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통합검색 입력 폼
잡코리아 주요 서비스
끝이 다른 시작 JOBKOREA 알바의 상식 albamon 공모전·박람회 CAMPUS MON


게임뉴스 상세

넥슨 '마비노기' 생활 스킬 개편 업데이트

작성자
관련사이트 더게임스
작성일
2021-11-26

'마비노기'

넥슨이'마비노기'의 업데이트를 비'해 '바람의나라'와 '크레이지아케이드' 간 크로스 이벤트, '코노스바 모바일 판타스틱 데이즈' 100일 기념 혜택 등을 선보이며 공세에 나섰다. '피파 모바일'의 겨울 업데이트 쇼케이스 예고와 더불어 신작 'DNF 듀얼'의 플레이 영상공개등 새로운 소식을 전하며팬층의 기대감을 더하기도 했다.

넥슨(대표 이정헌)은 26일 온라인게임 ‘마비노기’에 생활 스킬 개편 업데이트 ‘리폼(RE:form)’을 선보였다.

이 회사는 이날 업데이트를 통해 생활 스킬별로 제작 가능한 아이템을 한 눈에 파악할 수 있는 시스템 ‘제작일기’를 도입했다. 제작에 성공한 아이템 목록이 ‘제작일기’에 기록돼 정보를 쌓아나가는 재미를 얻을 수 있다.

생활 스킬 사용자 환경(UI)를 개편해 편의성도 높였다. 제작에 필요한 장비를 착용하지 않아도 관련 정보를 확인할 수 있도록 개선하고, 생산품 재료 아이템을 자동 등록하는 기능을 모든 생활 스킬 대상으로 확대 적용했다.

또 천옷만들기 옷본 18개를 비'해 요리 42개, 낭만 농장 설치물 5개, 포션 2개 등의 레시피를 추가했다. 이 외에도 생활 스킬의 생산 경험치를 대폭 상향하고 생산 시도 시 최대 제작 성공률을 기존 99%에서 100%까지 적용되도록 변경하는 등 편의성과 사용성을 전반적으로 보완했다.

한편 넥슨은 온라인게임 ‘바람의나라’와 ‘크레이지아케이드’ 간의 크로스 이벤트를 선보였다. 내달 15일까지 새로운 콘텐츠를 공개하고 보상을 획득할 수 있도록 했다.

이 회사는 또 모바일게임 ‘코노스바 모바일 판타스틱 데이즈’의 출시 100일을 기념한 이벤트도 공개했다. 내달 10일까지 쿼츠 1300개, 스킵 티켓(100개), 강화석(소)(100개), 전설의 성배(10개) 등의 접속 보상을 지급한다. 이 외에도 26일 오후 8시 유튜브 채널을 통해 성우 특별 방송도 진행한다.

넥슨은 내달 4일 모바일게임 ‘피파 모바일’의 쇼케이스를 갖고 겨울 업데이트 소식을 발표한다고 밝혔다. 또 내년 1월 5일까지 업데이트에 대한 사전 예약 신청을 접수한다.

이 회사는 이 외에도 신작 대전 격투 게임 ‘DNF 듀얼’의 새로운 플레이 영상을 공개했다. 이 작품은 네오플과 아크시스템웍스가 ‘던전앤파이터’ 판권(IP)을 활용해 공동 개발 중이다.

[더게임스데일리 이주환 기자 ejohn@tgdaily.co.kr]



배너



퀵메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