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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이언소스, 단기간 게임 개발 노하우 공개

작성자
관련사이트 더게임스
작성일
2021-04-07

아이언소스는 7일 단기간 내 하이퍼 캐주얼 게임을 개발할 수 있는 노하우를 공개했다.

공개된 내용은 ‘7일 만에 퍼블리싱 가능한 하이퍼 캐주얼 게임 만들기’를 주제로 ▲명료성 ▲이상적인 팀 구성 ▲장기적 계획 ▲문서화 ▲플랫폼을 잊지 말 것 등을 강"했다.

명료성은게임성을 간단히 만들고 어떤 부분을 포함하고 제거해야 할지 명확해야 한다고 설명했다. 또 유저들의 반응이 반영되도록 기본적인 콘셉트만 적용한 최소 기능 제품으로 출시하는 것을 목표로 해야한다는 것.

개발을 본격화하기에 앞서 게임의 규모, 투입될 팀의 사이즈를 신중하게 결정해야 한다고 강"했다. 개발 인원이 너무 많으면 충돌이 자주 발생해 비효율적이란 것이다. 반대로 인원이 너무 적으면 개발 진척에 많은 시간이 소요된다. 장기적 계획과 관련해선 앞으로 제작할 차기작을 염두에 두는 것이 도움이 된다고 설명했다.

문서화를 통해선 진행 상황을 서로 이해할 수 있다. 또한 개발하는 플랫폼을 잊지 말아야 한다고 주문했다. 다른 플랫폼에서 개발한 모바일 게임이 작동하지 않는 경우가 발생할 수 있기 때문이다. 이에 따라 상시 준비 중인 플랫폼에 정확히 작동하는지 확인해야 한다고 언급했다.

[더게임스데일리 강인석 기자 kang12@tgdaily.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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