀신과 인간의 경계에 선 ‘검귀’ 캐릭터가 추가됐다. 검귀를 비'해 버서커, 스트라이커, 그래플러 등을 포함한 11개 캐릭터를 플레이 해볼 수 있다.

이 회사는 지난해 12월 첫 테스트와 맞물려 각 캐릭터 플레이 화면을 담은 유튜브 영상 10개를 공개했다. 이는 글로벌 격투 게임 팬층의 호응을 얻으며 누적 "회수 544만건을 넘었다. 이번 2차 테스트를 통해 등장하는 검귀의 영상도 추가로 선보였다.

이 작품은 올해 하반기 아크시스템웍스가 개최하는 글로벌 격투 e스포츠대회 ‘아크 월드 투어 2022’ 참여도 결정됐다. 론칭 전부터 격투 게임 유저들의 기대감을 더하며 이번 테스트에 대한 관심도 고"되고 있다는 평이다.

넥슨은 테스트와 맞물려 각 캐릭터별 스크린샷을 공개했다. 다음은 각 캐릭터별 주요 특징을 엿볼 수 있는 장면들이다.

원귀가 사선 위 방향으로 왕복하면서 상대를 베어내는 2단 공격 스킬 ‘원귀: 격천’을 사용하는 검귀. 공중을 향한 견제로 유용하다.원귀가 공중에서 태도를 내리친 후 호쾌하게 베어 올리는 이단 공격 스킬 ‘원귀: 흑연참’을 사용하는 검귀. 지상을 향한 견제에 유용하고 원귀와의 파상 공격을 만들어 낼 수 있다.상대의 공격을 막은 후 반격하여 내던지는 스킬 ‘금강쇄’를 사용하는 그래플러. 상대의 공격을 끊어내면서 피해를 줄 수 있다.붙잡은 상대를 호쾌하게 내던지는 스킬 ‘브레이크 다운’을 사용하는 그래플러. 지상뿐만 아니라 공중에서 상대를 잡기도 한다.카이저 헤드로 변화시킨 방패로 먹어치우며 피격된 상태를 물어뜯는 스킬 ‘용왕파천’을 사용하는 드래곤나이트. 피격 후에 유리한 상황에서 다시 공격을 넣을 수 있다.검과 방패를 태도 용제무쌍으로 변형시키는 스킬 ‘태도 용제무쌍’을 사용하는 드래곤나이트. 이 스킬은 공중에 있는 상대를 맞추기 쉬우며 견제로 사용하기도 한다.회전하며 공격을 피하면서 주위에 총탄을 난사하는 스킬 ‘난사’를 사용하는 레인저. 반격이나 공중의 상대를 요격하는데 적합하다.2개의 총을 던져 총탄을 흩뿌린 후에 폭발시키는 스킬 ‘더블 건호크’를 사용하는 레인저. 떨어진 상대를 구속하면서 자유롭게 추격을 노릴 수 있다.회전시킨 마창을 그 기세 그대로 전방으로 휘두르는 스킬 ‘디베스테이트’를 사용하는 뱅가드. 머리 위의 상대를 향한 견제에 적합하다.기력을 충전시킨 후 혼신의 힘으로 마창을 가로로 후려쳐 베어내는 스킬 ‘비헤드’를 사용하는 뱅가드. 상대의 공격을 저지하는 견제 수단으로 활용할 수 있다.미쳐 날뛰는 혈기로 주변을 날려버리는 스킬 공격 ‘레이징퓨리’를 사용하는 버서커의 모습. 반격이나 공중에 있는 상대를 요격하기에 적합하다.귀수로 상대를 잡아 올려서 혈기의 폭발로 추격하는 잡기 공격 ‘블러드러스트’를 사용하는 버서커.전진하면서 연계되는 3단 차기 스킬 ‘무영각’을 사용하는 스트라이커. 빠르게 가드를 흔들며 상대방이 가드에 성공해도 반격이 어렵다.크게 전진하며 등을 돌려 몸통 박치기를 하는 스킬 ‘철산고’를 사용하는 스트라이커. 떨어져 있는 위치에서 강제적으로 접근할 수 있기에 공격의 기점을 만들 수 있다.도끼로 주변을 베어 넘기고, 피격당한 상대에게 분노의 추격을 가하는 스킬 ‘고결한 격노’를 사용하는 이단심판관. 반격이나 공중에 있는 상대를 요격하기에 적합하다.성화가 휘감겨 회전하는 차륜을 불러내는 스킬 ‘차륜형’을 사용하는 이단심판관. 휘말린 상대를 긴 시간 동안 구속해 자유롭게 추격 가능한 상태를 만들 수 있다.상대의 눈 앞에 두꺼비를 소환해 유염탄으로 공격시키는 원거리 스킬 ‘두꺼비유염탄’을 사용하는 쿠노이치.다단히트를 하면서 전진하는 화염 회오리바람을 발생시키는 원거리 스킬 ‘화염선풍’을 사용하는 쿠노이치. 상대를 장시간 구속할 수 있다.상대의 배후에 있는 빛의 벽을 불러와 공격하는 스킬 ‘디플렉트 월’을 사용하는 크루세이더. 상대는 일정 시간 동안 벽의 반대 측으로 이동할 수 없게 된다.성스러운 힘을 몸에 두르고 돌진하여 해머를 휘두르는 스킬 ‘미라클 스플리터’를 사용하는 크루세이더. 떨어져 있는 위치에서 공격을 밀어 넣을 수 있다.장도를 회전시키면서 전방으로 멀리 날려 서브머신건으로 사격하는 원거리 공격 스킬 ‘카라콜’을 사용하는 히트맨.회전하면서 주위에 참격과 총탄을 난사한 후 혼신의 일격을 내리치는 스킬 ‘헬릭스 다이브’를 사용하는 히트맨.

[더게임스데일리 이주환 기자 ejohn@tgdaily.co.kr]



배너



퀵메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