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통합검색 입력 폼
잡코리아 주요 서비스
끝이 다른 시작 JOBKOREA 알바의 상식 albamon


게임뉴스 상세

고전 콘솔 게임의 부활 계속된다

작성자
관련사이트 더게임스
작성일
2021-08-05

'헌터스 아레나: 레전드'

8월 콘솔 게임 시장에서는 고전을최신 환경으로 즐길 수 있도록 재구성한 작품들이 다수 등장한다. 또 한편으론 긴 공백을 깨고 모처럼의 후속작이 등장하거나 완전히 새로운 프랜차이즈에 도전하는 사례도 있어 어떤 반응을 얻을지 주목된다.

5일 관련 업계에 따르면 이달 플레이스테이션(PS), X박스, 닌텐도 스위치 등의 콘솔 플랫폼에서는 ‘고스트 오브 쓰시마: 디렉터스컷’ ‘킹스 바운티2’ ‘로맨싱사가3’ 등의 작품이 출시된다.

멘티스코는 PS4·5, 스팀 전용 ‘헌터스 아레나: 레전드’를 발매했다. 이 작품은 내달 6일까지 PS 플러스 무료 게임으로 제공된다.

이 작품은 최대 30명의 유저가 참여하는 배틀로얄 게임으로, 고대 아시아 배경의 동양 팬터지 세계관을 내세우고 있다. 17개 캐릭터가 등장하며 던전에서 악마 군단을 상대로 아이템과 경험치를 얻어 능력을 상승시키는 등의 요소가 구현됐다.

PS5 버전에서는 SSD를 활용한 빠른 로딩 속도, 햅틱 피드백, 적응형 트리거, 3D 오디오 등의 기능이 지원된다. 또 향상된 그래픽을 통해 보다 긴박한 플레이를 즐길 수 있다.

에이치투인터렉티브는 5일 닌텐도 스위치 전용 ‘용의 별 바르니르’를 발매한다. 컴파일하트가 개발한 이 작품은 미소녀 캐릭터가 등장하는 RPG로, 박해를 받으며 변방의 숲에서 숨어 사는 ‘마녀’ 및 인간을 습격하는 ‘용’ 등을 둘러싼 세력 간 패권 다툼에 대한 내용이 전개된다.

전투 화면에서의 시점 "정이 지원되며 각성을 통해 캐릭터의 숨겨진 모습 및 특수 공격으로 시각적인 만"을 느낄 수 있다. 전투 중 획득한 아이템을 여성 캐릭터에 선물해 호감도를 높이고 특별 이벤트를 감상하는 요소도 구현됐다.

이 회사는 같은 날 닌텐도 스위치 전용 ‘코만도스2 HD 리마스터’도 발매한다. 이 작품은 파이로스튜디오가 개발하고 칼립소미디어디지털이 퍼블리싱하는 전략 게임이다. 자막은 물론 음성까지 한국어가 지원된다.

‘영웅전설 섬의 궤적II: 카이 더 에레보니안 시빌 워-’

게임피아는 5일 클라우디드레오파드엔터테인먼트와 협력해 닌텐도 스위치 전용 ‘영웅전설 섬의 궤적II: 카이 더 에레보니안 시빌 워-’를 발매한다.

니혼팔콤이 개발한 이 작품은 ‘섬의 궤적’ 시리즈 두 번째로, 내전 속 에레보니아 제국을 배경으로 이야기가 전개되는 스토리 RPG다. 주인공 린은 내전으로 뿔뿔이 흩어진 토르즈 사관학교 ‘VII반’의 멤버를 찾아 떠돌게 된다는 내용이다.

이번 신작은 닌텐도 스위치 플랫폼에 최적화돼 TV, 테이블, 휴대 모드에 대응한다. ‘고속 스킵 모드’가 탑재돼 보다 쾌적환 환경으로 플레이 가능하다. 앞서 발매된 다운로드 콘텐츠(의상, 어태치먼트, 액세서리)도 포함된 구성으로 제공된다.

아크시스템웍스아시아지점은 5일 닌텐도 스위치 전용 ‘도라에몽 진구의 신공룡’을 발매한다. 이 작품은 동명의 극장판 애니메이션을 바탕으로 개발된 액션 어드벤처 게임이다. 백악기를 무대로 미션에 도전하거나 던전을 탐색하고 미니게임을 즐길 수 있다.

에이치투인터렉티브는 6일 PS4·5 전용 ‘팔코니어 워리어 에디션’을 발매한다. 닌텐도 스위치 버전은 19일 출시한다.

