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통합검색 입력 폼
잡코리아 주요 서비스
끝이 다른 시작 JOBKOREA 알바의 상식 albamon


게임뉴스 상세

6월 눈에 띄는 콘솔 새 작품은?

작성자
관련사이트 더게임스
작성일
2021-06-04

파이널판타지7 리메이크 인터그레이드

이번달 콘솔 게임 시장에서는 최신 기기의 성능을 통해 보다 뛰어난 품질과 쾌적한 환경에서 즐길 수 있는 작품들이 속속 등장한다. 기존 인기 시리즈의 최신작, 고전의 리마스터, 판권(IP)의 재해석, 오리지널 신작 등 다채로운 신작들이 쏟아져 게이머의 고민을 더할 전망이다.

4일 관련 업계에 따르면 이달 플레이스테이션(PS), X박스, 닌텐도 스위치 등의 콘솔 플랫폼에서는 ‘파이널판타지7 리메이크 인터그레이드’ ‘라쳇&클랭크: 리프트 어파트’ ‘스칼렛 스트링스’ 등이 발매된다.

세가퍼블리싱코리아는 PS4 전용 ‘버추얼 파이터5 얼티밋 쇼다운’을 PS플러스 프리 플레이 방식으로 배포했다.

이 회사는 또 캐릭터 커스터마이즈 아이템 등을 수록한 추가 다운로드 콘텐츠(DLC) ‘레젠더리 팩’도 공개했다. 그리고 PS플러스에 가입하지 않은 유저를 위한 게임 본편과 추가 DLC가 세트로 구성된 ‘버추어 파이터 5 얼티밋 쇼다운 메인 게임 & DLC 팩’도 판매한다.

'버추얼 파이터5 얼티밋 쇼다운'

프리 플레이 배포 기간은 8월 2일까지다. 대상 기간 중 다운로드를 하면 기간 종료 후에도 게임을 플레이할 수 있다.

이 작품은 93년 첫 등장한 3D 격투 게임 ‘버추어파이터’ 시리즈의 최신작이다. 최신 그래픽과 새로운 기능을 충실하게 겸비했으며 그래픽 쇄신뿐만 아니라 이펙트 추가를 통해 연출 감상의 재미를 더했다.

또 더블 엘리미네이션 규칙에 대응, 최대 16명이 참가할 수 있는 ‘토너먼트전’ 및 참가자 전원이 대결해 승점을 겨루는 ‘리그전’ 등 e스포츠에 맞춘 신기능을 탑재했다. ‘랭크 매치’ ‘아케이드’ ‘트레이닝’ ‘오프라인 버서스’ 등 기존 모드도 즐길 수 있다.

이번 신작은 리얼 타임 관전 기능도 지원된다. 관전 중 스탬프를 사용해 응원하거나 관전자끼리 즐길 수 있는 기능도 마련돼 라이브 커뮤니케이션을 즐길 수 있다. 추가 DLC 콘텐츠를 구매하면 모든 스탬프를 사용 가능하다.

추가 DLC 콘텐츠 ‘레전더리 팩’은 각 캐릭터 의상 세트와 초대 ‘버추어 파이터’ 캐릭터 모델, 스테이지, UI 등의 아이템이 다수 수록됐다. 액세서리 등 커스터마이즈 아이템 약 2000개를 비', 역대 시리즈 BGM 180곡도 포함됐다.

에이치투인터렉티브(대표 허준하)는 PS4, 닌텐도 스위치, PC 전용 ‘드림웍스 스피릿 럭키의 위대한 모험’을 발매했다.

아웃라이트게임즈가 선보인 이 작품은 드림웍스의 애니메이션 ‘스피릿’을 활용한 액션 어드벤처 게임이다. 장편 애니메이션 ‘스피릿 언테임드’의 개봉에 앞서 게임으로 만나볼 수 있다. 말을 돌보며 함께 모험하고 임무 수행 및 아이템 수집 등을 즐길 수 있다.

윙 오브 다크니스 유익의 프로일라인

게임피아(대표 정종헌)는 3일 클라우디드레오파드엔터테인먼트와 협력해 닌텐도 스위치 전용 ‘윙 오브 다크니스 유익의 프로일라인’ 패키지 제품을 발매한다.

프로덕션익스어빌리티가 개발한 이 작품은 미지의 비행 물체인 ‘블랭커’와 싸우는 소녀들의 이야기가 전개되는 하이 스피드 3D 슈팅 게임이다. 무제한 탄약으로 적을 파괴하는 재미의 슈팅 파트와 풀 보이스를 통해 스토리를 감상할 수 있는 컷신 파트로 구성됐다.

