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통합검색 입력 폼
잡코리아 주요 서비스
끝이 다른 시작 JOBKOREA 알바의 상식 albamon


게임뉴스 상세

'로스트아크' 제휴 상품까지 덩달아 인기상승

작성자
관련사이트 더게임스
작성일
2021-04-05

스마일게이트RPG의 온라인게임 ‘로스트아크’에 대한 인기가 제휴를 맺은 카카오톡 이모티콘, 콜라보 치킨 등으로도 이어지고 있다.

5일 관련 업계에 따르면 스마일게이트RPG(대표 지원길)는 최근 온라인게임 ‘로스트아크’의 인기가 계속되는 가운데 제휴 이벤트까지 호응을 얻고 있다.

이 작품은 올해 들어 유저들과 긴밀한 소통 및 지속적인 콘텐츠 업데이트에 힘입어 인기 상승세를 이어왔다. 또 지난달 기준 새 클래스 ‘스트라이커’ 출시 효과에 힘입어 전월 대비 순수 일 이용자가 306%, 월 이용자가 427% 증가했다.

이 같은 인기에 힘입어 PC방 지표 측면에서도 최고 기록을 세우기도 했다. 엔미디어플랫폼 더로그에 따르면 지난달 말 기준 이 작품은 일일 점유율 순위 3위를 차지하며 두각을 나타냈다.

‘로스트아크’의 인기와 맞물려 관련 이벤트 역시 열기를 더하는 추세다. 예상보다 많은 수요가 몰리면서 서둘러 대처에 나서는 상황을 겪기도 했다.

이 회사는 최근 마스코트 ‘모코코’를 주인공으로 제작한 카카오톡 이모티콘 ‘모코코만큼 반가워! 모코코콘’을 무료 배포했다. 그러나 1시간 만에 준비된 수량 30만개가 모두 소진돼 20만개 추가 배포를 긴급 결정하게 됐다.

준비된 수량이 예상보다 훨씬 빠르게 소진됐으나 서둘러 대처에 나섰다는 것도 호응을 얻고 있다.

이 회사는 이번 이모티콘 배포를 시작으로 모코코 캐릭터와 다양한 브랜드 콜라보레이션을 선보이며 ‘로스트아크’ 판권(IP) 확대에 나선다는 계획이다. 첫 사례부터 뜨거운 반응을 이끌어냄에 따라 향후 행보에 대한 기대치도 높아지고 잇다.

이 가운데 곧바로 선보인 네네치킨과 콜라보 이벤트가 잇따라 화제가 되고 있다. ‘모코코X청양마요세트’ 출시 이후 유저 관심이 쏠리면서 네네치킨 사이트 서버가 마비되며 일시적으로 지연 현상이 나타나기도 했다는 것.

‘모코코X청양마요세트’는 청양마요치킨과 네네 연유볼, 음료 1.25L와 함께 ‘로스트아크 스페셜 쿠폰’으로 구성됐다. 쿠폰 번호를 입력해 게임 아이템 및 화폐 등의 보상을 얻을 수 있다는 점에서 유저들로부터 호응을 이어졌다는 평이다.

이 회사는 네네치킨 상품뿐만 아니라 게임 속에서도 콜라보 콘텐츠를 선보이기도 했다. 특별한 섬 ‘모코모코 야시장’을 오픈하고 이를 통해 ‘만찬: 모코코 청양마요세트’와 ‘바비큐: 모코코 청양마요치킨’을 제작할 수 있도록 하는 등 이벤트를 진행한다.

한편 스마일게이트RPG는 이미 14일과 28일 각각 이마트24, 미스터피자 등과의 이벤트를 예고해 기대감을 더하고 있다. 이에따라 ‘로스트아크’의 인기와 더불어 콜라보에 대한 열기가 계속될지도 귀추가 주목된다.

[더게임스데일리 이주환 기자 ejohn@tgdaily.co.kr]



배너



퀵메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