와이어드프로덕션이 개발한 이 작품은 매를 타고 공중전을 펼치는 비행 슈팅 게임으로, 앞서 배포된 ‘더 헌터’ ‘세계의 가장자리’ 등 추가 다운로드 콘텐츠(DLC)도 포함된 구성이다. 바다로 가득한 세계를 탐험하며 해적, 크라켄 등의 위협으로부터 배를 보호하고 임무를 수행할 수 있다.

'배틀 액스'

게임피아는 10일 맥스소프트와 협력해 PS4, 닌텐도 스위치 전용 ‘배틀 액스’ 패키지를 발매한다.

넘스컬게임즈가 개발한 이 작품은 ‘건틀릿’이나 ‘골든 액스’ 등 8·90년대 클래식 어드벤처 에서 영감을 받은 아케이드 탑다운 핵&슬래시 게임이다. 레트로 분위기의 픽셀아트로 구현됐으며 싱글 및 로컬 코옵플레이를 지원한다.

이 작품은 픽셀아티스트 헹크 니보르그가 참여했으며 작곡가 마나미 마츠마에의 사운드트랙이 삽입됐다. 엘프, 마법사, 약탈자 중 하나가 돼 폭정을 일삼는 마법사 ‘에텔드레드’에 맞서는 내용이 전개된다.

에이치투인터렉티브는 13일 PS4·5, 닌텐도 스위치, PC 전용 ‘포어클로즈드’를 발매한다. 앤탭스튜디오가 선보이는 이 작품은 만화책 스타일의 그래픽 연출로 구현된 사이버펑크 세계관의 스토리 중심 액션 어드벤처 게임이다.

뇌 이식 장치, 블록체인 도시, 증강현실 기술 등으로 이뤄진 사이버펑크 도시에서 신분이 압류된 주인공의 이야기가 전개된다. 하이테크 기술 및 첨단 개" 장비를 비'해 염력이나 초능력, 해킹 등을 활용한 전투를 즐길 수 있다.

이 회사는 같은 날 PS4·5 전용 ‘하데스 리테일 에디션’을 발매한다. 이 작품은 슈퍼자이언트게임즈가 개발하고 프라이빗디비전이 퍼블리싱하는 로그라이크 게임이다. 지옥을 다스리는 아버지로부터 탈출하는 왕자의 이야기가 전개된다.

이번 PS5 버전에서는 최대 60fps의 4K 해상도를 경험할 수 있으며 듀얼센스 컨트롤러의 기능들이 지원된다. PS4에서는 최대 60fps의 1080p 해상도로 플레이 가능하다.

이 회사는 또 18일 닌텐도 스위치 전용 ‘아웃 오브 라인’을 닌텐도 e숍을 통해 발매한다. 이 작품은 너드몽키가 선보이는 이 작품은 손그림 분위기를 살린 2D 그래픽의 어드벤처 게임이다. 다양한 퍼즐을 풀어나가는 플랫포머의 재미와 공장을 배경으로 탈출해 나가는 이야기를 즐길 수 있다.

아크시스템웍스아시아지점은 19일 PS4와 닌텐도 스위치 전용 ‘로맨싱 사가3’를 발매한다. 이는 95년 슈퍼 패미컴으로 등장한 스퀘어에닉스의 RPG로, 그래픽 향상과 더불어 시나리오, 던전 등 신규 요소가 추가된 HD 리마스터 버전의 한글판이 출시되는 것이다.

나콘(NACON)은 19일 PS4·5, X박스원, X박스 시리즈X·S, PC 전용 ‘RIMS 레이싱’을 발매한다. X박스의 얼티밋 프리 오더 에디션을 구매하면 17일부터 이용 가능하다.

이 작품은 현실적인 주행 도전과 엔지니어링 및 정비를 결합한 바이크 시뮬레이션 게임이다. 바이크 부품을 교체하고 실시간으로 데이터를 분석해 성능을 최적화하는 과정을 즐길 수 있다. 미국, 노르웨이, 호주, 스페인, 이탈리아 등을 배경으로 구성된 5개 루트를 비'해 실버스톤, 라구나 세카, 스즈카 등 세계 각지의 10개 서킷에서의 주행도 가능하다.

한국닌텐도는 20일 닌텐도 스위치 전용 ‘버디 미션 BOND’를 발매한다. 이 작품은 범죄 "직을 막기 위한 잠입 수사팀의 이야기가 전개되는 어드벤처 게임이다. 4명의 팀원 중 두 명의 버디를 선택해 수사 및 잠입하는 과정을 즐길 수 있다.

‘아이실드21’ ‘원펀맨’ 등의 작화가 무라타 유스케가 캐릭터 디자인에 참여했으며 대화 및 스토리 진행에서의 코믹스 스타일 연출이 도입됐다. 체험판이 배포돼 주인공과 파트너가 만나는 과정, 여성의 유괴 사건을 해결하는 이야기를 그린 ‘미션 #0’ ‘미션 #1’을 플레이 할 수 있다. 이 회사는 체험판 저장 데이터를 본편에서 이어서 하는 것도 지원할 예정이다.

