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통합검색 입력 폼
잡코리아 주요 서비스
끝이 다른 시작 JOBKOREA 알바의 상식 albamon


게임뉴스 상세

게임업계 크리스마스 이벤트 ‘풍성’

작성자
관련사이트 더게임스
작성일
2021-12-23

게임업체들이 25일 크리스마스를 앞두고 자사 작품에 개성 넘치는 이벤트와 업데이트를 펼친다. 눈사람, 양말, 산타클로스 등으로 작품에 이색적인 느낌을 더하며 연말 유저 모객 경쟁에 박차를 가한다.

넷마블은 ‘제2의 나라: 크로스 월드’ ‘블레이드&소울 레볼루션’ ‘ ‘A3: 스틸 얼라이브’ 등 6개 게임에 크리스마스 맞이 이벤트를 갖는다. 이벤트는 작품에 따라 최대 내달 말까지 이뤄진다. 이 중 ‘제2의 나라’에선 장비, 이마젠, 코스튬을 매일 10번 뽑을 수 있는이벤트를 10일간 펼친다. ‘블소 레볼루션’에서는 하얀 눈과 초대형 트리로 꾸며진 설야 마을이 등장한다. 또 설야 구릉에서 몬스터를 처치하고 크리스마스 코스튬으로 교환할 수 있다. ‘A3: 스틸 얼라이브’에선 빛나는 열쇠를 획득해 7성 소울스타, 겨울밤의 대축제 코스튬 등으로 바꿀 수 있다.

넥슨은 ‘블루 아카이브’ ‘V4’ ‘마비노기’ 등 자사 온라인 및 모바일 게임 라인업에서 성탄절 프로모션을 펼친다. ‘블루 아카이브’에서는 내달 4일까지 작품에 접속해 출석점검을 하면 1200 청휘석, 최상급 활동 보고서 등을 받을 수 있다. ‘V4’에서는 이달 30일까지 사냥을 통해 펭타클로스의 양말을 획득할 수 있다. 획득한 아이템은 전용 상점에서 교환할 수 있으며 버프도 제공된다. ‘마비노기’에선 이벤트 대표 캐릭터 교역에 참여한 유저에게 에린 크리스마스 선물 상자가 제공된다.

엔씨소프트는 ‘블레이드&소울’ ‘아이온’ ‘리니지W’ ‘트릭스터M’ 등 총 11개 작품(모바일 7개, 온라인 4개)에서 크리스마스 이벤트를 전개한다. 이 중 ‘아이온’에선 내달 5일까지 대도시를 방문하고 설문을 통해 행위예술 카드, 타이틀 카드(기간제) 등을 획득할 수 있다. 또한 대도시 내에 크러시마스 브러쉬가 설치돼 연말 분위기를 느낄 수 있다. ‘리니지W’에선 내달 4일까지 출석 체크, 친구 초대, 게임 미션 수행을 통해 티켓을 획득할 수 있다. 획득한 티켓은 룰렛을 돌리는데 사용된다. 또한 이벤트 아이템을 특정 수준으로 강화해 크리스마스 기념 새 마법인형 2개로 바꿀 수도 있다.

크래프톤은 ‘배틀그라운드 모바일’에서 성탄절 업데이트 및 이벤트를 실시한다. 업데이트를 통해 새로운 모드 데스 래빗 서바이벌을 즐길 수 있다. 해당 모드에서 유저는 파란 체육복을 입은 유저들이 거대 토끼의 눈을 피해 빠르게 결승전을 통과하는 플레이를 즐길 수 있다. 또한 기존 유저들의 인기를 얻었던 매트로 로얄 모드, 좀비: 새벽의 저주 모드 등 개 모드를 다시 즐길 수 있다. 이와 함께 접속을 통해 스페셜 상자 교환권 "각, 하트 치킨 인기도 아이템 등을 얻을 수 있다.

펄어비스 ‘검은사막’ ‘검은사막 모바일’ 등에서 성탄절 프로모션을 전개한다. 이 중 ‘검은사막’에선 파트리지오의 크론 선물가게가 오픈된다. NPC 파트리지오가 산타로 변신해 등장하며 행복한 겨울의 의복을 구매할 수 있다. 또한 내달 19일까지 작품 접속시간에 따라 보상을 얻을 수 있다. ‘검은사막 모바일’에선 눈 싸움을 즐길 수 있다. 또한 겨울의 꿈 의상을 상점에서 구매할 수 있다. 아울러 크리스마스 기념 상점이 오픈되며 핫타임 푸시 등 다채로운 프로모션이 펼쳐진다.

카카오게임즈는 ‘오딘: 발할라 라이징’ ‘월드 플리퍼’ ‘달빛"각사’ 등 9개 게임에서 크리스마스 이벤트를 개최한다. 이 중 ‘오딘’에선 내달 5일까지 이벤트 파티 던전 크리스마스의 악몽이 오픈된다. 던전을 클리어하고 산타 선물 양말을 얻을 수 있다. ‘월드 플리퍼’에선 접속 유저에게 성도석 1500개가 지급된다. ‘달빛"각사’에선 산타클로스의 일일 퀘스트를 완수하고 크리스마스 선물상자와 양말을 얻을 수 있다.

컴투스는 ‘서머너즈 워: 천공의 아레나’ ‘서머너즈 워: 백년전쟁’ ‘컴투스프로야구 2021’에서 크리스마스 행사를 펼친다. ‘서머너즈 워: 천공의 아레나’에선 기간에 따라 엔젤몬 던전, 무지개몬 던전, 데빌몬 던전이 오픈된다. 또한 플레이를 통해 크리스마스 양말을 획득하고 태생 4~5성 몬스터를 소환할 수 있다. ‘서머너즈 워: 백년전쟁’에서는 30일까지 작품에 접속하고 미션을 완수하며 보상을 얻을 수 있다. 특히 크리스마스 연휴 기간에 접속하면 스페셜 선물이 제공된다.

웹젠은 ‘뮤 온라인’ ‘뮤 이그니션2’ ‘R2M’ 등 8개의 온라인 및 모바일 게임에서 성탄절 이벤트를 갖는다. ‘뮤 온라인’에선 30일까지 저주 받은 사타 군단을 처치하고 산타마을 초대장과 버프를 얻을 수 있다. 또한 48레벨 이상의 몬스터를 처치하고 리본상자를 받을 수도 있다. ‘R2M’에선 내달 6일까지 미션을 완료하고 크리스마스 장식을 얻을 수 있다. 획득한 장식은 웹 이벤트 페이지에 있는 크리스마스 트리를 꾸미는데 사용할 수 있다. 크리스마스트리를 꾸미면 무작위 보상이 제공된다.

한빛소프트는 ‘오디션’에서 크리스마스 이벤트를 펼친다. 이 회사는 내달 6일까지 크리스마스 패키지를 특가에 판매한다. 또한 종, 눈 사람, 트리 등의 장식물이 부착돼 있는 크리스마스 DJ 부스도 판매된다. 또한 ‘에이카’에서 크리스마스 배경 및 UI가 지원된다. 아울러 눈사람을 통해 산타 모자와 프란 코스튬을 획득할 수도 있다.

이 외에도 대다수의 업체가 자사 게임 라인업에 크리스마스의 정취를 살린 프로모션과 업데이트를 단행하며 유저 모객에 집중한다. 코로나19 확산세 속 게임을 통해 성탄절 연휴를 즐기려는 유저들이 많을 것으로 전망된다.

[더게임스데일리 강인석 기자 kang12@tgdaily.co.kr]



배너



퀵메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