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통합검색 입력 폼
잡코리아 주요 서비스
끝이 다른 시작 JOBKOREA 알바의 상식 albamon


게임뉴스 상세

컴투스, 컴퍼니 빌더 업체 게임체인저에 투자

작성자
관련사이트 더게임스
작성일
2021-08-10

컴투스(대표 송재준, 이주환)는 컴퍼니 빌더 업체인 게임체인저에 대한 전략적 투자를 통해 지분 40%를 확보했다고 10일 밝혔다.

게임체인저는 원천 판권(IP) 개발, 게임, 메타버스 플랫폼 등 여러 분야 스타트업을 발굴해 투자하는 컴퍼니 빌더다. 기존 벤처캐피털(VC)이나 액설러레이터(AC)가 재무적 투자 및 멘토링 수준의 서비스를 지원하는 것과 달리, 게임체인저는 지분 참여는 물론 사업팀 구성부터 개발 방향, 마케팅 전략에 이르기까지 경영 전반에 참여하는 적극적 창업 "력자 역할을 한다.

게임체인저는 '마구마구' 등을 선보인 애니파크를 창업하고 넷마블앤파크 대표를 역임한 김홍규 대표를 비', 15년 이상 경력의 개발진과 사업 담당자들을 기반으로 토털 비즈니스 서비스를 제공한다.

게임체인저는 실시간 스포츠 베팅 게임 개발업체 데브헤드, 메타버스 플랫폼 개발업체 로콘, 웹소설 플랫폼 개발업체 스토리파운틴, 스팀 기반의 미니·보드형 전략 게임 개발업체 포데이즈랩 등 스타트업에 대한 지원 사업을 추진 중이다.

한편 컴투스가 전략적 투자를 진행한 위지윅스튜디오도 이번 게임체인저에 대한 공동투자자로 참여해 협업 범위의 확대도 예상되고 있다.

컴투스는 최근 메타버스 사업을 본격화한 위지윅스튜디오의 기술력까지 더해 글로벌 콘텐츠 및 메타버스 시장을 선도할 강력한 다자간 협력 네트워크 구축도 가능할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컴투스는 최근 게임, 기술, 콘텐츠 등 여러 분야에 대한 적극적인 투자를 진행하며 글로벌 종합 문화 콘텐츠 기업으로 도약해가고 있다. 앞으로도 국내외 유망 기업들에 대한 투자 및 M&A를 지속 추진하며 세계 시장에서의 경쟁력을 강화해 나갈 계획이다.

[더게임스데일리 이주환 기자 ejohn@tgdaily.co.kr]



배너



퀵메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