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통합검색 입력 폼
잡코리아 주요 서비스
끝이 다른 시작 JOBKOREA 알바의 상식 albamon


게임뉴스 상세

미호요 '원신' 라이덴 쇼군 앞세워 총공세

작성자
관련사이트 더게임스
작성일
2021-09-02

미호요가 '원신'의 세 번째 지역 이나즈마이야기의 클라이막스를 공개하며 유저 몰이에 나섰다.

2일 관련업계에 따르면 미호요는 전날 오픈월드 액션 RPG ‘원신’에 2.1 버전 업데이트 ‘달빛 속 광경, 하늘 아래 인간 세상’을 선보였다.

이 회사는 이를 통해 이나즈마 지역의 주요 인물인 라이덴 쇼군 및 쿠죠 사라 등을 플레이어블 캐릭터로 추가했다. 새 지역 ‘세이라이섬’과 ‘와타츠미섬’을 공개했으며 마신 임무 제2장의 제3막 ‘천수백안의 세상’을 개방했다.

2.1버전 1차 이벤트 기원(뽑기) ‘정토 좇는 천하인’을 통해 5성 기간 한정 캐릭터 라이덴 쇼군 및 4성 쿠죠 사라 두 캐릭터가 공개됐다. 기존 4성 확률업 캐릭터로는 ‘향릉’과 ‘설탕’이 선정됐다.

라이덴 쇼군은 장병기를 사용하는 번개 속성 캐릭터다. 원소전투 스킬 ‘초월악요개안’은 근처의 적에게 번개 원소 피해를 주는 동시에 파티 내 모든 캐릭터에 ‘뇌벌 악요의 눈’ 상태를 부여한다. ‘뇌벌 악요의 눈’ 상태가 지속되는 동안 다른 캐릭터가 번개 원소 범위 피해를 입힐 수 있으며 원소 폭발의 피해도 증가하게 된다.

원소폭발 스킬인 ‘오의몽상진설’은 라이덴 쇼군이 ‘몽상의 일태도’를 뽑아 공격한 뒤 일정 시간 ‘몽상의 일심’ 상태가 된다. 이를 통해 기존 장병기에서 한손검으로 바꿔 공격하게 되며 일반공격강공격낙하공격이 번개 원소 피해이자 원소폭발 피해로 전환된다. 또 적을 명중시키면 파티원의 원소 에너지를 회복시킨다. 몽상의 일심 상태에서는 라이덴 쇼군이 감전 효과에 면역되고 경직 저항력도 상승한다.

라이덴 쇼군은 특수 상태 ‘염원이 깃든 백안지륜’에 영향을 받는다. 파티원이 원소폭발을 사용할 때에너지에 따라 라이덴 쇼군의 ‘원력’이 쌓이게 된다.

원력은 최대 60스택까지 누적되며 이를 기반으로 원소폭발 스킬 ‘오의몽상진설’ 성능에 대한 보너스를 얻는다. 캐릭터 돌파 1레벨을 통해 고유 특성 ‘수천수만의 염원’을 개방하면 파티원이 원소 구슬 및 원소 입자를 획득할 때에도 원력을 쌓을 수 있다.

한손검을 사용하는 ‘몽상의 일심’ 상태에서의 공격은 ‘일반 공격’ 동작으로 간주돼 이와 관련된 효과를 발동시킬 수 있다. 무기 ‘천공의 마루’의 속도 증가 효과를 비'해 행추의 원소폭발 ‘고화검재우유홍’에 따른 검의 비 공격, 피슬의 첫 번째 운명의 자리 개방에 따른 ‘그윽한 까마귀 눈’ 공격 등이 해당한다.

또 몽상의 일심 상태에서의 일반 및 강공격은 원소폭발 피해로 계산된다. 이에따라 성유물 ‘절연의 기치’ 4세트 및 ‘옛 왕실의 의식 2세트의 원소폭발 피해 증가 효과가 적용된다. 다만 ‘피에 물든 기사도’ 4세트의 일반 및 강공격 50% 증가 효과는 받을 수 없다는 것.

라이덴 쇼군의 캐릭터 돌파 4레벨 달성 후 개방되는 고유 특성 ‘비범한 옥체’는 원소 충전 효율 100%를 초과한 수치를 기반으로 추가 효과를 얻을 수 있다. 초과 수치 1%당 번개 원소 피해 보너스 0.4%, 그리고몽상의 일심을 통해 회복되는 원소 에너지 회복이 0.6%씩 증가한다.