CFK(대표 구창식)는 3일 닌텐도 스위치 전용 ‘위체’를 발매한다.

이 작품은 전염병이 대유행한 중세 배경의 횡스크롤 액션 게임이다. 행방불명이 된 딸을 찾기 위한 마녀의 이야기가 전개되는 다크 메르헨 팬터지 세계관을 내세우고 있다.

마녀의 빗자루로 마법을 사용하거나 콤보 공격, 비행 등 다채로운 액션을 통해 함정과 마물을 극복해 나가는 과정이 구현됐다. 길에 쓰러져 있는 마을 사람들을 치료해 도와주거나 스테이지 곳곳에 숨겨진 보물상자를 찾아 아이템을 획득할 수도 있다.

마녀에 대한 소식을 전해 듣게 된 교황이 전염병의 원인으로 마녀를 몰아 잡아들이려 하는 등 스토리 진행 과정에서도 위기감을 더한다.

이 작품은 2회차 플레이를 통해 숨겨진 스토리를 감상할 수 있는 등 다회차 진행을 지원하며 권장한다. 이를 통해 마녀가 딸을 구해내는 결말에 도달하기 위한 도전을 더욱 심도 있게 즐길 수 있을 전망이다.

스나이퍼 고스트 워리어 컨트랙트2

에이치투인터렉티브(대표 허준하)는 4일 PS4 및 PC 전용 ‘스나이퍼 고스트 워리어 컨트랙트 2’를 발매한다.

씨아이게임즈가 선보이는 이 작품은 1인칭 저격 프랜차이즈 ‘스나이퍼 고스트 워리어’의 최신작으로, 중동 지역을 무대로 벌어지는 현대전을 다루고 있다. 레바논과 시리아의 국경 사이 위치한 무법 지대에서 벌어지는 임무에 참여하게 된다.

1000m 이상의 스나이핑, 샌드박스 스타일 맵 등이 구현됐다. 개선된 시각적 효과 및 게임 엔진을 통해 한층 향상된 플레이를 경험할 수 있다.

쉬벌리2

인트라게임즈(대표 배상찬)는 8일 딥실버 및 트립와이어인터랙티브와 협력해 PS45, X박스원, X박스 시리즈XS 전용 ‘쉬벌리2’를 발매한다.

톤배너스튜디오가 개발한 이 작품은 영화 속 중세 시대 전투에서 영감을 얻은 1인칭 멀티플레이어 액션 게임이다. 최대 64명이 참전 가능하도록 전장이 확대됐으며 보다 발전한 그래픽을 경험할 수 있다.

주변에 있는 닭에 불을 붙여 던지거나 떨어진 농기구를 주워 전투에 활용하는 등 다양한 환경 요소와의 상호작용도 구현됐다. 캐릭터 커스터마이징을 비', 상대를 도발하거나 사망할 때의 음성 대사 등이 대폭 강화됐다.

스퀘어에닉스는 10일 PS5 전용 '파이널판타지7 리메이크 인터그레이드'를 발매한다.

이 작품은 앞서 발매된 PS4 전용 '파이널판타지7 리메이크'에 유피 캐릭터를 주인공으로 한 에피소드가 추가된 버전이다. 최신 기기의 성능을 활용해 "명이나 질감, 배경의 표현력이 향상됐다.

4K 환경의 고해상도 화질을 중시한 '그래픽 모드' , 60fps의 부드러운 움직임을 제공하는 '퍼포먼스 모드' 등의 게임 모드 변경이 지원된다. 게임의 한 장면을 촬영할 스 있는 '촬영 모드'도 추가됐다.

새롭게 추가될 에피소드에서는 미드가르에 잠입한 유피 일행의 활약이 2장에 걸쳐 그려질 예정이다. 우타이의 시노비들이 본가 아발란치와 공모해 신라 컴퍼니의 궁극 마테리아를 훔치기 위한 미션에 도전한다.

이 회사는 기존 PS4 버전을 구매한 유저를 대상으로 PS5로의 업그레이드를 지원한다. 이전의 저장 데이터도 사용할 수 있도록 한다는 방침이다. 다만 유피의 추가 에피소드는 발매 이후 별도 구매해야 이용 가능하다.