소니인터랙티브엔터테인먼트코리아(SIEK)는 20일 플레이스테이션(PS)45 전용 ‘고스트 오브 쓰시마: 디렉터스 컷’을 발매한다.

‘디렉터스 컷’에서는 원작의 추가 콘텐츠를 비', 새로운 내용 및 기능들이 포함된다. 특히 ‘이키섬’을 배경으로 전개되는 새 이야기를 만나볼 수 있다. 스토리와 캐릭터뿐만 아니라 탐사 가능한 환경, 갑옷과 말, 미니게임, 기술, 적의 유형 등이 공개될 예정이며 새로운 동물을 쓰다듬는 것도 가능하다.

‘디렉터스 컷’에는 이키섬 확장팩을 비'해 레전드 온라인 협동 모드, 디지털 미니 아트북, 디렉터 코멘터리, 기술 포인트 1점, 하치만의 은총 호부, 쓰시마의 영웅 스킨 세트 등이 함께 제공된다.

'고스트 오브 쓰시마: 디렉터스컷'

PS5 플랫폼의 경우 실시간으로 시네마틱을 표현하는 기능을 통해 이키섬의 컷신에서 한층 뛰어난 립싱크가 지원될 예정이다. 또 햅틱 피드백, 적응형 트리거, 3D 오디오 등이 활용돼 보다 풍성한 플레이를 경험할 수 있다. 로딩 시간, 4K 해상도 옵션, 60 FPS 기준 프레임 레이트 등도 개선돼 한층 쾌적하고 강력한 성능의 플레이도 가능하다는 것.

이미 PS4 버전의 ‘고스트 오브 쓰시마’를 소유한 유저는 저장 데이터를 PS5로 이전해 마지막으로 저장한 곳부터 이어할 수 있다. 새롭게 시작할 경우 2장 초반인 토요타마 지역에 도착한 지점부터 이키섬 콘텐츠를 이용 가능하다.

PS4 버전 보유 유저는 2만 2800원에 예약주문해 PS4 버전 ‘디렉터스 컷’으로 업그레이드 가능하다. 또 PS4 버전 ‘디렉터스 컷’을 구입하면 1만원으로 PS5 버전으로 업그레이드할 수 있다. PS4 버전 원작에서 바로 PS5 버전 ‘디렉터스 컷’으로의 업그레이드에는 3만 3800원을 지불하면 된다.

인트라게임즈는 24일 1C엔터테인먼트, 코흐미디어, 프라임매터 등과 협력을 통해 PS4, X박스원, 닌텐도 스위치 전용 ‘킹스 바운티2’를 발매한다.

이 작품은 90년 뉴월드컴퓨팅이 선보인 턴 기반 전략 RPG ‘킹스바운티(국내명 ‘왕의 하사품’)‘ 이후 약 31년 만에 출시되는 넘버링 후속작이다. 이번 신작에서는 전사, 마법사, 성기사 3개 클래스 중 하나를 선택 가능하며 자신 만의 성장 과정이나 다양한 순간에서의 결정 등을 경험할 수 있다.

에이치투인터렉티브는 25일 PS5 전용 ’스나이퍼 고스트 워리어 컨트랙트2‘를 발매한다. 앞서 발매한 PS4 버전에 대한 무료 업그레이드도 지원한다.

씨아이게임즈가 선보인 이 작품은 1인칭 저격 프랜차이즈 ‘스나이퍼 고스트 워리어’의 최신작으로, 레바논과 시리아의 국경 사이 위치한 무법 지대에서의 현대전을 다루고 있다. 1000m 이상의 스나이핑, 샌드박스 스타일 맵 등이 구현됐다.

이번 PS5 버전에서는 60fps의 2K 해상도인 ‘성능 모드’와 30fps의 4K 해상도 ‘비주얼 모드’ 중 선택할 수 있다. 또 무기에 따라 다르게 느껴지는 듀얼센스 컨트롤러의 적응형 트리거 반응, SSD를 활용한 로딩 시간 개선, 텍스처 및 비주얼 업그레이드 등이 지원된다.

이 외에도 ‘에이리언: 파이어팀 엘리트(PS4·5, PC)’ ‘노 모어 히어로즈3(스위치)’ ‘러슬러(PS4·5, 스위치, PC)’ 등의 작품이 이달 출시될 예정이다.

[더게임스데일리 이주환 기자 ejohn@tgdaily.co.kr]



배너



퀵메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