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통합검색 입력 폼
잡코리아 주요 서비스
끝이 다른 시작 JOBKOREA 알바의 상식 albamon


게임뉴스 상세

SIE, PS5 시스템 업데이트 배포

작성자
관련사이트 더게임스
작성일
2021-09-16

소니인터랙티브엔터테인먼트(SIE)는 15일 플레이스테이션(PS)5 시스템 소프트웨어 업데이트를 배포했다.

SIE는 이날 업데이트를 통해 유저 경험(UX) 개선을 비'해 TV 내장 스피커를 위한 3D 오디오, M.2 SSD 스토리지 확장, 모바일 앱 기능 강화 등을 선보였다.

UX 개선을 통해 컨트롤 센터 맞춤 설정을 지원한다. 화면 하단의 항목들을 재배열하거나 표시 여부를 결정할 수 있게 됐다.

컨트롤 센터의 ‘게임 베이스’도 향상돼 친구 및 파티와 보다 쉽게 메시지를 주고 받을 수 있다. 또 같은 게임의 PS4와 PS5 버전이 설치돼 있다면, 홈 화면의 게임 라이브러리의 ‘설치됨’ 탭에 각각 표시되며 게임 타일에서 플랫폼을 확인할 수 있다.

이제 PS + 세모 버튼을 눌러 스크린 리더를 중단하거나 재개할 수 있다. PS + R1 버튼을 눌러 다시 반복해 확인할 수도 있다.

새로운 칭찬 타입 ‘리더’도 추가됐다. 온라인 경기가 끝나면 프로필에 표시되는 4번째 칭찬 타입 ‘리더’를 보상으로 받을 수 있다.

도전을 통해 시간을 단축하거나 최고의 기록을 세우면 비디오 클립이 자동으로 생성된다. 컨트롤 센터나 미디어 갤러리의 도전 카드를 통해 클립을 바로 공유할 수 있다. 캡처 및 방송 설정을 통해 해당 기능을 "정 가능하다.

이 외에도 새 트로피 트래커가 추가돼 컨트롤 센터를 통해 게임당 최대 5개의 트로피에 신속히 접근할 수 있게 됐다.

SIE는 TV의 내장 스피커를 이용한 3D 오디올를 경험할 수 있도록 했다. 사운드 설정에서 활성화하면 표준 2채널 TV 스피커를 3차원 사운드로 변형시키며 게임 플레이의 몰입도를 향상시킨다.

듀얼센스 무선 컨트롤러의 마이크를 통해 방 안의 음향을 측정해 방에 최적화된 3D 오디오 환경을 적용할 수 있다. 추가로 펄스 3D 무선 헤드셋을 보유한 유저는 사운드 설정 내에서 이퀄라이저 세팅을 바꿀 수 있으며 기호에 맞는 사운드 프로필로 설정할 수 있다.

이제 초고속 드라이브 M.2 SSD의 설치를 통한 스토리지 용량 확장이 지원된다. M.2 SSD 스토리지에서 게임을 바로 플레이할 수 있으며 스토리지 옵션을 통해 자유롭게 옮길 수도 있다.

‘PS 리모트 플레이’ 앱에서 모바일 데이터 연결 옵션이 지원된다. 비디오 품질을 선택해 데이터 사용량을 관리할 수도 있다.

SIE는 23일 모바일 PS 앱 업데이트를 통해 친구의 화면 공유 방송을 시청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모바일 기기를 통해 PS5 콘솔에서 플레이하고 있는 친구가 포함된 파티 음성 대화에 합류한 다음, PS5를 이용하는 친구에게 화면 공유 방송을 시작해 달라고 부탁하면 된다. 단, PS5를 이용하는 유저만 화면 공유 방송이 가능하다.

안드로이드 버전 업데이트는 단계적으로 배포되며 모바일 기기에서 업데이트를 이용하는 데 일주일이 소요될 수도 있다.

이 외에도 PS4 프로필과 트로피 리스트를 통해 PS5 트로피를 확인하는 기능도 추가됐다. 다른 유저의 PS5 트로피도 PS4에서 확인할 수 있다. 파티의 유저를 하나씩 제거하지 않아도 해체할 수 있도록 했다.

[더게임스데일리 이주환 기자 ejohn@tgdaily.co.kr]



배너



퀵메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