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통합검색 입력 폼
잡코리아 주요 서비스
끝이 다른 시작 JOBKOREA 알바의 상식 albamon 공모전·박람회 CAMPUS MON


게임뉴스 상세

서우원 넷마블에프앤씨 대표, 일자리창출 유공자 산업포장 수상

작성자
관련사이트 더게임스
작성일
2021-12-27

왼쪽부터 안경덕 고용노동부장관, 서우원 넷마블에프앤씨 대표.

넷마블(대표 권영식, 이승원)은 자회사 넷마블에프앤씨 서우원 대표가 신규 일자리 창출 및 고용시장 활성화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2021년 일자리창출 유공 정부포상’에서 산업포장을 수상했다고 27일 밝혔다.

넷마블에프앤씨는 ‘일곱 개의 대죄: 그랜드 크로스’ ‘블레이드 & 소울 레볼루션’ 등 글로벌 히트작을 배출한 게임 개발업체다. 지난 2019년부터 2년간 4배 증가한 고용증대 성과를 냈고 2019년 10월 포괄임금제 폐지, 올해 전직원 연봉 800만원 인상 등 근로환경 개선에도 선도적인 노력을 기울여왔다.

서 대표는 지난 8월 넷마블에프앤씨 자회사 메타버스엔터테인먼트를 설립, 가상현실 플랫폼 개발과 버츄얼 아이돌 매니지먼트 등 신규 사업에 과감한 투자를 결정했다. 또 메타버스 연구소 '메타버스 VFX'를 내년 상반기 준공을 목표로 추진 중이다.

넷마블에프앤씨는 프로그래머, 아트 등 다양한 직군에서 수시 채용을 현재 진행 중이다.

한편, 고용노동부가 주관하는 ‘일자리창출 유공 정부포상’은 일자리 질을 개선하는 등 좋은 일자리창출에 기여한 개인과 단체를 발굴해 포상하는 제도다.

[더게임스데일리 신석호 기자 stone88@tgdaily.co.kr]



배너



퀵메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