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통합검색 입력 폼
잡코리아 주요 서비스
끝이 다른 시작 JOBKOREA 알바의 상식 albamon


게임뉴스 상세

[PGC 2021] 젠지, 3주차 위클리 파이널 첫 날 2위… 그랜드 파이널 가능성 높여

작성자
관련사이트 더게임스
작성일
2021-12-12

‘PGC 2019’ 세계 챔피언 젠지가 3주차 위클리 파이널 첫 날을 2위로 마감했다. 또한 그랜드 파이널 직행을 위한 위클리 파이널 포인트 순위 역시 진출 사정권 안에 들며 다시 한번 배틀그라운드 세계 챔피언에 도전할 수 있는 무대가 갖춰졌다.

11일 인천 중구 파라다이스 시티 플라자에서 ‘펍지 글로벌 챔피언십(PGC) 2021’ 위클리 파이널 3주 1일차 경기가 펼쳐졌다. 이날 총 5개의 매치가 펼쳐졌으며, 젠지가 두 번째 매치에서 치킨을 획득하는 등 뛰어난 활약을 선보이며 2위에 올랐다. 젠지는 이날 30킬을 올리는 등 교전 능력에서도 좋은 모습을 보이며 총 56점을 획득했다. 1위는 37킬과 치킨 2개를 획득한 유럽의 나투스 빈체레(59점)가 차지했다.

젠지는 에란겔 맵에서 펼쳐진 매치 1부터 뛰어난 경기력을 뽐냈다. 먼저 ‘게오르그 폴’을 랜드마크로 파밍을 실시한 뒤, 인원을 2명씩 나눠 안전지대 중앙과 외곽을 강하게 압박했다. 다른 한국 팀들도 안전지대 안에서 각자 포지션을 차지하며 다른 팀의 접근을 원천 차단하며 상대의 스쿼드를 점차 갉아먹어갔고, 탑6 안에 젠지, 다나와, 매드 클랜 등 한국 팀이 세 팀이 자리하게 됐다.

치킨을 가를 마지막 전투는 젠지와 나투스 빈체레 간 풀 스쿼드 교전으로 이뤄졌다. 두 팀은 서로 2명이 쓰러진 채 경기에 나섰으나, 상대의 위치를 정확히 파악하지 못한 젠지에 구도가 불리하게 이뤄졌다. 젠지는 두 명을 확정 킬로 처치하는 등 총 11킬을 올리며 분전했지만 아쉽게 치킨을 상대에게 넘겨주고 말았다.

젠지는 매치 2에서도 과감한 중앙 진출에 이은 단단한 수비력으로 다시 한번 뛰어난 모습을 보였다. 안전지역이 ‘로"’ 지역 남부로 펼쳐지자 젠지는 안전지대 중앙인 학교 근처 건물을 빠르게 점령하며 버투스 프로와 치열하게 대치 구도를 가져갔다. 자기장이 젠지 쪽으로 붙어주며 젠지는 스쿼드 손실 없이 톱4에 안정적으로 진출했다.

톱4 전투는 젠지, 디그니타스, 퓨리, E36 등 4개 팀간 풀 스쿼드 교전으로 진행됐다. 젠지는 자기장 쪽으로 위치가 치우치며 불리한 구도에 놓였으나 신들린 교전 능력으로 퓨리와 E36을 처치하며 안전지역 내부로 들어갔다. 이후 남은 디그니타스와 퓨리의 선수들을 ‘피오’ 차승훈과 ‘이노닉스’ 나희주가 모"리 정리하며 치킨을 획득했다.

젠지는 이어진 경기에서는 다른 팀과 파밍 루트가 겹치거나, 자기장이 먼 곳에서 형성되는 등 불리한 구도를 맞으며 치킨 획득에는 실패했다. 하지만 매치5에서 3위를 기록하는 등 순위 포인트를 적절히 쌓아나가며 56점으로 첫 날을 마감했다.

다른 한국팀인 다나와 e스포츠는 ‘미라마’ 전장에서 연속해서 탑4 안에 진출하는 저력을 통해 34포인트를 획득하며 위클리 파이널 4위를 기록했다. 기블리 e스포츠(23점)는 10위, 매드 클랜(15점)은 14위를 각각 기록했다.

한편 이날 경기로 그랜드 파이널에 직행할 수 있는 위클리 파이널 포인트 순위에도 큰 변동이 생겼다. 그랜드 파이널 직행은 각 주차 위클리 파이널 우승팀과 함께 위클리 파이널 3주 포인트 누적 상위 9개 팀이 진출하게 된다.

앞서 위클리 파이널 우승을 차지한 팀 리퀴드와 KPI 게이밍을 제외하고, 젠지는 이날 56점을 더하며 총 99점으로 9위를 차지하며 그랜드 파이널 직행 커트라인에 들어오게 됐다. 2일차 활약에 따라 포인트 순위 또는 위클리 파이널 우승을 통한 그랜드 파이널 직행이 가능하게 됐다.

한국 팀 가운데 위클리 파이널 누적 포인트 1위는 124점의 기블리 e스포츠로, 현재 5위를 차지하고 있다. 2위는 GNL e스포츠(119점)로 현재 6위를 차지하고 이번 위클리 파이널에 진출하지 못하며 끝까지 마음 졸인 채 2일차 경기를 지켜봐야 한다. 다나와 e스포츠는 111점으로 7위를 기록 중이며, 매드 클랜은 총 55점으로 낮은 순위를 기록하며 누적 포인트를 통한 그랜드 파이널 직행이 굉장히 어려워졌다.

위클리 파이널 3주 2일차 경기는 12일 오후 7시 유튜브, 트위치, 아프리카TV, 네이버TV, 틱톡 공식 채널에서 시청할 수 있다. 중계 중 공개되는 코드를 통해 승자 예측 이벤트 ‘Pick’em(픽뎀) 챌린지’ 투표권을 얻을 수 있으며, 트위치 중계 채널의 트위치 드랍스, Pick&Go 이벤트에서 무료 EP(이스포츠 포인트)를 획득할 수 있다. 승자 예측 투표와 특별 인게임 아이템 구매는 PGC 2021 마지막 경기 시작 전인 12월 18일 오후 6시까지 가능하다.

[더게임스데일리 이상민 기자 dltkdals@tgdaily.co.kr]



배너



퀵메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