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통합검색 입력 폼
잡코리아 주요 서비스
끝이 다른 시작 JOBKOREA 알바의 상식 albamon


게임뉴스 상세

[금주의쟁점] 크래프톤 '배틀그라운드: 뉴 스테이트' 최종 점검

작성자
관련사이트 더게임스
작성일
2021-10-25

'배틀그라운드: 뉴 스테이트'

크래프톤 '배틀그라운드: 뉴 스테이트' 최종 점검

크래프톤이 29일과 30일 이틀 간 모바일게임 ‘배틀그라운드: 뉴 스테이트’의 테크니컬 테스트를 갖고 최종 점검에 나선다.

이 회사는 내달 11일 이 작품을 론칭할 예정이다. 이에 앞서 아시아 및 중동 지역 28개국에서의 추가 테스트를 진행한다는 것.

이 회사는 최근 온라인 쇼케이스를 갖고 그래픽 및 물리효과 기술을 비'해 2051년 근미래 배경의 새로운 플레이 경험 등을 내세웠다. 특히 총기 커스터마이징, 드론 스토어, 리쿠르트 시스템 등을 소개하기도.

이 작품은 전 세계 각지 주요 마켓에서 매출 순위 선두권을 유지해 온 ‘배틀그라운드’의 신작으로, 사전예약 5000만명을 넘어서는 등 기대감을높이고 있다. 그러나 기존 작품이 여전히 인기를 끌고 있다는 점에서 이번 신작의 차별화를 통한 새로운 수요 창출이 가능할지 기대와 우려가 함께 제기되고 있다.

엔씨 '리니지2'서비스 18주년 기념 업데이트

엔씨소프트(대표 김택진)는 오는 27일 온라인 게임 ‘리니지2’의 서비스 18주년을 기념해 대규모 업데이트와 프로모션이 준비된 ‘RE: MEMBER’ 행사를 개최한다.

이 회사는 27일 정기 점검 이후 접속한 모든 유저들에게 특별한 아이템인 ‘블랙 쿠폰’을 선물한다. 블랙 쿠폰은 지난 4월 28일부터 10월 13일까지 인챈트에 실패한 아이템을 복구하는 혜택, 또는 9강 미만 아이템을 강화할 시 실패해도 파괴되지 않는 ‘스페셜 주문서’로 교환 가능하다.

유저들을 위한 신규 서버 ‘오크’가 추가된다. 이 회사는 이날부터 오크 서버에서 플레이 하는 유저들을 위한 정착 지원 패키지와 함께, 경험치 복구 비용 감소 및 획득 경험치 증가 등의 부스팅 버프를 제공한다. 또한 매일 미션을 클리어하고 은총 쿠키 및 은총 물약을 획득할 수 있다. 또한 야수에 탑승해 탁월한 기동성을 발휘하는 오크 종" 신규 클래스 ‘뱅가드’를 새롭게 선보인다.

이 회사는 서비스 18주년을 맞아 다양한 이벤트를 준비 중이다. 먼저 내달 24일까지 바츠 해방 전쟁, 안타라스 레이드, 그레시아 업데이트 등 18년간 쌓아온 다양한 추억이 담긴 아이템을 획득하고 컬렉션에 등록해 특별한 효과를 얻을 수 있다. 이 밖에도 비밀 상점, 케이크 파티 등 18주년을 위한 이벤트가 제공된다.

작품 콘텐츠에도 일부 개선이 더해진다. 다른 서버 유저들과 필요한 아이템을 거래할 수 있는 ‘월드 거래소’가 추가되며, 개선된 ‘클래스 변경 시스템’을 통해 레벨과 스킬을 모두 보존한 채 클래스를 변경할 수 있다. 이 밖에도 아직 공개되지 않은 ‘미션 레벨 시스템’ 등 풍성한 콘텐츠가 유저를 기다리고 있다.

라이엇 ‘아케인’ 예술 전시회 개최

라이엇게임즈는 29일부터 내달 7일까지 서울 성수동 쎈느에서 ‘아케인’ 관련 전시회를 개최한다 '아케인’은 이 회사의 대표작 ‘리그 오브 레전드’의 판권(IP)을 활용한 애니메이션이다. 권오상, 지용호, 최문석, "윤진 등 현대미술 아티스트 6명과 협업해 총 12점의 작품을 선보인다.

전시장에선 아티스트들의 예술 작품은 물론 징크스 아지트, 필트오버 예술공방 등 다양한 즐길거리가 제공된다. 이어 내달 7일에는 넷플릭스와 트위치에서 ‘아케인’ 첫 화가 방영된다. 시장에서는 예술 전시회를 통해 애니메이션에 대한 유저들의 관심이고"될 것으로 봤다.

이와 함께 향후 게임 판권(IP) 브랜드 가치 제고를 위해 다양한 행사를개최할것으로 예측했다. 국내에서도 이미 많은 업체가 자사 게임 IP를 활용한 전시회 등을 가져왔다.

업계 한 관계자는 “게임은 텍스트와 그림, 음악 등이 결합된 종합 문화 콘텐츠”라며 “그 자체로는 물론 각 구성요소마다 예술의 소재로 손색이 없다”고 말했다.

[더게임스데일리 온라인뉴스팀 tgon@tgdaily.co.kr]



배너



퀵메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