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통합검색 입력 폼
잡코리아 주요 서비스
끝이 다른 시작 JOBKOREA 알바의 상식 albamon


게임뉴스 상세

크래프톤, 게임 개발업체 5민랩 238억원에 인수

작성자
관련사이트 더게임스
작성일
2022-02-11

크래프톤(대표 김창한)은 11일 국내 게임 개발업체 ‘5민랩’을 언아웃 방식으로 238억원에 인수하며 지분 100%를 확보했다고 밝혔다.

이 회사는 ▲우수한 인재들이 오랜 기간 유의미한 경험을 쌓으며 성장한 것 ▲대기업과의 협업으로 검증된 기술력을 5민랩의 강점으로 꼽았다. 5민랩은 2013년 설립한 독립 게임 개발업체로, 지난해 액션 PvP 게임 ‘스매시 레전드’를 출시해 게임 개발 및 서비스 역량을 쌓았다. 또한 태국과 대만 등지에서 일본 유명 만화를 IP로 한 게임의 라이브 서비스를 5년간 대행한 노하우를 지니고 있다.

김창한 크래프톤 대표는 “5민랩이 2013년 창업 후 끊임없이 도전하고 성장해왔다는 점에서 크래프톤과 게임 개발이라는 중요 목표를 공유할 수 있을 것이라고 판단했다”며, “이번 5민랩 인수로 강력한 기술력을 가진 독립 스튜디오와 개발 인력을 확보하게 됐으며, 이후 신작 개발에 전념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할 것”이라고 말했다.

박문형 5민랩 대표는 “크래프톤은 한국 게임사의 대표적인 글로벌 성공 사례이지만 이에 안주하지 않고 기술력을 강화하며 계속해서 성장해가는 회사”라며, “5민랩의 글로벌 운영 경험과 기술력이 크래프톤이 나아가고자 하는 ‘게임의 본질에 집중하는 회사’로의 도약에 도움이 될 것이라 믿는다”고 밝혔다.

[더게임스데일리 이상민 기자 dltkdals@tgdaily.co.kr]



배너



퀵메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