라이덴 쇼군과 함께 등장한 쿠죠 사라는 활을 사용하는 번개 원소 속성 4성 캐릭터다. 원소전투 스킬 ‘까마귀 깃 텐구의 뇌정 소환’은 사용 시 사라가 뒤로 이동하고 ‘까마귀 깃의 수호’를 획득하게 된다. 이후 풀차지 사격 시 까마귀 깃의 수호를 소모해 명중한 위치에 ‘까마귀 깃’을 남길 수 있다.

까마귀 깃은 짧은 시간 내 ‘텐구 주뢰매복’을 발동하며 범위 내 적에게 번개 원소 피해를 입힌다. 동시에 범위 내 캐릭터에게는 사라의 기초 공격력 기반 비율의 공격력 보너스를 제공하기도 한다.

캐릭터 돌파 4레벨을 달성해 고유 특성 ‘공의’를 개방하면 텐구 주뢰매복 명중 시 사라의 원소 충전 효율을 기반으로 파티 내 모든 캐릭터의 원소 에너지를 회복시킬 수도 있다. 충전 효율 100% 마다 1.2pt 에너지가 회복되며 3초마다 최대 1회 발동한다.

사라의 원소폭발 스킬 ‘빛나는 천도의 진법’은 목표 위치에 ‘텐구 주뢰금강괴’를 내려 번개 원소 피해를 가한다. 이는 4개의 ‘텐구 주뢰번개 자갈’로 확산되며 다시 한번 범위 피해를 입힌다. 원소폭발의 텐구 주뢰 역시 원소전투 스킬과 같은 방식의 공격력 보너스가 제공되기도 한다.

캐릭터뿐만 아니라 5성 장병기 ‘예초의 번개’와 양손검 ‘무공의 검’을 보다 높은 확률로 얻을 수 있는 무기 이벤트 기원도 진행된다. 특히 장병기 ‘예초의 번개’는 원소 충전 효율 12% 능력치를 강화시킬 수 있고 원소 충전 효율 100% 초과 수치의 28% 만큼 공격력이 증가한다. 원소폭발 발동 후 12초 간 원소 충전 효율이 30% 증가하는 효과도 있다.

2.1버전을 통해 추가된 새 지역 세이라이섬과 와타츠미섬은 모험등급 30레벨 및 마신 임무 제2장 제1막 ‘부동의 번개 신, 영원한 낙토’를 완료해야 개방된다. 새 지역에서의 임무를 비'해 영역 토벌 및 비경 등도 만나볼 수 있다.

새롭게 개방된 마신 임무 제2장의 제3막 ‘천수백안의 세상’을 완료하면 라이덴 쇼군의 전설 임무 천하인의 장제1막 ‘그림자에 비춰진 부세의 풍경’을 진행할 수 있다.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우인단 집행관 서열 8위 ‘시뇨라’가 대결 상대로 등장한다. 시뇨라는 혹한에서 작열로 격변하는 전장의 환경에 대처하며 전투를 진행해야 한다는 게 회사 측의 설명이다. 이 외에도 와타츠미섬 지역 탐험 시 발견할 수 있는 ‘무상의 물’ 및 월드임무 ‘세이라이 번개 추적기’ 완료 시 토벌 가능한 ‘뇌음의 권현’ 등도 추가됐다.

2.1버전에서는 낚시 시스템도 추가됐다. ‘속세의 주전자’ 시스템을 개방한 상태에서 ‘고기떼 대폭발’ 임무를 완료하면 낚시를 진행할 수 있다. 낚시를 통해 얻을 수 있는 특별한 ‘관상어’는 속세의 주전자의 연못에서 기르는 것도 가능하다.

몬드, 리월, 이나즈마 각각의 낚시 협회에서는 낚은 물고기를 교환해 낚싯대 등을 획득할 수 있다. 특히 이나즈마 낚시 협회에서는 4성 장병기 ‘어획’을 얻을 수 있다. 어획은 원소 충전 효율 10%를 강화시킬 수 있으며 원소폭발 피해 16% 증가, 원소폭발 치명타 확률 6% 증가 효과가 있다. 또 어획 재련 재료도 낚시 협회를 통해 교환 가능하다.

