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통합검색 입력 폼
잡코리아 주요 서비스
끝이 다른 시작 JOBKOREA 알바의 상식 albamon


게임뉴스 상세

엔씨, AI 야구 앱 '페이지' 프로야구 전경기 생중계

작성자
관련사이트 더게임스
작성일
2021-04-01

엔씨소프트(대표 김택진)는 인공지능(AI) 야구앱 ‘페이지’를 통해 프로야구 생중계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1일 밝혔다.

‘페이지’는 AI가 제작한 VOD(주문형 비디오), 구단 뉴스, 경기 일정 및 결과, 팬 커뮤니티 등 다양한 프로야구 콘텐츠를 이용할 수 있는 야구정보 앱(APP)이다. 3일부터 페이지를 통해 프로야구 전 경기를 무료로 시청할 수 있다.

‘페이지’가 제공하는 생중계 서비스는 시청 편의와 집관(집에서 관람)의 즐거움을 극대화하는 데에 초점을 맞췄다. 경기 시간이 길고 중간 광고가 많은 야구의 특성과 스마트폰으로 다양한 활동을 하는 이용자의 패턴을 고려해 PIP(픽처 인 픽처) 기능을 도입했다.

이를 통해 다른 앱을 사용하면서 동시에 프로야구 생중계를 시청할 수 있다. 중계 화면을 내리고 중계 음성만 듣는 것도 가능하다. ‘페이지 위젯’ 기능을 활용하면 프로야구 스코어, 경기 상황 등을 간편하게 확인할 수 있다.

이 회사는 단순 경기 관람을 넘어 경기 상황에 따라 이용자가 인터랙션 할 수 있는 기능도 제공한다. 경기 중 홈런이 발생하면 중계 영상에 ‘홈런볼 잡기’ 미니 게임이 실행된다. 홈런볼 캐치를 모바일에서 경험함으로써 직관의 감성과 게임의 재미를 느낄 수 있도록 했다.

프로야구 개막을 맞아 3일부터 내달 2일까지 ‘1일 1시청 챌린지’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벤트 기간 동안 페이지에서 라이브 중계를 시청하면 추첨을 통해 최신형 스마트폰 등 다양한 선물을 증정한다.

엔씨소프트는 LG전자와 협업을 맺고 2021년형 LG webOS TV에 페이지 기능을 제공한다. AI가 생성, 편집한 경기 주요 영상, 관심 선수 정보, 경기 결과 등을 TV에서 음성명령으로 편리하게 즐길 수 있도록 지원한다.

한편 엔씨소프트는 이날 모바일게임 ‘프로야구 H3’의 광고 현장 스틸컷 10개를 공개했다. 광고에는 배우 박철민과 신성록이 출연한다.

이 회사는 또 브랜드 사이트를 통해 특집방송 ‘티키타구’ 비하인드 영상을 추가로 공개했다. 본 방송에서 나오지 못한 미방송분을 감상할 수 있도록 했다.

‘프로야구 H3’는 6일 론칭읖 앞두고 사전예약 신청을 접수 중이다. 사전예약 보상으로 ‘선호구단 스카우터 2개, 골든글러브 스카우터 2개, 20만 PT’ 등 아이템을 받을 수 있다.

[더게임스데일리 이주환 기자 ejohn@tgdaily.co.kr]



배너



퀵메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