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통합검색 입력 폼
잡코리아 주요 서비스
끝이 다른 시작 JOBKOREA 알바의 상식 albamon


게임뉴스 상세

[금주의쟁점] 라이언게임즈 ‘소울워커 러쉬’ 17일부터 2차 CBT

작성자
관련사이트 더게임스
작성일
2022-02-14

'소울워커 러쉬'

라이언게임즈 ‘소울워커 러쉬’ 17일부터 2차 CBT

라이언게임즈는 17일부터 24일까지 모바일게임 ‘소울워커 러쉬’의 2차 비공개 테스트를 갖고 완성도 점검에 나선다.

이 작품은 온라인게임 ‘소울워커’ 판권(IP)을 활용한 전략 게임이다. 5X8칸 기반 전장에서 캐릭터 카드와 서포트 카드를 배치한 뒤 전투를 진행하는 방식이다. 라운드별 등장하는 카드를 합성해 레벨업을 하는 등 오토 배틀러 게임의 재미를 표방하고 있어.

이 회사는 지난해 10월 첫 테스트를 진행한데 이어 약 4개월 만에 두 번째 테스트를 갖는다. 론칭 전 최종 점검을 목표로 오픈 스펙을 공개할 예정.

때문에 이번 테스트를 통해 얼마나 달라진 모습을 보여줄 수 있을지도 관심거리. 또 테스트가 호응을 얻으며 순"롭게 론칭 일정을 밟을지도 지켜봐야 할 전망.

넥슨 올해 첫 작품 ‘커츠펠‘ 15일 출시

넥슨은 15일 온라인 게임 ‘커츠펠’을 출시한다. 이 작품은 코그에서 개발했으며 두 개의 무기를 자유자재로 바꾸며 전투를 펼치는 배틀액션 게임이다.

시장에서는 이 작품이 지난 2020년 지스타에 출품됐을 당시 현장 관람객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며 긍정적 성과를 기대하고 있다.

업계에서는 이 회사가 올해 10개의 신작 공세에 나선다고 설명했다. 이 중 첫 출시되는 ‘커츠펠’이 올해 라인업 전반의 흥행을 미리 살펴볼 수 있는 가늠쇠 역할을 수행할 것으로 보인다.

업계에서는 넥슨이 올해 온라인과 모바일, 콘솔 등 다양한 플랫폼의 작품을 출시해 고른 성장을 보일 것으로 예측했다. 이러한 성장이 15일 ‘커츠펠’과 내달 ‘던전앤파이터 모바일’ 출시를 통해 1분기부터 이뤄질 것으로 전망된다.

게릴라게임즈, 18일 ‘호라이즌 포비든 웨스트’ PS4ㆍ5 출시

소니인터랙티브엔터테인먼트(SIE)의 자회사 게릴라게임즈는 오는 18일 ‘호라이즌’ 시리즈의 신작 ‘호라이즌 포비든 웨스트’를 플레이스테이션(PS)4와 5를 통해 독점 출시한다.

이 작품은 전작 ‘호라이즌 제로 던’의 6개월 뒤 시점을 다룬 후속작이다. 주인공인 ‘에일로이’를 "작해 드넓은 오픈 월드의 다양한 장소를 탐험하는 액션 RPG다. 포스트 아포칼립스를 배경으로 원시 부" 문명으로 퇴화한 인류와, 고도로 발전한 동물형 기계 문명이 어우러져 스토리를 펼쳐 나간다. 이번 신작에서는 부" 간의 동맹을 형성하고 멸망한 과거 인류가 남긴 고대 유산의 수수께끼를 풀어나가는 다양한 이야기를 담고 있다.

호라이즌 제로 던은 아름답고 현실감 넘치는 그래픽으로 많은 이들의 찬사를 이끌어 냈다. 신작 호라이즌 포비든 웨스트는 최신 콘솔 기기인 PS5로 출시되는 만큼, 전작보다도 더욱 화려하고 멋진 그래픽을 맛볼 수 있다. PS5 플랫폼의 경우 4K 해상도와 HDR 화질을 지원하며, 빠른 로딩 시간과 초고속 SSD를 활용해 오픈 필드 게임의 진수를 느낄 수 있다. 특히 바다 속과 광활한 숲 등 웅장한 대자연이 배경으로 등장한다.

PS5는 출시된 지 1년밖에 되지 않아 킬러 타이틀이 현저히 부"한 것으로 많은 이들의 아쉬움을 샀다. 이번 호라이즌 포비든 웨스트의 출시로 PS5 역시 다른 콘솔 기기와의 경쟁에서 앞서 나갈 수 있는 무기를 획득하게 됐다. 전작이 2000만장의 판매고를 올렸던 메가 히트작인 만큼, 이번 신작이 어느 정도의 흥행 실적을 거두게 될지 많은 이들의 관심이 쏠리고 있다.

[더게임스데일리 온라인 뉴스팀 tgon@tgdaily.co.kr]



배너



퀵메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