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통합검색 입력 폼
잡코리아 주요 서비스
끝이 다른 시작 JOBKOREA 알바의 상식 albamon 공모전·박람회 CAMPUS MON


게임뉴스 상세

엠게임,2021년신작 라인업등 사업 계획 발표

작성자
관련사이트 더게임스
작성일
2021-01-28

엠게임(대표권이형)은 28일 2021년경영계획및신작라인업을발표했다.

이회사는▲기존온라인게임서비스및해외서비스강화▲자사의지식재산권(IP)을활용한신규게임출시및퍼블리싱서비스확대▲새로운플랫폼과신사업진출로새로운성장동력발굴이라는계획을발표했다.

지난2020년3분기까지이회사는전년도매출의82%,영업이익의92%에달하는매출308억 원,영업이익67억 원을기록했다.2020년은서비스이래최대월매출을경신한중국‘열혈강호온라인’의4분기매출이더해져전년도실적을뛰어넘는성과를예상했다.

2021년‘열혈강호온라인’,‘나이트온라인’등대표온라인게임의리마스터급업데이트신규서버추가등국내및해외라이브서비스를강화해상승세를유지한다는방침이다.

자사의대표PCMMORPG‘열혈강호온라인’의게임성과그래픽을모바일환경에트렌디하게녹인모바일MMORPG‘진열혈강호’는태국과베트남에4월부터여름시즌까지순차적으로출시할예정이다.국내는해외선출시로쌓은데이터와경험을토대로업그레이드 시켜연내출시를목표로하고있으며중국판호발급상황이좋아지면중국서비스를발 빠르게진행할예정이다.

자사의인기온라인게임‘귀혼’과‘드로이얀온라인’판권(IP)을활용한모바일게임도개발중이다.횡스크롤모바일MMORPG‘귀혼M’은자체개발중으로하반기글로벌선출시후국내출시를계획하고있다.‘드로이얀온라인’은IP제휴를통해외부에서개발중이며내년상반기출시예정이다.

자체개발작PC온라인게임‘배틀스티드(구프로젝트X)’는글로벌게임플랫폼스팀의얼리억세스로상반기중선보일예정이다.로봇병기로총싸움하는메카닉3인칭슈팅게임(TPS게임)으로글로벌시장공략을위해급성장중인게임플랫폼스팀출시를결정했다.

블록체인게임연구개발및서비스도지속해서진행한다.지난1월국내출시한스포츠승부예측게임‘윈플레이’를글로벌시장공략을위한블록체인게임으로만들어하반기중출시할예정이다.

퍼블리싱서비스도적극적으로펼친다.상반기,하반기각1개이상의모바일게임발굴및출시를예고하며장르는MMORPG부터캐주얼까지다양하게선별중이다.

게임사업외에충남태안에위치한엠게임연구단지내에가상현실(VR)테마파크및로봇을이용한스마트카페등‘엠플레이파크’의일부를상반기중공개할전망이다.

[더게임스데일리 신태웅기자 tw333@tgdaily.co.kr]



배너



퀵메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