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통합검색 입력 폼
잡코리아 주요 서비스
끝이 다른 시작 JOBKOREA 알바의 상식 albamon


게임뉴스 상세

[X파일] '베리드 스타즈' 품귀 현상 해소되나?

작성자
관련사이트 더게임스
작성일
2020-11-06

라인게임즈의콘솔 게임 '베리드 스타즈' 품귀 현상 해소되나?

라인게임즈가 플레이스테이션(PS)4, PS비타, 닌텐도 스위치 등을 통해 선보인 콘솔 게임 ‘베리드 스타즈’의 품귀현상이 계속되던 가운데 일부 플랫폼에 대한 재입고가 이뤄져 다시금 주목을 받고 있다고.

이 작품은 ‘검은방’ ‘회색도시’ 등을 선보인 진승호 디렉터의 첫 콘솔 패키지 도전작으로 화제가 됐다. 이 같은 인기로 패키지 물량 부" 현상이 계속되면서 중고품 가격이 정가의 3배를 넘어서기도.

이 가운데 최근 스위치 버전의 경우 유통업체 측에서 재입고 소식을 밝혀 팬층의 이목을 끌고 있어. 또 인터넷 쇼핑몰을 통해 정가의 제품이 판매되기 시작돼 이 작품에 대한 관심도 고"되는 추세.

PS4판에 대해서도 추가 물량을 준비 중인 것으로 알려졌으나 아직 판매 개시 전으로 해당 플랫폼 유저들이 애를 태우고 있어. 또 한편으론 이 작품이 올해 '대한민국 게임대상'의 유일한 콘솔 게임으로 노미네이트되면서 투표 독려 등 유저들의 지지가 계속되고 있어 눈길.

부산e스포츠 경기장 완공 언제?

최근 부산e스포츠 경기장 완공이 언제쯤 이뤄질지 업계의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고. 이달 중순 지스타 부대행사인 ‘지스타 컵’을 비'해 세계 e스포츠 정상회의 등이 해당 장소에서 진행될 예정이기 때문.

남은 행사 일정 등이 얼마 남지 않았음에도 완공이 이뤄지지 않아 우려가 제기되는 것. 지난달에는 이상헌 의원(더불어민주당)이 부산 지역을 포함한 e스포츠 상설경기장 구축사업이 엉망으로 추진되고 있다며 지적한 바 있다.

일각에서는 경기장 완공이 이뤄지지 않으면 해당 장소에서 이뤄지는 행사도 영향을 받을 수 밖에 없다고 전망하기도. 부산정보진흥원측에선 일정과 안전에 전혀 문제가 없다며 우려에 선을 그은 것으로 알려져.

업계 한 관계자는 “e스포츠 경기장의 경우 좁은 공간에 다수의 인원이 밀집한다”며 “외형, 기능성 등도 고려해야 하지만 안전이 제일 중요한 문제”라고 한마디.

바람 잘 날 없는 DRX

지난 10월 19일 리그오브레전드(LoL) 프로팀 DRX에서 공식 유튜브를 통해 ‘롤드컵에서 탈락한다면 가장 아쉬워할 사람은 누구라고 생각하시나요?’라는 제목의 영상을 올렸다. 이어 11월 3일에는 공식 트위터에 쵸비(정지훈), 데프트(김혁규) 선수가 출연한 영상이 공개됐다.

유튜브 영상에서 테프트 선수가 버스 안에서 대회 탈락 후 슬프게 우는 모습이 담겨있었다. 팬들은 아무리 영상을 위해서라지만 패배 후 슬픔에 빠진 선수를 몰래 촬영하는 것은 잘못된 것 아니냐고 비판했다. 3일 공개된 영상은 쵸비 선수와 데프트 선수의 관계가마치 BL(남성 간의 사랑)인 듯이 묘사되어 논란이 발생하기도.

다음날인 4일엔 쵸비 선수가 자신의 유튜브 채널을 통해 ‘바보상자 이야기’라는 영상을 올렸다. 해당 영상에 쵸비(Chovy)를 검색하고 비밀번호는 ‘BoyLover’로 작성한 후로그인에 실패하는 모습을 넣었다.

팬들은 DRX 측 프런트가 선수들과의 소통에 문제가 있는 것 같다며 우려를 나타냈다. 특히 현재 프렌차이즈 팀들의 공식적인 스토브리그(이적시장)가 진행되고 있는 만큼 팀 내 에이스 격인 선수들에 대한 대우를 다시 생각해봐야 한다는 입장.

[더게임스데일리 온라인뉴스팀 tgon@tgdaily.co.kr]



배너



퀵메뉴