이 외에도 ‘신성한 벚나무의 가호’의 최대 레벨을 기존 20에서 30으로 상향했으며 보물상자 오픈 시 음성 출력을 추가했다. 또 노부시패 및 ‘무상의 불’ 등 일부 몬스터에 대한 행동 패턴을 "정해 보다 수월하게 전투를 진행할 수 있도록 했다.

게릴라게임즈의 오픈월드 게임 ‘호라이즌 제로 던’과의 콜라보레이션 캐릭터 ‘에일로이’도 추가됐다. 해당 캐릭터는 플레이스테이션(PS) 플랫폼 접속 보상으로 지급된다. 다음 업데이트인 2.2 버전부터 PC를 포함한 모든 플랫폼에서 만나볼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에일로이는 활을 무기로 사용하는 얼음 속성의 5성 캐릭터다. 원소전투 스킬 ‘빙결의 설야’는 빙결탄을 던져 얼음 원소 피해를 준다. 빙결탄은 여러 개 냉각 폭탄으로 나눠지며 적에게 닿거나 일정시간이 지나면 폭발해 추가로 얼음 원소 피해를 준다.

빙결탄 및 냉각 폭탄에 명중된 적은 공격력이 감소하기도 한다. 또 에일로이의 일반 공격 피해 증가 효과의 ‘코일’ 스택을 하나 획득하게 된다. 스택이 4개 쌓이면 ‘얼음 질주’ 효과를 얻어 일반 공격이 한층 향상되고 얼음 원소 피해로 전환된다.

캐릭터 돌파 레벨4를 통해 고유 특성 ‘강력한 공격’을 개방하면 얼음 질주 상태의 얼음 원소 피해 보너스가 점점 증가한다. 또 다른 고유 특성 ‘전투 오버라이드’ 개방 시에는 코일 스택 획득 후 일정시간 파티원의 공격력이 증가하기도 한다.

에일로이의 원소폭발 스킬 ‘서광의 예언’은 목표를 향해 얼음 원소의 에너지 쉘을 던진 후 활로 폭발시켜 얼음 원소 범위 피해를 가한다. 기본 레벨의 스킬 피해는 359%이며 재사용 대기 시간은 12초, 원소 에너지는 40이다.

이 회사는 이후에도 2.1버전의 새로운 콘텐츠 및 이벤트를 지속적으로 선보인다. 우선 2일부터 13일까지 난투 대회 ‘백 명의 봉기’를 개최한다. 이는 2인 1팀의 파티 6개를 편성해 각각의 스테이지에 도전하는 방식이다.

제한시간 내 적을 처치하고 점수를 획득할 수 있으며 최고 점수 도달 시 원석 및 특성 육성 소재 등을 보상으로 얻는다. 캐릭터 "합뿐만 아니라 전용 버프 효과 ‘아류 비술’을 설정해 전황을 유리하게 이끌어갈 수도 있다.

10일부터 20일까지는 이나즈마 낚시꾼 ‘쿠지라이 모미지’의 여행에 합류하는 내용의 ‘달의 왕국’이 진행된다. 7개의 낚시 임무를 해결하는 방식으로, 이벤트 한정 낚싯대 ‘달을 묶은 밧줄’ 등을 보상으로 획득할 수 있을 예정이다.

19일부터 26일까지는 파견 임무 방식의 ‘떠도는 비밀 정령’이 열린다. 해당 기간 매일 7개의 의뢰가 공개되고 이 중 4개를 선택해 파견을 진행할 수 있다.

1주년을 기념하는 이벤트 ‘달빛 속 광경’은 27일부터 이어진다. 각청, 향릉 등과 함께 리월에서의 축제 ‘축월절’을 즐기는 내용이 전개될 예정으로, 다양한 임무 및 도전에 참여해 이벤트 전용 무기 ‘양손검진주를 문 해황’ 등의 보상을 획득할 수 있다는 게 회사 측의 설명이다.

이 가운데 후속 기원 이벤트를 통해 한정 5성 캐릭터 ‘진주의 지혜산고노미야 코코미(물)’가 등장할 예정이다. 이와 맞물려 5성 무기 ‘법구불멸의 달빛’도 후속 이벤트 기원을 통해 만나볼 수 있을 전망이다.

[더게임스데일리 이주환 기자 ejohn@tgdaily.co.kr]



배너



퀵메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