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통합검색 입력 폼
잡코리아 주요 서비스
끝이 다른 시작 JOBKOREA 알바의 상식 albamon


게임뉴스 상세

'글로벌 게임 챌린지' 15일부터 온라인 개최

작성자
관련사이트 더게임스
작성일
2020-12-08

글로벌게임챌린지"직위원회는 15일부터 18일까지 ‘글로벌 게임 챌린지(GGC) 2020’의 온라인 가상 전시회를 개최한다고 8일 밝혔다.

올해 3회째인 ‘글로벌 게임 챌린지’는 전국 게임관련 전공 학부 및 대학원생들이 신작을 선보이는 전시회로, 대통령직속 일자리위원회 후원으로 진행된다. 또 게임인재와 기업의 가교역할을 통해 산업 성장기반을 공고히 하기 위해 ‘게임잡 매칭’부문이 신설됐다.

올해는 온라인을 통해 각 참가학교 및 학생들의 게임완성작, 아트워크 및 기술, 기획물 등이 전시된다. 온라인 전시장과 병행 개설되는‘게임잡 매칭’ 사이트에는 전국 게임학과 교수진이 추천한 우수 학생들의 이력서와 포트폴리오 아카이브(보관소)가 구축된다.

게임잡 매칭에는 전국 20여 게임대학이 우수인재를 추천하는 형태로 참가한다. 가천대, 계명대, 계원예대, 동양대, 동의대, 서강대, 서울호서직업전문학교, 숭실대, 예원예대, 전남과학대, 한국IT직업전문학교, 호서대 등에서 이번 전시회에 출품한 우수학생들을 위주로 잡매칭을 추천한다.

잡매칭은 ‘GGC’ 사이트에 구인공고를 게재한 기업에 구직자가 직접 이력서를 제출하는 직접지원과, 기업이 제시한 요강기준에 적합한 인재를 "직위가 추천하는 맞춤추천 방식이 병행된다.

한동숭 "직위원장은 “이번 행사가 게임전공 청년층의 구직난, 중소게임사들의 구인난 해소에 기여하는 첫 단추가 됐으면 한다”면서 “향후 상시적인 잡매칭 사이트 운영을 통해 게임 학계와 업계간 소통과 교류의 창구역할을 확대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개발자 등 직원채용을 희망하는 기업들은 ‘GGC’ 게임잡 매칭 사이트에 구인공고를 게재할 수 있다. 구인구직 활성화 차원에서, 게임기업들의 구인공고 및 광고는 모두 무상으로 진행된다. 내년 상반기까지 채용수요가 있는 기업은 구인 상세요강은 물론 기업의 대표 게임 등을 온라인 배너로 홍보할 수도 있다.

[더게임스데일리 이주환 기자 ejohn@tgdaily.co.kr]



배너



퀵메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