아크시스템웍스는 PS45 및 스팀 전용 ‘길티기어 스트라이브-’를 발매한다. 8일 디럭스 에디션과 얼티메이트 에디션(스팀 제외)을 선보이고 이후 11일 스탠다드 에디션을 각각 출시한다.

이 작품은 대전 격투 게임 ‘길티기어’ 시리즈의 최신작이다. 이 회사는 작품 출시 이후인 이달 말께 업데이트를 통해 한국어 음성을 지원할 예정이다.

소니인터랙티브엔터테인먼트코리아(SIEK)는 11일 PS5 전용 ‘라쳇& 클랭크: 리프트 어파트’를 발매한다. 스탠다드 에디션(디스크 및 다운로드) 7만 9800원, 디지털 디럭스 에디션(다운로드) 8만 9800원에 각각 출시한다.

인섬니악게임즈가 개발한 이 작품은 차원을 넘나드는 모험이 구현된 액션 어드벤처 게임이다. 로봇 황제가 다차원 세계를 정복하는 것을 저지하는 내용이 전개된다.

차원 균열을 활용한 역동적인 플레이를 즐길 수 있으며 새로운 행성뿐만 아니라 기존 행성의 평행 차원을 탐험할 수 있다. PS5 전용으로 개발돼 최신 기기의 성능을 발휘한 비주얼을 선보이며 초고속 SSD를 통한 즉각적인 로딩을 지원한다.

향상된 광원과 레이 트레이싱 기능으로 구현된 다이내믹 4K 및 HDR 환경에서 게임을 즐길 수 있다. 초당 60 프레임의 플레이 경험을 제공하는 퍼포먼스 모드도 마련됐다.

이 작품은 또 듀얼센스 무선 컨트롤러의 햅틱 피드백을 통해 액션의 몰입감을 더한다. 적응형 트리거 기반의 무기 메카닉을 활용하는 것도 재미 요소로 내세우고 있다. 이 외에도 템페스트 3D 오디오기술을 통한 청각 역시 이 작품의 특징 중 하나다.

한국닌텐도는 11일 닌텐도 스위치 전용 ‘차근차근 게임 코딩’ 다운로드 버전을 발매한다.

이 작품은 신비한 생명체 ‘노든’을 연결하는 방식으로, 코딩을 체험하고 배울 수 있다. 게임을 만드는 과정을 체험할 수 있고 자신이 만든 게임을 인터넷을 통해 공유하는 것도 가능하다. 이 회사는 노든의 특징과 사용법을 확인할 수 있는 ‘노든 복습 카드’가 포함된 패키지 버전을 내달 2일 발매할 예정이다.

오픈 컨트리

에이치투인터렉티브는 11일 PS4 및 PC 전용 ‘오픈 컨트리’를 발매한다.

505게임즈가 선보이는 이 작품은 도시의 삶에서 벗어나 야생에서 살아남는 아웃도어 어드벤처 게임이다. 악천후 및 혹독한 "건을 극복하고 사냥과 탐험을 통해 살아남는 과정을 즐길 수 있다.

에이치투인터렉티브는 18일 PS5 및 X박스 시리즈X 전용 ‘메트로 엑소더스 컴플리트 에디션’을 발매한다.

코흐미디어, 4A게임즈 등과 함께 선보이는 이 작품은 탐험과 생존 호러, 전투, 잠입 등이 어우러진 스토리 중심 1인칭 슈팅 게임이다. 세계의 종말 이후 러시아를 배경으로 폐허가 된 모스크바를 탈출하게 된다. 사계절에 걸쳐 이어지는 드미트리 글루홉스키의 원작 소설 기반의 이야기가 전개되며 비 선형적 레벨로 구성된 러시아의 황무지를 탐험하는 과정을 즐길 수 있다.

최신 기기를 통해 4K 해상도, 60 fps 환경이 지원된다. 레이 트레이싱 글로벌 일루미네이션 및 레이 트레이싱 이미시브 라이팅 기술이 구현됐다. 4K 텍스처 팩의 적용으로 보다 깔끔한 그래픽을 감상할 수 있으며 SSD 스토리지 최적화를 통해 로딩 시간이 대폭 단축됐다.

X박스 시리즈X에서는 공간 오디오와 컨트롤러 지연 감소에 대응한다. PS5는 듀얼센스 컨트롤러를 활용한 햅틱 기능을 경험할 수 있다. 이 외에도 본편뿐만 아니라 추가 콘텐츠 ‘샘의 이야기’와 ‘두 명의 대령’이 포함된 구성으로 제공된다.

