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통합검색 입력 폼
잡코리아 주요 서비스
끝이 다른 시작 JOBKOREA 알바의 상식 albamon 공모전·박람회 CAMPUS MON 나만을 위한 맞춤 학습 잡코리아 러닝


게임뉴스 상세

[금주의쟁점] 라인게임즈 28일 '대항해시대 오리진' 첫 CBT

작성자
관련사이트 더게임스
작성일
2021-01-25

'대항해시대 오리진'

라인게임즈 28일 '대항해시대 오리진' CBT

라인게임즈(대표 김민규)는 28일부터 모바일게임 ‘대항해시대 오리진’의 첫 비공개 시범 테스트(CBT)를 갖고 완성도 점검에 나선다.

이 작품은 라인게임즈의 개발 관계사 모티프와 코에이테크모게임스가 공동 개발한 오픈월드 MMORPG다. 90년대부터 명맥을 이어온 PC 게임 ‘대항해시대’ 시리즈의 ‘대항해시대2’와 ‘대항해시대 외전’을 원작으로 삼았다는 점에서 팬층의 이목을 끌고 있다.

언리얼엔진4 기반 고품질 그래픽으로 재현된 원작 세계관을 비', 주인공들의 스토리 전개, 항해, 무역, 전투 등 콘텐츠가 어떻게 구현됐을지도 관심거리. 칸노 요코 작곡의 원작 BGM 및 새로운 오케스트라 BGM 등의 요소 역시 주목을 받고 있다.

일각에선 신청 과정에서 진짜 원작 팬이 아니면 풀 수 없는 난도의 문제로 시험을 낸 만큼 이번 테스트의 참여 열기가 만만치 않을 것이란 관측을 내놓기도. 또 올해 모바일뿐만 아니라 스팀을 통한 PC 플랫폼까지 출시할 예정이라는 점에서기대감을 나타내고 있다.

엔픽셀, 첫 작품 ‘그랑사가’ 26일 출시

엔픽셀은 26일 MMORPG ‘그랑사가’를 출시한다. 이 작품은 뛰어난 그래픽과 세계관, 스토리를 갖춘 멀티플랫폼 게임이다. 모바일은 물론 PC에서도 즐길 수 있다.

이 게임은 엔픽셀의 첫 작품으로 출시 전부터 시장의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 해당 작품이 흥행에 성공하면 차기작 기대감은 물론 이 회사 자체에 대한 평가가 배가될 수 있기 때문이다. 이 회사는 앞서 시리즈A 600억 투자를 유치했으며 4000억원대의 기업기차를 인정받고 있다.

‘그랑사가’는 지난 18일 기준 사전예약자 500만명을 돌파했다. 신규 판권(IP) 작품으로는 이례적 성적으로 평가된다. 게임 자체의 준수한 작품성, 출시 전부터 이뤄진 유저들의 높은 관심, 엔픽셀의 공격적 마케팅이 시너지를 일으킬 것으로 보인다.

업계 한 관계자는 “2021년 시장의 관심을 끄는 기대작들이 대거 포진한 상황에서 ‘그랑사가’로 첫 발을 내딛는 엔픽셀이 어떤 모습을 보일지 관심을 기울이고 있다”고 말했다.

네오위즈 '디제이맥스리스펙트V' 28일 래더시스템 도입

스팀에서서비스중인국산리듬게임'디제이맥스리스펙트V'에28일래더시스템이도입된다.일종의경쟁콘텐츠인이시스템은28일도입된후90일간시즌1이 진행될예정이다.

이번업데이트로버튼별로분리돼있던티어가하나로통합된다.또계급별키선택제한도도입된다.시즌1이도입되면서게임내첫 번째배틀패스도선보인다.2개의무료곡과11곡패턴추가도예고됐다.

이외이모티콘,디자인콘텐츠업데이트정보도안내됐다.유저들은래더시스템도입에는환영하지만 초보자나신규유저가적응하기어려운방식을우려했다.이번래더시스템도입이게임내어떤변화를가져올지지켜봐야할전망이다.

[더게임스데일리 온라인뉴스팀 tgon@tgdaily.co.kr]



배너



퀵메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