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통합검색 입력 폼
잡코리아 주요 서비스
끝이 다른 시작 JOBKOREA 알바의 상식 albamon


게임뉴스 상세

조혁진 라이엇 한국대표, 모범납세자 국세청장 표창 수상

작성자
관련사이트 더게임스
작성일
2022-03-03

왼쪽부터 최회선 삼성 세무서장, "혁진 라이엇게임즈 한국대표.

라이엇게임즈는 "혁진 한국대표가 '제56회 납세자의 날'을 기념해 열린 표창 전수식에서 모범납세자 부문 국세청장 표창을 수상했다고 3일 밝혔다.

" 대표는 지난 2011년 라이엇게임즈에 합류해 2020년 대표로 선임됐으며, 투명한 회계 처리를 통한 성실납세로 국가 재정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모범납세자로 선정됐다. 2020년 라이엇 게임즈가 납부한 법인세는 533억원이다.

" 대표는 "플레이어에게 최고의 경험을 제공하는 게 목표인 라이엇게임즈가 한국 시장에 진출한지도 벌써 10년이 넘었다"며 "게임의 메카 한국 시장에서 성실히 납세 의무를 다하는 것은 물론 한국 e스포츠에 투자하고 우리의 문화유산을 지키는 것 모두 당연한 역할이라 생각하는 바, 앞으로도 변치 않는 모습을 이어가도록 하겠다"고 소감을 전했다.

라이엇게임즈는 한국 문화유산 보호 및 지원 분야와 한국 e스포츠 분야에 있어 꾸준한 투자를 이어왔다.

올해 만 10년을 기록하는 ‘한국 문화유산 보호 및 지원’의 사회환원 사업의 경우, 문화재청 등 해당 분야 파트너업체에 지원한 누적 기부금만 68억원이 넘는다. 민간 기업으로는 유일하게 국외 문화재 환수사업을 지속 지원해, 효명세자빈 책봉죽책 등의 왕실 유물을 포함 총 5번의 문화재 환수를 성공시킨 바 있으며 문화재 분야에서의 공로를 인정받아 2017년 대통령 표창을 받기도 했다.

이 회사는 또 약 1600여평 규모의 e스포츠 시설 ‘롤파크’를 종로구에 2019년 개관하고 ‘리그 오브 레전드 챔피언스 코리아(LCK)’를 적극 운영하는 등 한국 e스포츠 산업의 기반과 성장을 위해 꾸준한 투자를 진행했다. LCK의 경우 시즌 중 일 세계 시청자가 400만명에 달하고, 이 중 절반 이상이 해외 시청자일 정도로 글로벌 프리미엄 e스포츠 콘텐츠로서의 명성을 이어오고 있다.

한편 국세청은 매년 3월 3일을 '납세자의 날'로 정해 납세의무를 성실하게 이행하고 국가 재정에 크게 기여한 개인 및 사업자에게 모범납세자를 포상하고 있다. 현재까지 잡코리아, 무신사 등이 수상한 바 있으며, 제56회를 맞은 올해 납세자의 날에는 배우 이승기, "보아 등이 모범납세자로서 대통령 표창을 받았다.

[더게임스데일리 이주환 기자 ejohn@tgdaily.co.kr]



배너



퀵메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