던전앤드래곤 다크 얼라이언스

위자드오브코스트는 22일 PS45, X박스원, X박스 시리즈XS 전용 ‘던전앤드래곤 다크 얼라이언스’를 발매한다. 스팀은 23일 출시할 예정이다.

이 작품은 ‘던전앤드래곤’의 세계관을 활용한 액션 RPG로, 실시간 전투와 협동 플레이를 즐길 수 있다. 서리 거인, 화이트 드래곤 등의 괴물들이 배회하는 아이스윈드 데일을 탐험할 수 있다. 최대 4명의 협동 플레이가 지원되며 온라인 멀티 플레이도 가능하다.

반다이남코엔터테인먼트코리아는 24일 PS45, X박스원, X박스 시리즈XS 전용 ‘스칼렛 스트링스(넥서스)’를 발매한다. 스팀 버전은 25일 출시한다.

이 작품은 애니메이션 분위기의 그래픽으로 구현된 액션 RPG다. 뇌와 기술을 융합해 고도의 문명을 구축하고 있는 근미래 세계관을 기반으로 이야기가 전개된다.

이형의 존재 ‘괴이’가 인류를 위협하는 가운데 초현실적 힘을 다루는 괴이토벌군을 결성해 대항해 나간다는 내용이다. 더블 주인공 '유이토 스메라기'와 '카사네 랜들' 중 한 명을 선택해 게임을 진행하게 되며 동료들과 협력해 다양한 능력을 사용할 수 있다.

이 회사는 론칭에 앞서 체험판을 배포했다. 체험판을 플레이하면 본편에서 사용 가능한 플러그인 및 어태치먼트 등의 특전을 제공한다.

스퀘어에닉스는 24일 PS4, 닌텐도 스위치 전용 ‘성검전설 레전드 오브 마나’ 다운로드 버전을 발매한다. 스팀 버전은 6월 25일 출시한다.

이 작품은 99년 글로벌 시장에 발매된 ‘성검전설’ 시리즈 4번째 작품의 HD 리마스터판이다. 그래픽 고해상도화, 배경 및 유저 인터페이스(UI) 개선 작업이 진행됐다.

그림책 같은 그래픽, 몽환적인 음악과 시리즈 테마 ‘마나’를 둘러싼 이야기가 펼쳐지는 액션 RPG다. 아티팩트를 지도 위에 놓으면 마을이나 숲, 사람들이 나타나 새로운 스토리가 진행되는 ‘랜드 메이크’ 시스템이 구현됐으며 이를 통해 선택에 따라 스토리가 변화하는 것을 경험할 수 있다.

이번 신작은 배경 데이터, UI 일부분 재작업, HD 대응을 통해 보다 선명하게 게임을 즐길 수 있다. 일부를 제외한 BGM이 편곡됐으며 설정에서 편곡오리지널 버전을 변경하는 것도 가능하다.

적과 전투가 벌어지는 ‘인카운터’를 발생하지 않도록 설정할 수 있다. 또 자동 저장 기능을 지원하는 것은 물론 일부의 맵을 제외하곤 어디서든 저장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이 외에도 미니 게임 ‘링링 랜드’를 즐길 수 있다. 원작 발매 당시 그려진 일러스트나, BGM도 수록돼 감상할 수 있다.

마리오 골프 슈퍼 러시

한국닌텐도는 25일 닌텐도 스위치 전용 ‘마리오 골프 슈퍼 러시’를 발매한다.

이 작품은 마리오 시리즈 캐릭터를 "작해 골프를 즐길 수 있다. 버튼 "작 외에도 "이-콘을 골프 클럽처럼 잡고 즐기는 ‘스윙 "작’이 지원된다.

미(Mii) 캐릭터가 골프에 입문하는 주인공이 돼 마리오 캐릭터와 교류하며 성장하는 ‘어드벤처 모드’도 수록됐다. 시합에서 쌓은 경험치로 레벨업하게 되면 선호하는 능력치에 포인트를 배분해 캐릭터를 육성할 수 있으며 성장시킨 미를 대전에 사용하는 것도 가능하다. 로컬 및 인터넷 통신으로 최대 4명까지 대전을 즐길 수 있다.

이 외에도 당초 지난달 발매키로 한 ‘알케미스트 어드벤처’의 일정이 지연돼 이달 출시될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더게임스데일리 이주환 기자 ejohn@tgdaily.co.kr]



배너



퀵메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