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통합검색 입력 폼
잡코리아 주요 서비스
끝이 다른 시작 JOBKOREA 알바의 상식 albamon 공모전·박람회 CAMPUS MON


게임뉴스 상세

컴투스,‘크리티카’IP개발업체올엠인수

작성자
관련사이트 더게임스
작성일
2021-02-02

컴투스(대표송병준)는2일게임개발사올엠의지분약57%를취득하고경영권을인수했다고밝혔다.

이번인수로컴투스는올엠의PC게임개발역량과유명게임판권(IP),자회사펀플로의모바일게임까지확보하며경쟁력을강화했다.

지난2000년설립된올엠은‘크리티카온라인’‘루니아전기’등PC게임을오랜기간성공적으로서비스하며개발력과글로벌서비스노하우를쌓아온중견게임기업이다.

이회사는이번올엠인수를통해이와같은장기성과를이끈PC게임개발력,특히자체엔진개발및다양한상용엔진활용등의기술력을확보하며자사게임IP의멀티플랫폼확장기반을갖추게됐다.아울러올엠이준비하고있는신작게임개발과글로벌서비스에대한상호협력또한적극 전개해나갈예정이다.

또‘빛의계승자’‘크리티카:천상의기사단’등모바일게임을개발한올엠자회사펀플로와도활발한협업을진행한다.펀플로는현재컴투스가확보한‘워킹데드’IP를기반으로수집형모바일RPG를개발하고있다.향후글로벌퍼블리싱을맡게될게임빌과유기적인시너지로게임서비스를성공적으로이끈다는방침이다.

한편컴투스는지난해독일게임기업‘아웃오브더파크디벨롭먼츠’인수로첫해외기업M&A를시작했다.이외에도여러기업에대한전략적투자를지속해왔다.향후에도게임및문화콘텐츠분야를중심으로국내외유망기업투자및M&A를적극적으로전개,새로운기업경쟁력을꾸준히확보해나갈계획이다.

[더게임스데일리 정태유 기자 jungtu@tgdaily.co.kr]



배너



퀵메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