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통합검색 입력 폼
잡코리아 주요 서비스
끝이 다른 시작 JOBKOREA 알바의 상식 albamon


게임뉴스 상세

콘솔 게임 연말연시 프로모션 열기 고조

작성자
관련사이트 더게임스
작성일
2020-12-25

소니, MS 등 콘솔 게임 업체들이 크리스마스 및 연말연시를 겨냥한 프로모션에 나서고 있다. 코로나19 이후 게임기 수요가 증가해왔다는 점에서 이번 판촉 효과가 어떻게 나타날지도 관심거리다.

25일 관련 업계에 따르면 소니인터랙티브엔터테인먼트코리아(SIEK)는 내년 1월 19일까지 플레이스테이션(PS) 홀리데이 프로모션을 이어간다. PS4 하드웨어 번들팩, PS VR 올인원팩 및 PS4 소프트웨어 등을 할인된 가격으로 판매한다.

하드웨어 번들팩은 PS4 프로에 무선 컨트롤러가 추가 동봉되며 ‘갓 오브 워’와 ‘더 라스트 오브 어스 리마스터’ 등이 포함된 구성이다. PS VR 올인원팩의 경우 PS VR 헤드셋, PS 카메라, PS 무브 모션 컨트롤러 등을 포함하고 있다.

이번 홀리데이 프로모션은 PS 파트너샵 플러스를 비'해 주요 온오프라인 판매점에서 진행된다. 또 한편으론 내년 1월 5일까지 PS스토어에서도 PS5 최신작을 포함한 다수의 작품에 대한 가격 할인 프로모션을 이어간다.

유통업계에서는 올해 게임기에 대한 수요 증가에 주목하고 있다. 전자상거래업체 티몬이 쇼핑 검색어를 분석한 결과, ‘마스크’와 더불어 ‘게임기’가 각각 1위와 3위로 최상위권에 새롭게 등장했다. 코로나19에 따른 변화 중 하나로 게임이 큰 비중을 차지하게 됐다는 것이다.

또 당장 올해 크리스마스에도 이 같은 변화를 체감할 수 있을 전망이다. 코로나19로 외출을 꺼리게 되면서 집에서 소소하게 즐기는 ‘홈 파티’가 대세가 될 것으로 관측되고 있다.

이 가운데 아이들을 위한 장난감과 함께 게임기가 인기 선물로 꼽히기도 했다는 것. 때문에 콘솔 게임 업체들의 프로모션에 대한 효과도 기대해 볼만하다는 평이다.

마이크로소프트(MS)는 27일까지 수도권과 부산 주요 백화점에서 X박스 체험존을 운영하는 등 홀리데이 시즌 프로모션을 이어간다.

X박스 체험존은 현대백화점 무역센터점·판교점·중동점, '데백화점 청량리점·부산 서면점, 신세계백화점 부산 센텀시티점 등 6개 백화점에 팝업 전시 형태로 운영한다.

체험존에서는 ‘포르자 호라이즌4’를 비'해 100여개 이상의 게임을 무제한 즐길 수 있는 구독 서비스 ‘X박스 게임 패스’를 확인할 수 있다. 현장에서 체험 후 바로 구매하는 것도 가능하다.

체험존 방문객에게는 스티커 및 키링 등을 기념품으로 제공한다. 게임 체험 및 ‘게임 패스’ 구매자에게는 네임택을 증정한다. 이 외에도 23일부터 27일까지 오프라인 및 온라인 채널에서 5만원 이상 구매자에게 X박스 컨트롤러 USB를 증정한다. 모든 기념품은 한정 수량으로 선착순 제공되며 소진 시 "기 종료될 수 있다.

세가퍼블리싱코리아도 최근 토이저러스 청량리점에 ‘세가존’을 오픈하며 오프라인에서의 판촉 영역을 확대했다. 이를 통해 세가가 선보이는 타이틀 체험 및 구매를 비'해 마리오&소닉 등과 인증샷을 찍을 수 있도록 했다.

게임기와 더불어 게임 타이틀 판매량 동반 상승세도 예상되고 있다. 이 가운데 콘솔 게임 퍼블리셔 CFK가 겨울 맞이 ‘연말연시 스페셜 세일’을 선보이며 대목을 노리는 중이다.

CFK는 스팀, PS4, 닌텐도 스위치 등 각 플랫폼 스토어를 통해 최대 90% 할인된 가격으로 타이틀을 구매할 수 있도록 했다. 특히 컴파일하트 관련 타이틀은 일괄적으로 60% 할인 혜택을 적용했다고 밝혔다.

PS스토어에서는 내년 1월 18일까지 ‘오메가 퀸텟’ ‘신차원게임 넵튠 VII’ ‘검은 장미의 발키리’ 등을 포함한 16개 작품을 보다 저렴한 가격으로 구매할 수 있다.

같은 기간 닌텐도 스위치 플랫폼에서도 ‘프린세스 메이커-꿈꾸는 요정-’ ‘원더보이 리턴즈 리믹스’ 등 11개 작품의 할인 혜택이 적용된다. 특히 ‘세이크리드 스톤즈’는 90% 저렴한 가격으로 구매 가능하다.

또 ‘길고양이 이야기’ ‘MazM: 지킬 앤 하이드’ ‘마키나이츠 블러드 바고스-’ 등 다수의 국산 게임들에 대한 프로모션이 진행된다.

이 외에도 스팀에서는 내년 1월 5일까지 ‘프린세스 메이커 리파인’ ‘스테리 나이츠: 헬릭스’ ‘이레이저 & 빌더’ 등 15개 작품에 대해 할인 혜택을 적용한다.

[더게임스데일리 이주환 기자 ejohn@tgdaily.co.kr]



배너



퀵메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