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통합검색 입력 폼
잡코리아 주요 서비스
끝이 다른 시작 JOBKOREA 알바의 상식 albamon


게임뉴스 상세

카카오게임즈 '앨리스 클로젯' 내달 론칭 … 여심 사로잡을까?

작성자
관련사이트 더게임스
작성일
2021-02-25

카카오게임즈가 내달 의상 및 헤어 등 다양한 아이템으로 캐릭터를 꾸미는 재미의 ‘앨리스클로젯’을 선보이며 코디 게임 시장 공략에 나선다.

25일 관련 업계에 따르면 카카오게임즈(각자대표 남궁훈, "계현)는 내달 모바일게임 ‘앨리스클로젯’을 선보일 예정이다.

엑스노아가 개발한 이 작품은 시공을 초월한 이세계 ‘원더랜드’에서 ‘정령’으로 불리는 ‘앨리스’에게 의상, 헤어, 배경 등 다양한 아이템을 착용시켜 코디 배틀을 하고 캐릭터를 육성시키는 과정을 즐길 수 있는 코디 시뮬레이션 게임이다.

이 작품은 2000점 이상의 다채로운 의상이 등장한다. ‘달빛천사’를 선보인 만화가 타네무라 아리나의 캐릭터 원안을 바탕으로 섬세하고 화려한 원화가 구현됐다.

이용신, 김현욱, 김영선 등 성우진의 연기를 통한 몰입감 높은 스토리도 감상할 수 있다. 코디 배틀을 통한 육성 과정도 특징 중 하나다.

게임에 등장하는 앨리스는 소녀 3명, 소년 1명으로, 2000점이 넘는 의상과의 "합을 통한 다채로운 코디의 재미를 즐길 수 있다. ‘디자인실’에서 아이템 분해로 새로운 재료를 획득하거나 염색 및 의상 제작 등의 과정도 구현됐다.

이 작품은 원더랜드 모험을 통한 PvE ‘스테이지’, 다른 유저들과 코디 배틀을 진행할 수 있는 PvP ‘클로지’ 및 ‘패션쇼’로 캐릭터를 성장시킬 수 있다. ‘마이샵’을 운영하며 방문하는 다양한 손님들의 앨리스에게 맞춤형 코디를 해주거나 ‘쇼윈도’를 통해 테마에 맞는 코디를 연출하며 게임 내 재화 ‘골드’나 ‘의상’을 획득하는 것도 가능하다.

이 작품은 또 스토리의 중심이 되는 원더랜드 주민들과 소통하는 ‘교류’ 시스템도 마련됐다. 게임 내 ‘전화’나 ‘문자’를 통해 대화하는 과정에서 다른 몰입의 재미를 즐길 수 있다. 특히 ‘통화’ 메뉴를 통해서는 김현욱, 이용신 등 호화 성우진이 제공하는 풀 보이스를 들을 수 있다.

이 회사는 현재 카카오게임 사전예약 페이지와 구글 플레이, 애플 앱스토어 등에서 사전예약 신청을 접수 중이다. 최근 사전예약 신청자가 100만명을 넘어서는 등 기대감이 높게 나타나고 있어 향후 시장에서의 호응을 얻을 수 있을지 귀추가 주목된다.

[더게임스데일리 이주환 기자 ejohn@tgdaily.co.kr]



배너



퀵메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