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통합검색 입력 폼
잡코리아 주요 서비스
끝이 다른 시작 JOBKOREA 알바의 상식 albamon


게임뉴스 상세

컴투스 '서머너즈 워' 7주년 맞아 인기 재점화

작성자
관련사이트 더게임스
작성일
2021-04-19

컴투스의 ‘서머너즈 워: 천공의 아레나’가 7주년을 맞아 전 세계 주요 지역에서 큰 폭의 상승세를 보이며 장기 흥행작으로서의 저력을 과시하고 있다.

컴투스(대표 송재준)는 최근 모바일게임 ‘서머너즈 워: 천공의 아레나’의유럽동시접속자가 역대 최대를기록했다고 19일 밝혔다.

이 작품은 출시 7주년인 지난 17일 오전 유럽에서 최대동시접속자를 기록했다. 전년 대비 29% 이상 증가하며 7년 이상 장기 서비스 중에도 상승세를 이어갔다.

유럽뿐만 아니라 전 지역에서의 신규 및 복귀 유저도 증가했다. 최근 일주일 간 한국을 포함한 일본, 중국, 아시아, 글로벌 등 서버 최고 동시접속자도 평균 15% 이상 늘었다.

아시아와 웨스턴의 주요 지역 매출 순위 또한 큰 폭으로 상승했다. 지난 12일부터 한국을 비'해 미국, 일본, 독일, 프랑스, 캐나다, 브라질, 호주, 싱가포르, 스페인, 홍콩 등 20여개 주요 지역 애플 앱스토어 매출 10위권에 재진입했다.

이 같은 성과는 소환서 등의 보상을 지급하는 7주년 이벤트와 더불어 강형욱 훈련사, 김주헌 배우 등이 참여한 영상이 호응을 얻었기 때문으로 풀이되고 있다. 해당 영상은 4일 만에 유튜브 "회수 124만건을 넘었으며 유튜브 인기 급상승 동영상에 랭크되기도 했다.

한편 ‘서머너즈 워’는 7년여 간 전 세계 각지에서 인기를 얻으며 1억건 이상의 다운로드를 기록했다. 컴투스는 기존 세계관을 넓혀 ‘서머너즈 워’ 판권(IP) 기반의 신작 게임과 코믹스애니메이션영화웹툰소설 등을 선보이는 작업도 지속적으로 진행하고 있다.

[더게임스데일리 강인석 기자 kang12@tgdaily.co.kr]



배너



퀵메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