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통합검색 입력 폼
잡코리아 주요 서비스
끝이 다른 시작 JOBKOREA 알바의 상식 albamon


게임뉴스 상세

컴투스 '서머너즈 워' 월드결선 관전 포인트는?

작성자
관련사이트 더게임스
작성일
2020-11-21

'SWC 2020' 월드결선 진출자 빌리피티 선수.

컴투스(대표 송병준)는 21일 오후 2시 ‘서머너즈 워 월드 아레나 챔피언십 2020(SWC 2020)’ 월드결선을 개최했다.

‘SWC 2020’ 월드결선은 한국어를 비', 15개 언어로 30여명의 캐스터 및 해설자가 각 지역에서 전 경기를 중계한다.

이번 월드결선에 앞서 지난 8월 예선부터 ‘SWC2020’와 함께 한 글로벌 중계진들이 올해의 우승자를 예측한 결과, 지역컵에서 공격적 플레이로 전승무패 행진을 선보인 빌리피티(VIILIPYTTY) 선수가 캐스터들의 지지를 받으며 최고의 우승후보로 꼽혔다.

또 지난해에 이어 두 번째 월드결선에 진출하는 레스트(L’EST)와 로지스(ROSITH), 그리고 아메리카컵 우승자인 제이맥(JMAK) 등도 유력 우승 후보로 거론됐다.

주목할 만한 빅매치로는 침착한 경기력을 선보이며 올해 다크호스로 부상한 한국의 차미(CHARMI)와 전년도 세계 챔피언 레스트의 8강 세 번째 매치가 꼽히기도 했다.

대만 캐스터 에릭비(Er!cB)는 “지난해 챔피언 레스트가 올해 더 강해졌지만, 차미 또한 올해의 다크호스인 만큼 두 선수의 대결이 무엇보다 주목된다”라고 전했다. 한국 해설자 야삐(Yabbi)는 “덱 콘셉트가 비슷한 두 선수의 대결이 기대된다”고 평했으며 미국 해설자 스토익(Stoic)은 “이번 월드결선 판도는 차미와 레스트의 경기가 결정할 것”이라고 말했다.

빌리피티와 제이맥의 8강 첫 번째 매치도 비슷한 플레이 스타일의 두 선수 간 대결로 눈여겨봐야할 대결로 언급됐다. 유럽 지역 중계진 대부분이 두 선수의 경기를 빅매치로 들었으며 한국 해설자 심양홍(Byunja)은 “8강 3매치와 더불어 1매치에서 승리하는 선수가 결승으로 직행할 것”이라고 예상했다.

한편 컴투스는 21일 월드결선이 종료된 직후 ‘서머너즈 워: 백년전쟁’의 비공개 테스트도 시작한다. 테스트는 30일까지 이어지며 안드로이드OS 유저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이 회사는 이에 앞서 이날 사전 다운로드 서비스를 시작했다. 또 몬스터 ‘잔느’가 주인공으로 등장하는 플레이 영상을 공개했다.

이 작품은 ‘서머너즈 워’ 유니버스 세계관을 기반으로 개발됐다. 다양한 몬스터를 소환육성해 다른 유저들과 8대8 대전을 펼칠 수 있으며 카운터, 소환사 스펠 등의 전투 시스템을 통해 실시간 대전의 재미를 극대화시킨 게 특징이다.

카운터는 상대방의 공격 턴 중에도 자신의 스킬을 발동시켜 즉각적인 반격을 하도록 만든 시스템이다. 소환사 스펠은 몬스터가 아닌 유저가 직접 전투에 개입해 쓸 수 있는 강력한 스킬 콘텐츠로, 단번에 전황을 뒤엎는 드라마틱한 상황을 연출할 수 있도록 설계됐다.

룬, 몬스터 등 ‘서머너즈 워’ 세계관의 콘텐츠들이 실시간 전략 대전 장르에 최적화된 형태로 적용됐다. 원작의 팬뿐만 아니라 새롭게 접하는 유저까지 색다른 재미를 즐길 수 있도록 했다고 회사 측은 밝혔다.

[더게임스데일리 이주환 기자 ejohn@tgdaily.co.kr]



배너



퀵메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